Thursday, May 19, 2022

“탐욕 쩔었네” 짭지아 구라지아 논란 전 송지아가 유튜브로 벌어들인 수입 수준

Must Read

“정말 같은 인물이라고?” 성전환수술 후 일수익 1억 찍었다는 하리수 반전 과거모습

단아한 외모의 긴 머리 여인.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문구와 함께 침을 삼키며 목젖이 드러나는 짧은 영상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죠. 특유의 고혹적인 매력에...

“인기 떨어져 1360억 털렸는데..” 매달 몇 억씩 털리고 있다는 정용진 야구팀 현재 상황

'추락하는 것엔 날개가 없다' 아마도 지금 프로 야구팀들의 심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불혹'의 나이에 접어든 국민 스포츠 프로야구가 최근 급격한...

“돈없으니 기다려라..”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해도 당장 못받는 현재 상황

연일 최고 확진자수를 갱신하며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가던 오미크론도 이제는 확연히 감소세로 돌아섰는데요. 이 같은 분위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도 2년 1개월 만에...

“돈 생각하면 아쉽죠..” 코로나 때 연봉 4배 올랐는데 끝나서 아까워 죽겠네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져나가면서 무려 2년 넘게 전세계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물론 전 국민이 힘든 시기를...

“정부 잘만나 4년동안 푸근했는데..” 이제 전세 이자만 100만원 나가 죽겠습니다.

올해 8월이면 '임대차 3법'이 시행된 지 2년이 되는데요. 임대차보호법 시행 2년을 앞두고 전세시장에 폭풍전야의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계약갱신청구권과 전세값 5%...

거짓은 더 큰 거짓을 불러왔고 감당할 수 없는 결과를 만들어내죠.

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에 출연해 글로벌 스타로 주목받았던 프리지아 송지아는 자신이 만들어낸 명품 이미지로 결국 추락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가품 논란으로 활동 중단까지 선언했지만, 새로운 의혹들은 계속 쌓이고 있죠.

송지아는 ‘솔로지옥’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물이 되었는데요. 방송 이후 유튜브 구독자 수는 50만 명에서 191만 명으로 늘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역시 47만 명에서 370만 명으로 폭등합니다.

JTBC ‘아는 형님’ MBC’전지적 참견 시점’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의 러브콜을 받으며 한 달 사이에 엄청난 사랑을 받는데요.

하지만 이 모든 인기는 ‘한달천하’로 끝을 맺었습니다.

지난 16일 한 유튜버가 ‘솔로지옥’ 및 SNS 등에서 송지아가 착용했던 명품들이 가품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것인데요.

논란이 들불처럼 일어나자 다음날 송지아는 자필편지를 통해 가품 사용을 인정하죠.

디자이너들의 창작물 침해와 저작권에 대한 무지로 발생한 일이라며 사과했지만 네티즌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꿈이라고 말했던 부분을 지적하며 더욱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가품 사용 논란에 이어 실제 금수저가 아니며 만들어진 캐릭터라는 의혹까지 나오는데요.

송지아가 살고 있는 트리마제 집을 회사가 얻어주고 금수저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주장이 제기됩니다.

이에 소속사 대표는 “지아가 집을 얻는데 1원도 보태준 적 없다”라며 경제적 지원은 일절 없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그는 경제적 지원은 일체 없었고 트리마제 역시 송지아가 모은 돈으로 직접 보증금을 모아서 계약한 월세집이라고 설명했죠.

하지만 ‘중국 자본의 스폰이 있었다’부터 ‘금수저가 보증금 모아 월세로 사냐’ 등 의심의 눈초리는 계속 이어졌습니다.

논란이 지속되자 일부 네티즌들은 ‘솔로지옥’ 방송 전에도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기 인플루언서였는데 굳이 가품을 왜 샀을까라는 의문의 목소리들이 나왔죠.

실제 송지아의 인기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그녀의 SNS에 홍보 게시글을 올리는 대가로 브랜드에 회당 3000만 원이라는 광고비가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거기에 유튜브 광고 제작으로는 8000만 원의 금액을 받은 것으로 보도되었는데요.

‘짝퉁 논란’이 터지기 전 송지아는 이미 5월까지 각종 브랜드의 부킹이 마감됐을 정도로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죠.

최근 모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송지아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광고에 자신의 제품을 올리려고 했지만 광고비로 9000만 원이라는 거액을 불러 섭외를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과거 구독자 50만이었을 때 유튜브 PPL로 1건당 5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올렸던 것에 비하면 15배 이상 오른 금액인데요.

‘솔로지옥’ 출연 후 단 한 달 사이에 급격히 광고비 단가를 올린 것이죠.

기존 수익인 건당 500만 원으로 계산해 봐도 조회수 수익과 한 달 5건 정도의 광고 진행비를 생각해 보면 한 달에만 수천만 원의 수익이 나오는데요.

인기를 얻은 이후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게시물 하나만으로도 1억 원대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송지아가 왜 가품을 계속 구입해 사용했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이 나온 것입니다.

언론의 집중포화를 맞은 송지아는 결국 25일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사과 영상과 활동 중단을 알렸죠.

그녀는 운영하는 채널을 모두 비공개로 돌리고 반성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전했는데요.

끝까지 자신의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며 유튜브 영상과 SNS 게시물을 모두 비공개 처리합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마저도 계획적인 일이라고 주장했는데요. 송지아가 영상을 올린 시점이 유튜브 정산을 받기 위해 시간을 지체했다는 것이죠.

매달 21일 광고 수입을 지급하는 유튜브가 이번 달엔 주말과 휴일에 밀려 24일 수익금을 지불한 것인데요.

비공개로 전환된 영상은 수익을 창출할 수 없기에 정산 기간이 지난 다음 영상을 비공개 처리한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된 것이죠.

결국 송지아의 사과 영상마저 진정성의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돼버립니다.

거기에 치과의사로 알려졌던 송지아의 아버지가 실은 부산에서 유명한 유흥업소 사장이라는 주장까지 나오며 그녀의 이미지는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데요.

거짓으로 시작된 삶의 끝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네요.

Latest News

“정말 같은 인물이라고?” 성전환수술 후 일수익 1억 찍었다는 하리수 반전 과거모습

단아한 외모의 긴 머리 여인.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문구와 함께 침을 삼키며 목젖이 드러나는 짧은 영상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죠. 특유의 고혹적인 매력에...

More Articles Like Thi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