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19, 2022

“한끼에 2500원인데..” 이재용도 생각나면 먹방간다 말한 삼성 구내식당 퀄리티 수준

Must Read

“인기 떨어져 1360억 털렸는데..” 매달 몇 억씩 털리고 있다는 정용진 야구팀 현재 상황

'추락하는 것엔 날개가 없다' 아마도 지금 프로 야구팀들의 심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불혹'의 나이에 접어든 국민 스포츠 프로야구가 최근 급격한...

“돈없으니 기다려라..”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해도 당장 못받는 현재 상황

연일 최고 확진자수를 갱신하며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가던 오미크론도 이제는 확연히 감소세로 돌아섰는데요. 이 같은 분위기에 사회적 거리두기도 2년 1개월 만에...

“돈 생각하면 아쉽죠..” 코로나 때 연봉 4배 올랐는데 끝나서 아까워 죽겠네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져나가면서 무려 2년 넘게 전세계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물론 전 국민이 힘든 시기를...

“정부 잘만나 4년동안 푸근했는데..” 이제 전세 이자만 100만원 나가 죽겠습니다.

올해 8월이면 '임대차 3법'이 시행된 지 2년이 되는데요. 임대차보호법 시행 2년을 앞두고 전세시장에 폭풍전야의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계약갱신청구권과 전세값 5%...

“배우 김영애 외에 여럿 죽어 나갔는데..” 잘못없다 고소나선 ‘이영돈 PD’ 최근 상황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 '말이 입힌 상처는 칼이 입힌 상처보다 크다'라는 속담에서도 알 수 있듯 말에는 힘이...

춘천 닭갈비에 버섯 소불고기, 직접 볶은 짜장면에 고급 랍스터까지… SNS 먹방의 한 장면이 아닌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직장 구내식당의 메뉴이죠.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 월급만큼 중요한 근무 조건으로 꼽는 것이 바로 ‘구내식당’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엔 ‘구내식당 성지’라는 목록이 돌고 있으며 업계 최고 혹은 지역 최고의 식단을 자랑하는 구내식당 차림표와 사진, 위치 등이 공유되는데요.

신세대 직장문화에 부응하고자 일부 회사들은 ‘스타 셰프’를 초정한 특식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죠.

이처럼 임직원들에게 최고의 재료와 최고의 음식을 제공한다는 것은 기업이 직원들의 복지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는 반증이 됩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 나의 적성과 연봉은 가장 중요한 조건인데요. 이외에도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 또한 중요한 선택 요인 중 하나이죠.

그렇다면 한국과 미국에서 업계 최고의 연봉과 복지를 제공하며 ‘신의 직장’이라 꼽히는 삼성과 구글의 복지혜택이 어떠한지 궁금한데요.

삼성전자는 직원들의 출퇴근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탑승을 위해선 사원증과 명함이 있어야 하며 일반 버스만큼 운영시간과 노선이 다양하죠.

구글 역시 출퇴근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 구글 본사와 샌프란시스코 오피스에서는 출퇴근 버스를 운영 중이죠.

버스 안에는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며 소소한 간식과 음료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구글에서 오일 교체와 자동세차를 지원해 준다니 이 점은 삼성보다 뛰어난 것 같네요.

직장인들이 가장 고대하는 구내식당을 살펴보면, 삼성은 이미 업계에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죠.

메뉴는 매일 바뀌는 편이고 계열사에 따라 다르지만 종류는 많으면 40가지 정도가 제공됩니다. 아침밥이 부담스러운 직원들을 위해 죽이나 샌드위치, 김밥도 준비되어 있죠.

기본적으로 쟁반 위에 메인 메뉴와 사이드 메뉴가 담겨있는 스타일로 사이드 메뉴는 종류가 여러 가지 제공돼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유료 제공인데요. 하지만 전문 음식점 못지않은 퀄리티에 2500~3500원 사이로 가격이 저렴하며, 매달 12만 원 정도의 식대가 제공되기 때문에 이 정도면 최상급의 복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에 반해 구글은 모닝커피를 시작으로 아침식사는 물론 점심, 저녁까지 공짜로 먹을 수 있죠.

게다가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을 생각해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뷔페식으로 준비됩니다. 또한 카페테리아의 뷰는 여느 호텔보다 뛰어나다 하니 일할 맛이 절로 나겠네요.

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음식 또한 호텔 음식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하죠.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다이어트 식단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역시 ‘신의 직장’ 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식 또한 허투루 내지 않는데요. 대부분 유기농 재료로 준비하며 주스와 스낵바가 곳곳에 비치돼 있어 편하게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은 연간 1028억 원의 식비를 지출하는데요. 구글 대표는 무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라고 말하기도 했죠.

신의 직장은 직원들의 건강에도 관심을 기울입니다. 삼성 계열사는 사내 병원이 있는 만큼 무료로 병원 이용이 가능하죠.

또한 의료비 제출 시 100% 실비 지원을 하는 복지가 있으며 배우자와 자녀의 경우 영수증 1건당 1만 원 초가 금액에 대해서 지원을 해줍니다.

게다가 암이나 뇌출혈 등 중증 질환일 경우 비급여 항목이라도 전액 지원을 해준다니 건강에 문제가 생겨도 한편으로는 든든하겠네요.

구글 역시 사내에서 일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건강 문제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자세교정 치료와 전문 심리학자들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그 외에도 삼성전자는 자사의 제품을 2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한 복지 사이트가 있으며 연초에 70만 원이 입금되는 복지카드로 온오프라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 매년 우수인력을 선발해 석사 박사과정을 밟을 수 있도록 전액 지원하며 사내벤처사업도 장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죠.

구글 또한 회사 내 tech shop이 있어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지원을 24시간 제공합니다. 사내 미용실과 무료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등 독특한 복지혜택도 주어지죠.

삼성과 구글이 지원하는 직원 복지 혜택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데요. 하지만 그만큼의 성과를 뽑아내야 한다는 압박감은 무시할 수 없다고 하죠.

‘어차피 노비를 할 거면 대감집 노비가 낫다’라는 말이 왜 나오는지 알 것 같은 복지 혜택이네요.

Latest News

“인기 떨어져 1360억 털렸는데..” 매달 몇 억씩 털리고 있다는 정용진 야구팀 현재 상황

'추락하는 것엔 날개가 없다' 아마도 지금 프로 야구팀들의 심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불혹'의 나이에 접어든 국민 스포츠 프로야구가 최근 급격한...

More Articles Like Thi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