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0, 2024

“우리 영우가 이만큼이나 번다고?” 알고나면 현타 제대로 온다는 현실 우영우 월급 수준

Must Read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박은빈의 열연이 돋보이는 가운데 ‘우영우’는 넷플릭스 전세계 6위에 오르며 인기몰이에 나섰는데요.

한국을 비롯해 캐나다, 홍콩, 방글라데시, 이집트, 일본, 쿠웨이트, 뉴질랜드, 태국 등 39개 국가에서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뿐 아니라 중동, 북미 등 다양한 지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시청률 역시 방송 때마다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는 중인데요. 1화 때 0.9%로 시작한 시청률은 14일 방송된 6회에서 자체 최고인 전국 9.6%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1위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공중파 드라마가 아닌 신생 방송사라는 것을 감안하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는 실로 어마어마한 수준이죠.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인데요.

‘스토브리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연모’까지 탄탄한 연기력으로 ‘흥행보증수표’로 떠오른 배우 박은빈이 우영우를 연기하며 극의 재미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연출을 맡은 유인식 PD는 처음부터 박은빈만을 주연으로 염두에 두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박은빈은 ‘우영우’가 아니라 드라마 ‘연모’를 선택합니다.

한 인터뷰에서 박은빈은 “좋은 작품이지만 제가 잘할 자신이 없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라며 “누구에게도 상처 주지 않고 거슬리지 않게 잘 해낼 수 있을지 생각하면 두려웠다”라며 거절의 이유를 밝혔는데요.

거절에도 끝까지 박은빈을 픽한 유인식 PD는 ‘연모’ 촬영이 모두 끝날 때까지 기다렸고 결국 박은빈의 마음을 빼앗죠.

감독과 제작진의 기대대로 박은빈은 우영우에 완벽하게 빙의하면서 드라마의 흥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해당 드라마를 보며 자폐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고 장애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였는데요.

이전에는 특별한 자폐인의 특별한 기능에만 집중했다면 ‘우영우’는 다양한 양상의 자폐 스펙트럼에 대해 설명하면서 모두가 살 가치가 있다고 담담히 설명하죠.

거기에 배우 박은빈의 진심까지 더해져 ‘매운맛 드라마들이 넘쳐나는 가운데 ‘선한 드라마’의 정석을 보여주었습니다.

‘우영우’의 인기로 자폐라는 장애에 외에도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건 영우의 직업 ‘변호사’인데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드라마를 보면서 한편으로 ‘영우의 월급은 얼마나 될까?’라는 헛웃음이 나오는 현실적인 질문도 마음속에 떠올랐죠.

이와 관련해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신입 변호사인 우영우의 월급을 분석한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인공 우영우는 현재 법무법인 한바다에 근무하는 중인데요. 한바다는 극 중에서 대한민국 대형로펌 2~3위를 차지한다는 설정이죠.

현실로 치자면 법무법인 태평양과 광장 정도의 위치일 텐데요. 극중 1등 로펌으로 나오는 태산은 현실에서 김앤장 정도로 볼 수 있죠.

그렇다면 태평양과 광장에 근무하는 신입 변호사들의 월급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지난 4월 보도된 경제 매체 한국경제에 따르면 법무법인 태평양의 신입 변호사 월급은 세전 1300만 원이었습니다.

지난해 초까지만 해도 1130만 원 수준이었지만 올해 들어 크게 올랐는데요. 연봉 기준 약 1억 5000만 원 수준이죠.

또 다른 법무법인 광장과 세종의 1년 차 변호사 월급은 1200만 원대로 알려졌는데요. 평균치를 낸다면 신입 변호사의 월급은 1200만 원에서 1300만 원 선이 됩니다.

억 소리 나는 연봉 외에도 복지 수준도 입이 떡 벌어지는데요. 태평양은 모든 변호사들에게 200만 원이 훌쩍 넘는 최고급 의자 ‘허먼 밀러’를 제공하는 등 ‘그사세’급 복지를 보여주죠.

최근에는 ‘유학 심사’도 완화해 선진 국가의 법률 시스템을 공부하고 익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분석글을 본 네티즌들은 “월급 얼만지 궁금했는데 이걸 분석해 주다니” “우영우..나보다 돈 잘 버는 멋진 놈이었구나” 등의 반응과 함께 다음화가 기다려진다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죠.

사법고시가 폐지되면서 변호사가 되기 위해서 ‘법학전문대학원’이라는 로스쿨을 나와 변호사 시험을 봐야 합니다.

먼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로스쿨입학시험을 통과해야지만 로스쿨에 입학할 수 있는데요. 로스쿨에 합격하고 나서도 3년 동안 그 과정을 수료해야 변호사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죠.

이 모든 과정을 장애라는 편견을 극복하고 이뤄낸 우영우가 몹시 자랑스러운데요. 드라마 상의 우영우가 아니라 현실의 우영우도 등장하는 날이 어서 왔으면 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