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31, 2023

“페라리 2대면 머하냐..” 30평 아파트 전세로 드러난 야옹이 작가. 한숨 터지는 현재 상황

Must Read

웹툰 작가의 수입이 상당하다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죠.

실제 몇몇 인기 작가들은 수십억 원에 달하는 건물을 소유한 갓물주가 되기도 했는데요.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 역시 수억대에 달하는 슈퍼카부터 옷장을 가득메운 명품까지 엄청난 수입을 간접적으로 드러낸 바 있습니다.

그런데 화려한 명품과 슈퍼카보다 더 관심을 끈 대목은 아직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했다는 고백이었는데요.

강남권 청약을 기다린다는 야옹이 작가의 발언에 유명인의 명품 자랑, 돈 자랑에 질렸다는 반응들이 쏟아져 나왔죠.

웹툰작가 박태준의 유튜브 채널 ‘만신 박태준’을 통해 야옹이 작가의 집이 공개되었습니다.

온라인 집들이 영상은 ‘영앤리치’의 삶을 여실히 보여주었는데요.

야옹이 작가의 집은 주차장부터 럭셔리 슈퍼카 페라리가 이들을 반겨주었죠.

출고가만 3억 2000만 원에 이르는 모델로 야옹이 작가의 페라리는 풀카본 옵션을 넣어 4억 원에 이르는데요.

그녀 역시 “희소성이 엄청난 차”라며 슈퍼카 자랑에 침이 마르죠.

집 안 역시 남다른 플렉스를 보여주는데요.

현관부터 거실까지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이 즐비해 미술관을 방불케 했습니다.

가장 핫한 피규어 작가 카우스 작가의 피규어부터 고가의 미술 작품들이 집 안을 가득 채웠는데요.

최영욱 작가의 ‘카르마’ 달항아리 그림부터 단색화 대가 박서보 화백의 ‘묘법’까지 종류 또한 다양했죠.

‘제네시스 한 대 값’이라며 소개한 박서보 화백의 ‘묘법’은 판화라고 해도 1500만 원을 호가하고, 회화는 수억 원대에 팔리는 작품입니다.

고가의 작품을 사는 이유에 대해 묻자 야옹이 작가는 “작가님의 작품을 산다는 게 의미”라고 전했죠.

뒤이어 공개된 드레스룸 또한 두 눈을 의심케 만들었는데요.

드레스룸에는 에르메스 상자가 가득 쌓여 있었으며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펜디 순으로 정열 돼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여기까지 공개된 영상만 보았을 땐 이제껏 등장했던 유명인의 재산 자랑과 별반 다르지 않은데요.

하지만 이후 야옹이 작가의 발언은 시청자들을 공분케 하죠.

그는 “지금 이 집은 자가가 아니다. 나는 무주택자다. 강남권 청약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하는데요.

이어 “주식 이런 걸 할 줄 모른다. 돈을 버는 것 밖에 할 줄 모른다. 누구는 투자하고 하는데 나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라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이 영상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악플을 쏟아내는데요.

슈퍼카를 비롯해 명품 의류, 고가의 미술작품을 공개해놓고 30년 넘게 무주택자라는 말이 불편하다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실제 ‘프리지아 이후 명품 자랑에 질렸다’부터 ‘이런 영상 안 보고 싶다’ 등 해당 영상을 내려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할 정도였죠.

논란이 일자 야옹이 작가는 장문의 사과문을 올리는데요.

힘든 시국에 조심했어야 했는데 깊이 생각하지 못했다며 반성한다는 글을 공개합니다.

스스로 부자라고 생각해 보지 못했지만 소비만 하고 내실 없는 자신의 모습에 부끄러움을 느꼈다며 불편함을 느낀 분들께 사과드린다고 전했죠.

또 강남권 청약에 도전하는 건 좋은 학군에서 아이를 키우고 싶은 입장이었다며 이해를 부탁한다는 말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야옹이 작가의 사과문이 올라오자 일부 네티즌들은 ‘자기가 번 돈으로 자기가 쓰는데 왜 뭐라고 하는 건가?’ ‘너무 욕먹어서 난 또 탈세라도 했나 했더니, 어깨와 손목 나가게 열심히 그림 그려 번 돈 쓰는데 왜?’라며 작가를 두둔하는 반응을 보였죠.

최근 그녀는 자신의 상징과도 같았던 페라리를 처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아 방치되고 있는 차가 좋은 주인을 만났으면 한다고 밝혔지만 이번 논란도 처분의 상당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남의 돈자랑을 듣고 있자면 부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불편한 것도 사실인데요.

결국 돈자랑은 꿈속에서만 하는 게 현명한 행동일 것 같네요.

Latest News

“심지어 혼전임신” 중학생 애 딸린 대머리 이혼남. 13살 연하 20대 아나운서 한방에 꼬셨다 밝혀진 재력 수준

한 때, 아나운서가 재벌가에 시집갈 수 있는 등용문이라고 불리던 때가 있었는데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아나운서 출신 재벌가 며느리가...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