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19, 2022

“좀 떴다고 골라서..” 명품 가방 돌리고 차 바꾼다는 스우파 멤버 최근 근황

Must Read

“정말 같은 인물이라고?” 성전환수술 후 일수익 1억 찍었다는 하리수 반전 과거모습

단아한 외모의 긴 머리 여인.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문구와 함께 침을 삼키며 목젖이 드러나는 짧은 영상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죠. 특유의 고혹적인 매력에...

“인기 떨어져 1360억 털렸는데..” 매달 몇 억씩 털리고 있다는 정용진 야구팀 현재 상황

'추락하는 것엔 날개가 없다' 아마도 지금 프로 야구팀들의 심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불혹'의 나이에 접어든 국민 스포츠 프로야구가 최근 급격한...

“돈없으니 기다려라..”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해도 당장 못받는 현재 상황

연일 최고 확진자수를 갱신하며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가던 오미크론도 이제는 확연히 감소세로 돌아섰는데요. 이 같은 분위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도 2년 1개월 만에...

“돈 생각하면 아쉽죠..” 코로나 때 연봉 4배 올랐는데 끝나서 아까워 죽겠네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져나가면서 무려 2년 넘게 전세계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물론 전 국민이 힘든 시기를...

“정부 잘만나 4년동안 푸근했는데..” 이제 전세 이자만 100만원 나가 죽겠습니다.

올해 8월이면 '임대차 3법'이 시행된 지 2년이 되는데요. 임대차보호법 시행 2년을 앞두고 전세시장에 폭풍전야의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계약갱신청구권과 전세값 5%...

지난해 대한민국은 ‘춤바람’에 빠졌었죠. 국내를 대표하는 여성 댄스 크루들의 배틀을 생생하게 전달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이었습니다.

‘스우파’관련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가 무려 3억 6천만 뷰가 넘을 정도로 국민적 관심을 넘어 전 세계인의 마음을 빼앗았는데요.

10대 시청자들이 방송에 나온 춤을 따라 추는 영상이 SNS 플랫폼을 타고 퍼지며 ‘스걸파’라는 스핀오프까지 탄생하게 되었죠.

방송이 끝난 뒤에도 스우파 열풍은 식지 않았고 스우파 콘서트까지 이어졌는데요. 이 콘서트는 인당 10만 원이 넘는 티켓 가격에도 불구하고 1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소위 대박이 터졌습니다.

스우파는 국내 여성 댄스 크루 8팀을 한자리에 모아 경연을 펼치는 내용으로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죠.

방송에서 처음 다루는 스트리트 댄스 배틀이라는 점 외에도 세계적으로 이름 날리는 크루들을 한자리에 모았다는 점 역시 시청자들을 흥분시키기 충분했습니다.

미국 NBC ‘월드 오브 댄스’ 4위 출신인 아이키부터, 아이돌 안무가 탑을 찍고 있는 리정, 박재범 안무가로 알려진 허니제이, 100회 이상의 배틀 경력을 가진 모니카의 등장에 프로그램에 대한 입소문은 순식간에 퍼져나가죠.

‘백댄서’라는 말로 그들을 표현하기엔 댄서들의 매력은 차고 넘쳤는데요. 웬만한 연예인들과는 비교도 안되는 실력과 철철 넘치는 끼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크루들의 인기는 방송 이후에도 이어졌고 타 프로그램 외에도 광고 등에서도 댄서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죠.

댄서들은 패션, 뷰티, 식품, 자동차, IT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광고 모델로 등용되었는데요. 그들의 몸값 또한 방송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같은 크루 멤버인 모니카와 립제이는 애플의 신제품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어마어마한 광고 수익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은 “이전엔 백업으로 촬영했었는데 처음으로 주인공이 됐다”라며 “광고료를 아주 많이 불렀다”라고 답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이어 모니카는 “댄서들에게 명품 백 하나씩 돌리고 싶다”라고 덧붙여 광고 수익이 상당함을 시사하기도 했죠.

출연자 중 가장 큰 수혜자로 꼽히는 댄서 노제는 방송 전까지만 해도 200만 원에 불과했던 몸값이 스우파 출연 후 1억 5000만 원까지 오르며 스타급 대우를 받게 됩니다.

CF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노제는 한 명이 소화할 수 있는 CF 갯수의 최대치인 9개를 채우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데요.

오뚜기 열라면 광고에 이어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 화장품 브랜드 메디필의 새로운 모델을 맡으며 쉴 틈 없는 행보를 보여주었죠. 노제는 연이은 광고 출연으로 10억 원가량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아이키 역시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광고 모델로 활동했는데요. 하겐다즈 모델로도 발탁되며 달라진 위상을 보여주었죠.

뿐만 아니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엄브로’의 모델로 화보 촬영까지 진행했는데요. 하나은행 개인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 모델로도 발탁되며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그는 토크쇼에 출연해 “댄서라는 본업에 전전긍긍했는데, 지금은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게 됐다”라며 높아진 인기를 고백했는데요.

수입이 얼마나 되냐라는 질문에 “신랑 차를 바꿔줬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YGX 크루는 전원이 수입 자동차 브랜드 ‘BMW’광고를 찍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BMW 관계자는 “YGX와의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멈출 수 없는 즐거움’의 브랜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죠.

YGX 크루는 패션플랫폼 ‘브랜디’의 하루배송 캠페인도 전개 중인데요. 이들의 출연 이후 거래액뿐 아니라 앱 다운로드, 신규 방문자 수가 증가세를 보여 댄서들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계의 쏟아지는 러브콜에 대해 업계에서는 모두에게 호감을 주는 톱스타 모델을 발탁하기보다 확실한 타깃을 겨냥하기 위해선 댄서들이 누구보다 적합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와 캐릭터가 2030세대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며 광고계의 블루칩이 된 이유를 전했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한 만큼 이들의 광고 수익이 억대에 이를 것이라는 예측들이 나왔는데요. 댄서들 역시 이전에 비해 70배 또는 100배 이상 상승했다고 전해 엄청난 수익을 고백하기도 했죠.

실제 국내 상위 1%의 광고모델 수입이 19억 원에 수렴한다는 조사가 있는 만큼 스우파 멤버들 역시 이와 비슷한 수준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가수들의 백업댄서로 그림자 역할을 하던 안무가들이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이전까진 거의 없었을 텐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댄서들의 역량이 더욱 커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Latest News

“정말 같은 인물이라고?” 성전환수술 후 일수익 1억 찍었다는 하리수 반전 과거모습

단아한 외모의 긴 머리 여인. '새빨간 거짓말'이라는 문구와 함께 침을 삼키며 목젖이 드러나는 짧은 영상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죠. 특유의 고혹적인 매력에...

More Articles Like Thi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