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 2024

“카톡 프로필까지 하면서 빌었는데..” 박은 돈 70% 다 날린 베리굿 조현이 투자 했다는 곳

Must Read

인기 아이돌들도 불안정한 미래를 위해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는데요. 카페 운영부터 코인, 우직하게 저축하기까지 재테크 방법도 다양합니다.

그저 소비하기 바쁠 것이라는 선입견과 달리 미래를 위한 소신 있는 투자에 의외라는 반응들도 나오고 있죠.

최근 한 방송에서 그룹 ‘오마이걸’ 멤버 유빈과 ‘베리굿’ 출신 조현, ‘비투비’ 서은광 거기에 래퍼 래원까지 통장 내역 공개에 나섰습니다.

말도 안 되는 통장 잔고에 출연진은 물론 시청자들도 입을 다물 수 없는데요. 특히나 불나방처럼 뛰어드는 ‘투자 본능’에 모두들 혀를 내둘렀죠.

KBS 2TV 예능 ‘자본주의학교’는 경제 교육이 필수인 요즘, 출연진들의 경제생활을 관찰하고 자본주의 생존법을 알려주는 신개념 경제 관찰 예능인데요.

얼마 전 서은광, 유빈, 조현, 래원이 출연해 각기 상반된 재테크 스타일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투자하는 족족 와장창 실패한 은광, 조현과 달리 유빈과 래원은 신중한 재테크로 3~4개의 통장을 갖고 있어 감탄을 자아냈죠.

가장 먼저 검증에 나선 이는 비투비의 멤버 서은광이었습니다. 그는 2012년 비투비로 데뷔한 이후 앨범만 무려 15개를 발매하며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게다가 소속사인 큐브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이사로도 재직 중이죠. 그는 오랜 활동 기간만큼 상당한 재력을 자랑할 것 같았지만 “큰 태풍을 많이 겪었다”라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서은광은 “한창 불장이라고 주식, 코인에 뛰어들고, 입대 전에는 불안한 마음에 사업까지 했다. 요식업을 했었다”라고 털어놨는데요.

이어 공개된 통장 잔고에 출연진들은 숙연한 모습을 보여 웃픈 상황을 연출하였죠.

MC데프콘은 “죄송한데 아이돌 10년에 이 금액이면 정말 많이 말아먹은 것”이라며 “분명히 뭔가 많이 쓴 거다”라고 지적하는데요. 다른 출연진들 역시 서은광의 잔고를 들은 후 “어떻게 하냐”라며 탄식을 해 웃음을 자아냈죠.

이에 서은광은 “불장일 때 제약주에 들어갔다가 하루 만에 수천만 원을 벌었다”라며 “그 달콤한 맛 때문에 다 잃었다”라고 고백해 뒷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코인이 유행이기에 들어갔는데 장기투자를 하다가 마이너스만 50% 이상이 됐다”라고 털어나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기도 했죠.

친동생과 하던 호프집도 코로나19가 터지며 접어야 했다는 서은광은 현재 국내 사업은 모두 정리하고 싱가포르에서 카페 사업만을 진행 중이라며 여전히 투자를 놓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불나방 투자’는 걸그룹 ‘베리굿’ 출신 배우 조현도 만만치 않았는데요. 코인투자자들을 분노케했던 ‘도지코인’에 자신 또한 물려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모았죠.

그는 “그동안 투자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라며 “주변에서 워낙 많이 하니까 내가 안 하면 대화에 못 끼겠더라”라고 가상화폐 투자 배경을 전했는데요.

이어 “100만 원으로 시작했는데, 1000만 원까지 투자를 했다”라며 “현재 수익률이 마이너스 60~70%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첫 투자 후 빨간 불에 흥분해 추가 매수에 나섰지만 이내 하락장에 속수무책 당했는데요. ‘존버’를 외치다 결국 마이너스 70%를 달성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죠.

시바견에 제대로 물린 조현은 프로필 사진도 ‘도지 코인’으로 채워 ‘도지공주님’으로 불렸는데요. 하지만 제대로 일론 머스크에 뒷통수를 맞았고 엄마마저 포기한 ‘똥손 재테크녀’가 되었습니다.

반면 함께 출연한 ‘오마이걸’멤버 유빈은 투자 대신 저축을 하고 있다고 밝혀 이목을 끌었는데요.

아역 배우 출신인 유빈은 “팀 활동을 하며 정산 받은 건 얼마 전이다. 지금은 번 돈을 저축하고 있으며 투자는 제대로 준비하고 하려고 한다”라며 아직은 주식이나 코인 투자 경험이 없다고 밝혔죠.

이후 유빈은 억대의 통장 잔고까지 공개했는데요. 이를 본 데프콘은 극과 극 상황인 서은광을 지목하며 “문제가 있다”라고 일침을 날려 격한 공감을 끌어냈습니다.

경제 활동 4년 째인 래원은 수익의 반이 음원 수입이라고 밝혔는데요. 통장 공개에 앞서 “은행이 여러 개면 어떤 걸 보여줘야 하냐”라고 물어 궁금증을 자아냈죠.

공개된 통장엔 예금자 보호를 걱정할 만큼의 큰 금액이 들어있어 놀라움을 샀습니다.

“플렉스 할 수 있는 돈을 보여달라”라는 MC슈카의 말에 “저는 불안감이 많아서 오천만 원까지만 보관한다. 그런 통장이 4개에서 5개가 있다”라고 말해 또 한 번 입을 다물지 못하게 만들었죠.

여러 개의 통장 가운데 공개한 한 통장 안에는 억대의 금액이 들어있었는데요. 데프콘은 “통장이 4갠데 그중 하나가 억대다”라며 래원의 똑소리나는 경제생활에 박수를 보냈죠.

같은 아이돌이라도 차이 나는 경제 상황에 시청자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어떤 투자 방식이 최고인지는 알 수 없지만 결과만 놓고 본다면 지금까진 ‘저축왕’ 최고의 투자왕인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