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October 6, 2022

“오해 살만 하네..” GTX 들어선다는 ‘아이유’ 46억 과천 건물 놀라운 현재 시세 수준

Must Read

“볼땐 저거 아까워서 어쩌냐” 그랬는데.. 갈아엎을만 하네. 평당 1237원 남는다는 농사 수익 수준

요즘 장 한 번 보러 나갈 때마다 손이 덜덜 떨린다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이상 기후에 러시아발 우크라이나 전쟁, 코로나로 인한...

“요즘 머같이 짓는데..” 한 번 살면 다른데 절대 못간다는 삼성이 만든 아파트. 사라진 최근 근황

무엇을 사더라도 '브랜드' 제품이 더 좋다는 인식이 있게 마련인데요. 일단 브랜드 가치가 높은 회사의 제품은 '까리해'보이기도 하지만, 실제 성능이나 A/S...

“요즘 바빠보인 이유 있었다” 출소한지 얼마 안됐는데.. 재산 124조 날려먹은 이재용 현재 상황

"니들만 돈 잃은거 아니야.." 재벌 아들로 태어났다가 깜빵 가고 최근 124조 날렸다는 삼성 부회장 현재 상황 한동안 '주식 안하면 바보'라는...

“면접비가 100만원? 법카는 기본..” 기존 직원도 재입사 해야하나 고민한다는 국내 회사 복지 수준

전 세계에 불어닥치는 경제 불황과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업시장의 분위기는 꽁꽁 얼었는데요. 인건비 절감이 급한 기업들은 신입 공채 규모를 축소하며 허리띠...

“사위가 넌 아빠카드 써라 말해” 결혼했는데 경제권 다 가져가서 이경규 카드 쓴다는 예림이 현재 상황

요즘은 '아빠, 어디가?!'나 '슈퍼맨이 돌아왔다' 같은 육아예능 덕분에 연예인보다 그 자식들이 더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시대인데요. 하지만 이런 육아 예능이...

2008년 15세로 데뷔 후 ‘잔소리’ ‘좋은 날’ 등을 시작으로 지난 연말 발매한 ‘조각집’까지 14년 동안 사랑받아온 가수 아이유이죠.

지난해 뮤직 플랫폼 멜론에서 가장 많이 들은 노래 1위가 아이유의 ‘셀러브리티’일 정도로 가수로서 그녀의 역량을 대단합니다.

아이유는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연기자로서의 능력도 가감 없이 보여주었는데요.

그녀는 ‘최고다 이순신’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등 출연작마다 흥행을 일으키며 노래와 연기까지 다 되는 멀티플 엔터테이너로 자리 잡았죠.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에 출연 드라마들이 공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고 해외 팬덤까지 두둑이 챙겨 대한민국 여성 가수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만큼 아이유는 1,2세대 아이돌 가수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부를 축적했는데요.

23살이던 2015년 “오랜 생각 끝에 지금 이상의 재산은 사실상 불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라고 말하기도 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실제 아이유는 상당한 부동산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녀가 소유한 부동산 중 눈에 띄는 매물이 있어 화제가 되었죠.

아이유는 2018년 8월 경기도 양평군의 2층짜리 주택(연면적 194㎡)과 토지(대지면적 562㎡)를 22억 원에 매입했습니다.

서울 강남도 아닌 경기도 양평군이라는 위치가 의아한데요. 경기도 양평군은 아이유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의 전원주택이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아이유의 주택 주변에는 연예인 80여 명 가량 이상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표적으로 배우 이영애부터 나훈아, 강호동, 김수로, 감우성 등이 있죠.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은 아이유가 매입한 부동산을 두고 “양평군 내에서도 입지 조건이 뛰어나다. 시세에 맞게 땅과 집을 산 것”이라고 전했죠.

아이유는 같은 해 11월 추가로 주변 땅 6필지(대지면적 1524㎡)를 8억 원에 매입합니다.

이 같은 행보에 팬들과 부동산 관계자들은 궁금증을 나타냈는데요. 아이유는 어릴 적 집에 빨간 딱지가 붙을 만큼 집안 사정이 어려웠다고 하죠.

당시 자신과 동생을 보듬어준 할머니와 가족들을 위해 따로 공간을 마련한 것인데요.

할머니를 포함한 가족과 휴식을 취하기 위해 세컨드 하우스로 양평 전원주택을 마련한 것으로 가족에 대한 애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유는 양평 주택 매입 전 2018년 1월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의 건물과 토지를 46억 원에 매입하였죠.

그런데 2019년 1월 정부가 추진한 수도권 광역 급행열차(GTX) 노선이 인접한 곳에 들어서며 의도치 않은 수혜를 입었는데요.

해당 건물 토지의 시세가 69억 원으로 뛰어 매매 당시보다 23억 원의 시세차익이 발생합니다.

이에 ‘아이유가 부동산 투기 목적으로 건물과 토지를 매입한 것이 아니냐’라는 논란이 일었는데요.

소속사 측은 해당 건물은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아이유의 음악 작업실 그리고 후배 뮤지션들의 작업 공간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며 시세 차익을 노렸다면 이미 팔았을 것이라며 사실이 아님을 강조했죠.

이후 부동산 매입 소식이 뜸했던 아이유는 지난 6월 130억 상당의 청담동 고급 빌라를 분양받았다는 소식을 전해 또다시 언론을 도배합니다.

그녀가 분양받은 빌라는 한강변에 위치한 ‘에테르노 청담’으로 오는 2022년 12월 완공 예정인데요.

스페인 출신 건축 거장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에 참여했으며 전 세대가 한강 뷰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아이유는 전용면적 244㎡ 단층 1세대를 분양받았는데요. 해당 빌라가 위치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돼 있어 주택 구입 시 구청에 허가를 받아야 하죠.

이에 아이유는 에테르노 청담 분양 전 강남구청에 실거주 목적이라는 내용의 거래 허가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거기에 분양 대금 130억 원을 전액 현금으로 납부한 것으로 알려져 ‘아이유의 부’가 다시금 화제가 되었죠.

음악이면 음악, 연기면 연기, 부동산이면 부동산 모든 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는데요. 아이유가 앞으로는 또 어떤 투자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Latest News

“볼땐 저거 아까워서 어쩌냐” 그랬는데.. 갈아엎을만 하네. 평당 1237원 남는다는 농사 수익 수준

요즘 장 한 번 보러 나갈 때마다 손이 덜덜 떨린다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이상 기후에 러시아발 우크라이나 전쟁, 코로나로 인한...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