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y 15, 2022

“제 2의 유승준이네..” 군대 한 번 안갔다고 평생 방송에 못 나오고 있습니다.

Must Read

“정찬성도 많아야 6억인데..” 경기당 강남 집 한 채 받는다. 거짓말 친 ‘추성훈’ 현재 상황

'복서는 가난하다'라는 편견이 있죠. 과거 가난과 굶주림을 이겨내고 정상에 오른 챔피언들의 사연이 많았기 때문일 텐데요. 그런 편견을 한방에 깬 이가...

“이러니 남편 선거유세 나왔지..” 얼마 없네 생각드는 ‘심은하’ 예금통장 잔액 수준

은퇴 후 2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배우 심은하의 복귀를 원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안방과 스크린을 가득 채웠던 그녀의 연기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이희진 판박이네..” 400억 벌었다던 청년 워렌버핏. 구속후 밝혀진 실제 수익 수준

돈이 최고가 된 세상. 자신의 부를 키우기 위해 다른 이들의 돈을 빼앗는데 죄책감을 느끼지 않은 '악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뛰어난 언변과...

“박근혜때 18억했던 집값이..” 기획재정부도 커버못친 문재인 정부 부동산 상황

정부가 집값 상승과 그에 따른 가계부채 증가를 막기 위해 펼쳤던 대책들에 대해 스스로 '낙제점'을 줬습니다.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해 수많은 정책들을...

“진짜 째고 싶겠다..” 4800억 들여 사무실 지어줬더니 ‘출근 못하겠다’ 배째랍니다.

18일부터 정부가 코로나19 유행으로 2년 1개월간 유지돼왔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전히 폐지하였습니다. 일상으로의 조심스러운 복귀에 국민들도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는데요. 그런데...

음주운전, 도박, 마약, 불륜, 병역기피 등. 수많은 연예인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구설에 오르는데요.

같은 혐의인데도 누군가는 더욱 매서운 여론의 뭇매를 맞고 몇몇은 복귀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이 “자숙하겠다”라며 잠시 활동을 중단하고서 “방송으로 보답하겠다”라는 이유를 들고 슬그머니 복귀하는 게 관련처럼 여겨지는데요.

국내 복귀가 힘든 일부 스타들은 은근슬쩍 해외 활동을 재개해 연예인들의 자숙 선언이 사실상 무의미하다는 지적도 나오죠.

한 인터넷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물의를 빚은 연예인들의 평균 자숙 기간은 6.6개월로, 폭행과 도박의 경우 약 2년의 자숙 기간을 보낸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법적으로 주어진 형량을 다 채웠다 하더라도 ‘국민정서법’에 어긋나 복귀가 좌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난 민심을 체감한 방송국에서는 자체적으로 ‘출연정지’를 걸어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의 방송 출연을 막고 있죠.

고영욱은 국내 연예계 스타 중 최악의 범죄자로 꼽히는데요. 2010년 당시 14살이던 중학생 A양을 만나 술을 먹인 후 두 차례나 성폭행 하였고, A 양 외에도 여러 명의 미성년자에게 5차례 성폭행 및 성추행을 저질렀죠.

그는 고소까지 당했음에도 또 다른 미성년자에게 접근해 성추행을 범하는데요. 재판 과정에서 사랑하는 사이였다, 합의에 의한 것이라는 말로 국민들의 분노를 삽니다.

결국 징역 2년 6개월에 정보공개 5년, 전자발찌 부착 3년을 선고받았고 2020년까지 신상 공개 알림e에서 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죠.

역대급 파문이었던 만큼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까지 모든 방송사의 출연정지 명단에 오릅니다.

2020년 11월 개인 SNS를 개설해 ‘살아있는 동안은 이렇게는 살 수 없다’라는 글을 올렸는데요. 하지만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성범죄자 이용 불가 규정에 따라 바로 다음날 SNS 계정이 비활성되는 굴욕을 맛보기도 합니다.

