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20, 2023

“요즘 이자가 얼만데..” 685억 대출받아 번돈 꼬라박고 있다는 인생존망 박태준 근황

Must Read

웹툰 작가들의 고수입은 이제 더 이상 놀랄만한 소식이 아니죠. 그림으로 먹고살기 힘들다는 이야기는 이제 옛말이 되었는데요.

웹툰 ‘복학왕’의 기안84가 46억 원대의 빌딩을 구입한 일이나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가 3~4억 원대의 슈퍼카 페라리를 타고 다닌다는 건 이제는 그저 그런 뉴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실제 웹툰 작가들의 연봉은 웬만한 기업의 CEO급을 맞먹는데요. 네이버 웹툰은 2019년 간담회에서 “상위 20명 작가의 평균 연 수입은 17억 5000만 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K-웹툰의 인기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은 현재는 그 수입이 훨씬 더 올랐을 텐데요.

지난해 네이버 웹툰은 국내 작가 700여 명의 평균 연 수익이 2억 8000만 원이라고 전하기도 했죠.

또한 1등 작가 수익은 약 124억 원이라고 밝혔는데요. 게다가 최근 1년 새 연재를 시작한 작가들의 평균 연간 환산 수익도 1억 5000만 원 수준이라고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국내 웹툰 산업 전체 매출도 지난해 1조 원을 처음 돌파하는 등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는데요.

2020년 웹툰 산업 매출액은 지난해 6400억 원보다 64% 이상 증가하며 약 1조 500원가량으로 집계되었죠.

높은 수입 덕에 웹툰 작가들은 더 이상 배고픈 직업이 아닌데요. 한 인기 웹툰 작가는 2년 새 1000억 가량의 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웹툰 ‘외모지상주의’ ‘얼짱시대’ 등으로 잘 알려진 작가 박태준이 대표로 있는 회사가 최근 강남의 고가 빌딩을 사들여 이목을 끌었죠.

3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박 작가가 대표인 ‘제이스튜디오’는 지난 3월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엠포리아 빌딩을 790억 원에 매입하였는데요.

지하 2층~지상 15층, 연명적 5300㎡ 규모의 빌딩으로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이스튜디오는 등기상으로 채권최고액 822억 원의 근저당권을 설정하였는데요.

보통 은행에서 대출액의 120~130%를 채권최고액으로 잡는 점으로 미뤄 685억 원가량을 대출받았을 것으로 추정하였죠. 대략 105억 원 정도의 자기 자본이 투입된 셈입니다.

앞서 제이스튜디오는 지난 2020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 빌딩을 약 205억 원에 매입한 바 있는데요.

빌딩의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한 후 해당 빌딩의 이름은 ‘박태준 만화회사’가 됐죠.

박태준은 얼마 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 ‘만신 박태준’을 통해 신사옥 이전 후기를 올리며 리모델링한 건물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사옥 이사를 위해 200억 원가량을 대출받았다고 밝혔는데요.

지하공간은 주차장으로, 지상 1~2층은 카페로, 지하 3~6층은 사무실 겸 휴게실로 이용할 것으로 전했죠.

박태준은 특히 층별로 남녀 화장실을 모두 구분하고, 작가들을 위한 개인실에 수납장부터 냉난방까지 모두 완비하는 등 인테리어에 세심한 신경을 썼다고 말했는데요.

실제 간이로 사용 가능한 방음 독실과 한눈에 봐도 쾌적해진 사무 공간은 놀라움을 자아내기 충분했습니다.

티타늄 재질의 엘리베이터와 바닥까지 천연 대리석이라는 디자이너의 말에 박태준은 만족스러운 태도를 보였는데요.

또한 야외 테라스에 나오자 유리로 마감되어 있는 깔끔한 난간에 연신 미소를 지었죠. 박태준은 “더 좋은 환경에서 멋진 웹툰과 다양한 콘텐츠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눈을 사로잡는 신사옥에 네티즌들 역시 감탄 섞인 반응을 보이며 그의 행보에 엄지를 치켜들었죠.

박태준은 이번 빌딩 매입건까지 감안하면 2년 만에 1000억 원가량을 빌딩 매입에 투자한 셈인데요.

이 모든 것이 가능했던 건 그가 연재 중인 웹툰 3개가 모두 네이버 웹툰 인기순위 1~3등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실제 그의 작품인 ‘외모지상주의’ 1위, 뒤이어 ‘싸움독학’ ‘인생존망’이 2, 3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그만큼 상당한 수입을 자랑하는데요. 과거 한 예능에 출연했을 당시 수입을 묻는 질문에 ‘프리랜서라 천차만별이다’라고 답하자 같이 출연한 기안84가 “내 수입이 박태준보다 적다”라고 답해 엄청난 수입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박태준은 2년 동안 1000억 원이 넘는 건물을 구입하며 ‘부동산계의 큰손’으로 떠올랐는데요.

매주 만화를 찍어내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조만간 또 다른 빌딩을 산다 하더라도 더 이상 놀랄 일은 아닐 것 같네요.

Latest News

“크게 먹으려고 버틴거 맞네” 재건축 부담금만 7억.. 서울 평균 2배 넘는다는 은마아파트 26평 가격 수준

누구나 내가 사는 집값이 올랐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간절한 사람들은 아마 재건축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건축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