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October 7, 2022

“가능성 있다..” 삼성 영국 과학자가 공개한 100년 뒤에도 살아남은 아파트 정체

Must Read

“아직 여유 많은가 보네” 음주 쳐놓고 울고불고 난리치더니.. 미국가서 잘놀고 있다는 연예인 최근 근황

술마시고 운전대를 잡는 행위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데요. 본인만 위험한게 아니라 애먼사람 목숨까지 위험에 빠뜨리는 파렴치한 행동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연일 언론에서...

“누군 팔자 좋게 mri 찍고 도수치료 받는데..” 아파도 병원갈 시간없어 매달 40만원 날리고 있습니다.

한창 돈 없는 시절인 대학생 때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떼이는 4대보험 금액이 그렇게 아까울 수가 없었다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요. 하지만 조금만...

“108단 컴보 유치하다고 비웃었는데..” 밑에 일하는 따까리 집 3채 사줬다는 럭키짱 만화작가 수입 수준

어릴 때는 물론이고 나이를 먹어서도 손에서 만화책을 내려놓기가 참 힘들죠. 이제는 종이책이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든 웹툰을 볼 수 있으니...

“정의선 회장 듣고도 황당..” 퇴사했는데 직원 할인 해달라 땡깡 부린다는 현대차 노조 현재 상황

노동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만들어졌던 수단이 이제 '떼만 늘어난 조직'으로 추락했습니다. '노동조합'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가와 노동자가 동등할 수 없다는 전제하에...

“이직해봐야 월급쟁이지..” 놀면 머하니 대박치자 회사 차리고 100억 땡긴 김태호 피디 최근 근황 

이 정도면 그간 MBC가 김태호 PD의 발목을 잡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퇴사 후 새롭게 설립한 제작사 '테오'가 설립 5개월...

어릴 적 미술 시간에 미래도시를 상상하며 스케치북을 가득 채운 적이 한 번씩은 있죠.

초고층 건물이 가득 찬 첨단도시나 커다란 수족관 속에 도시를 지어만든 수중도시 상상이 넘쳐나는 분들은 화성에 새로운 도시를 짓기도 하는데요.

삼성전자가 예측한 100년 뒤의 모습도 우리 상상과 그렇게 멀지 않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위해 짐을 쌀 필요가 없다. 드론에 집을 매달아 옮기면 된다. 땅 위에 있는 집만 고집할 필요도 없다. 수중도시나 지하 25층에서 살면 된다. 맛있는 요리가 먹고 싶으면 3D 프린터로 미슐랭 요리사의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여러분들이 상상한 미래의 모습과 비슷한가요? 삼성은 영국의 우주과학자인 매기 애더린 포콕과 미래건축학자인 아더 마모마니 웨스트민스터대 교수 등과 함께 ‘스마트싱스 미래 생활 보고서’를 통해 미래 도시 풍경과 삶을 공개했습니다.

100년 후 거주공간은 상상을 초월하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탄소 나노 튜브와 다이아몬드 나노 섬유 등 새로운 건축재의 등장으로 상상하기 힘든 높이와 희한한 모양의 고층 빌딩이 들어서죠.

또 물을 산소와 연료로 바꿔 생활할 수 있게 되면서 수중도시 생활도 가능해집니다.

이동 수단도 크게 달라져 드론이 자동차를 대체하는데요.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거대한 드론이 등장해 집을 매달고 여행할 수 있죠.

현재 우리는 최첨단 기술의 발전 덕분에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을 모니터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0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는데요.

삼성의 보고서처럼 100년 후라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 주변 환경 등 모든 것의 지각변동을 목격할 수 있겠죠.

삼성 못지않게 네티즌들 역시 미래 서울의 모습을 예측하며 ‘해학의 민족’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는데요.

네티즌들이 상상한 미래의 서울 모습을 살펴보면 안타깝게도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의 재건축은 여전히 지지부진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초고층 빌딩 숲 사이에 은마아파트만이 현재 모습 그대로 자리 잡고 있어 을씨년스럽기까지 한데요.

입주해 올해로 지은지 43년 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는 추진위원회를 승인받은 지 18년이 흘렀지만 조합 설립은커녕 정비구역 지정도 받지 못한 채 여전히 제자리걸음이죠.

다행히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의 재건축 전망은 은마아파트보다 밝은 편인데요. 목동의 지역구 의원인 황희 양천구갑 의원이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한 목동의 미래 모습엔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80층 아파트들이 즐비합니다.

재건축 연한 30년을 꽉 채운 서울 양천구 목동 신시가지 1~14단지들도 안전진단을 문턱에서 통과하지 못하며 재건축 사업이 지지부진한데요.

황 의원의 미래 조감도엔 최대 80층 규모 고층 아파트와 함께 공원과 호수가 조성되어 있어 맨해튼이 연상되기도 했죠.

그는 “일부 특정 블록에는 용적률을 1000% 몰아주는 개발로 고층 아파트를 짓고 정비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라고 주장하는데요.

하지만 네티즌들은 황 희원이 각종 규제를 통해 재건축을 방해해 온 ‘더불어민주당’ 소속임을 지적하며 “목동 표를 얻기 위한 쇼”라며 비난을 쏟아내기도 했습니다.

미래를 상상하는 모습엔 한계가 없는데요. 또 다른 네티즌은 ‘어벤저스’에도 출연한 ‘세빛둥둥섬’을 서울의 진정한 랜드마크로 만들어주기도 했죠.

‘세빛섬’이 미래엔 하늘 위에 둥둥 떠있는 첨단 도시로 발전한 모습을 그려 닉값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역시 서울의 변화된 모습을 상상해 보았는데요. 극심한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자율 주행과 차량 공유는 기본이고 광역 도시는 하이퍼루프로 연결되죠.

시내에는 자기부상 전기 모노레일이 설치되고 무인항공기를 택시처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우리 모두 상상 속에 그려내는 미래도시가 있을 텐데요.

어릴 적 스케치북에 그려보았던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되고 인공지능 로봇이 서빙을 하는 시대가 돌입한 만큼 100년 후 서울의 모습은 상상을 뛰어넘는 초현실이 실행되지 않을까요.

Latest News

“아직 여유 많은가 보네” 음주 쳐놓고 울고불고 난리치더니.. 미국가서 잘놀고 있다는 연예인 최근 근황

술마시고 운전대를 잡는 행위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데요. 본인만 위험한게 아니라 애먼사람 목숨까지 위험에 빠뜨리는 파렴치한 행동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연일 언론에서...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