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y 24, 2022

“돈놓고 돈먹기 가능..”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당장 1억 모아라’ 말하는 이유

Must Read

“이효리 배 좀 아프겠네..” JTBC가 14억에 사들인 효리네 민박. 최근 팔린 집값 수준

존재 자체가 콘텐츠인 사람이 있죠. '특별할 것' 없어 보이지만 그가 먹고, 입고, 즐기면 모두가 콘텐츠가 되어버리는데요. 40대의 나이에도 여전히...

“도시 통으로 먹은거네..” 대통령 떨어지자 따로 나라 세우고 있다는 허경영 현재 상황

얼마 전 치러진 20대 대선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역대 2번째로 많은 후보자가 난립했지만 초박빙의 승부 탓에...

“키우는 개가 양반이네..”로또 당첨됐는데 패륜아들 취급 당하고 있다는 현재 상황

얼마 전 다리가 불편한 반려견이 연금복권 1등 행운을 가져다줬다는 사연이 공개됐는데요. 당첨자는 반려견의 이상행동으로 평소 구입하던 판매점이 아닌 다른...

“대기업 빼고 연봉 그만큼 주는데가 어딨냐? 하는데.. 28살에 1억 찍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여러 분야에서 경제적 타격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문 닫는 자영업자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오히려 코로나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기업 빼고 연봉 그만큼 주는데가 어딨냐? 하는데.. 28살에 1억 찍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여러 분야에서 경제적 타격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문 닫는 자영업자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오히려 코로나로 호황을 누리고 있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되지는 않죠.

최근 매체가 다양해지면서 ‘돈 버는 다양한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는 데요. 많은 유튜버들이 부자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며 자신만의 비법과 꿀팁들을 공유합니다.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정보들 가운데 지금 당장이라도 실천해 볼 수 있음 직한 지극히 현실적이고 유익한 조언들을 찾기 어려운데요.

그 많은 정보들 가운데 우리가 귀 기울여야 할 것은 맨바닥에서 부를 일군 이들의 조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수성가 한 사람들이 지금 우리와 ‘급’이 달라진 데는 특별한 무엇인가가 있었을 텐데요. 실제 성공한 이들에겐 그들만이 가지고 있는 유사한 습관과 생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공한 사람 또는 자수성가를 이룬 사람이 가장 첫 번째 단계로 설정하는 것이 ‘1억 모으기’이죠.

1억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재산을 늘리기 위한 종잣돈의 개념이 될 텐데요. 1억을 모으는 가장 중요한 과정은 바로 ‘저축’입니다.

일생에 걸친 장기적인 관점에서 꼼꼼한 재무 계획을 세우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 중 하나이죠. 이러한 계획에 따라 가계 흑자기엔 수입의 일부를 저축하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예상치 못한 자금의 출혈이 생겼을 때 저축이 없다면 대출을 통해 빚을 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결국 저축은 보험과도 같은 역할을 해주죠.

또한 저축은 투자를 위한 종잣돈의 역할을 함으로써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돈이 돈을 벌게 하라’를 몸소 실천할 수 있게 하죠.

그렇다면 저축을 위해서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첫 번째 행동은 신용카드를 멀리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회사는 가입자의 월급이 10% 오르면 신용카드 한도도 10%를 올려주는데요. 이러한 생활패턴에 익숙해지면 저축에 비해 소비가 늘어나면서 조금씩 가난의 굴레로 스며들게 되죠

하지만 소비를 줄이고 저축을 실천한다면 우리에게 ‘복리의 마법’이 어느 순간 찾아오게 됩니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은 이를 ‘스노볼링 이펙트’라고 부르죠.

부자들 역시 이점을 강조하는데요. 저축이 소비를 넘어서는 습관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언급하죠.

이들은 100만 원의 예금을 만드는 것이 첫 시작이었다고 고백합니다. 목표 달성 후 1000만 원으로 새로운 목표로 세우며 점차 금액을 늘려가는 것인데요.

이러한 사소한 습관이 저축을 가능하게 만들고 결국 부자라는 목표 달성을 이룰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두 번째로 저축을 위해선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을 구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소비, 낭비, 투자로 나눠서 쓰는 돈을 기록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록을 통해 자신의 경제습관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필요 없는 낭비를 줄일 수 있죠.

조선시대 최고 학자였던 율곡 이이 선생도 저축의 중요성을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학문을 시작하는 이들을 가르치기 위해 편찬한 ‘격몽요결’에서는 낭비를 줄이고 사치를 막아 조금씩 저축으로 여유를 만들어 놓아야, 뜻밖의 일을 대비할 수 있다’라는 구절이 나오는데요.

결국 저축은 미래를 위한 연금이며 투자의 밑바탕이 되는 것이기에 성공을 이룬 이들 모두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죠.

1억을 모으는 사람들은 저축이라는 공통점 외에도 부자가 되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돈을 불리는 태도에서도 남들과는 다른 차이점을 보이죠.

이들은 자산의 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믿음이 강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투자에서 특히 두드러지는데요.

주변의 말에 쉽게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판단을 믿고 행동하며 뚝심 있는 투자로 이어지죠. 이 같은 성향은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월급 200만 원을 받는 직장인이 1억 원을 모으려면 월 100만 원씩 꼬박 8.5년을 저축해야 가능하죠.

물론 그 사이 가혹한 생활을 견뎌야 할 텐데요.

하지만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처럼 지금부터라도 단돈 10만 원이라도 저축하는 자세를 길러보아야 겠습니다.

Latest News

“이효리 배 좀 아프겠네..” JTBC가 14억에 사들인 효리네 민박. 최근 팔린 집값 수준

존재 자체가 콘텐츠인 사람이 있죠. '특별할 것' 없어 보이지만 그가 먹고, 입고, 즐기면 모두가 콘텐츠가 되어버리는데요. 40대의 나이에도 여전히...

More Articles Like Thi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