‘병역기피’로 큰 논란을 일으켰던 MC몽 역시 출연 정지 처분을 받았죠.

2010년 6월 연예계를 발칵 뒤집는 뉴스가 방영되었습니다. 가요계는 물론 예능계를 주름잡던 MC몽이 치아를 발치해 병역 면제를 받았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어금니를 포함한 무려 9개 이상의 치아를 일부러 발치해 병역을 면제받았다는 내용은 충격을 주었죠. 검찰에서는 총 12개를 발치했는데 그중 고의로 발치한 치아가 4개라고 보았는데요.

법원은 치과의사의 권고에 따라 치아를 뽑은 것으로 보이며 병역 면제를 목적으로 했다고 보고 증거불충분으로 무죄를 선고합니다.

하지만 7차례나 입대를 늦추기 위해 병역 브로커의 도움을 받았으며 그중에는 7급 공무원 시험을 본다는 이유가 2번이나 있어 수많은 팬들이 등을 돌리죠.

최종 재판 결과는 징역 6개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이었는데요. 하지만 이미 ‘발치몽’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붙은 MC몽의 연예계 생활은 사실상 막을 내립니다.

동시에 출연정지 연예인이 되는데요. 간간이 들르는 소식에도 시청자들은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죠. 병역기피의 상징인 ‘스티브 유’와 마찬가지로 그를 바라보는 남성들의 따가운 시선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한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강병규는 불법 및 상습도박을 일으켜 논란에 중심에 섰죠. 금액만 무려 10억 대로 밝혀져 큰 충격을 주었는데요.

당시 ‘비타민’에 출연 중이던 강병규는 방송 하차는 물론이고 MBC, KBS 등에서 출연정지 처분을 받죠. 이후에도 여러 유명인들을 향해 논란이 되는 발언들을 쏟아내며 잊을만하면 구설수에 오르내렸습니다.

방송에서 모습이 사라졌던 강병규는 유튜브 채널 BJTV에서 ‘강병규의 야(9)놀자’로 콘텐츠를 진행했는데요. 지난해엔 유튜브 채널 ‘강병규의 신통법통’으로 조심스럽게 복귀 신호탄을 쏘았죠.

연자 연예인들 중에도 출연정지라는 굴욕을 쓴 스타들이 있습니다.

배우 박시연은 2013년 배우 이승연, 장미인애, 방송인 현영과 함께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았는데요.

허리 부상으로 처방받았고 주장했지만 일부 의사들은 ‘프로포폴을 185번이나 맞는다는 건 어처구니없는 약물 중독 상태다’라고 반론하죠.

법원 역시 시술 횟수나 빈도가 비정상적이며 시술을 빙자한 투약 행위로 인정해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합니다. 그 결과 박시연은 KBS, MBC에서 출연금지 명단에 오르죠.

5년 뒤 출연정지가 조치가 풀리며 KBS와 MBC의 예능에 출연했는데요. 하지만 2021년 1월 음주상태에서 자신의 벤츠 차량을 몰다 신호 대기 중이던 앞차를 들이박는 사고를 내죠.

운전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만취 상태였는데요. 전날 술을 마신 뒤 숙취가 풀린 줄 알고 운전을 하다 적발된 것이라 해명했지만 숙취운전도 음주운전이라며 오히려 큰 공분을 샀습니다.

일각에서 방송사마다 규정이 다르고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 보니 출연정지에 대한 효과가 별로 없다는 목소리도 나오는데요.

하지만 연예인들의 사회적 영향력이 큰 만큼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강력한 방송 출연 규제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Latest News

“정찬성도 많아야 6억인데..” 경기당 강남 집 한 채 받는다. 거짓말 친 ‘추성훈’ 현재 상황

'복서는 가난하다'라는 편견이 있죠. 과거 가난과 굶주림을 이겨내고 정상에 오른 챔피언들의 사연이 많았기 때문일 텐데요. 그런 편견을 한방에 깬 이가...

More Articles Like Thi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