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February 4, 2023

” 50억 번다. 방송에서 차 자랑 겁나 하더니..” 천 만원 없어서 못 갚고 있다는 도끼 현재 상황

Must Read

대한민국 사람 절반 이상은 “쇼미더”라는 단어를 외치면 자연스럽게 “머니”라고 따라 외칠 것입니다.

그만큼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우리나라에서 성공하기 힘들다는 시즌제 예능을 보란 듯이 성공 시켜서 무려 10개의 시즌을 제작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시즌 3, 4, 5는 역대 최고의 라인업이자 쇼미더머니 최전성기로 뽑히는데요.

이때 쇼미더머니 노래들도 차트 상위권에서 한참이나 머물며 음원 성적도 역대급을 기록했습니다.

당시 서바이벌에 참가했던 래퍼들도 순식간에 스타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으로 출연한 래퍼들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인생의 황금기를 맞았던 래퍼를 뽑으라면 모두가 래퍼 ‘도끼 (DOK2)’를 뽑을 것 입니다.

도끼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를 공동으로 설립했는데요.

절친한 친구 더 콰이엇이 또 다른 공동 설립자였으며, 나중에 빈지노를 영입하며 3인 체제로 운영되었습니다.

도끼는 더 콰이엇과 함께 쇼미더머니 시즌 3에 참여하여 떼돈을 벌었다고 하는데요.

워낙 작업량이 많은 래퍼인데다가 수많은 공연에서 러브콜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하죠.

한창 잘 나가던 시절에는 순수익만 연 50억 이었다는 도끼, 그래서인지 그의 노래는 주로 돈 자랑 즉, ‘머니 스웩’을 주제로 하는데요.

노래에서뿐만 아니라 그의 재력은 남다른 재산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도끼는 한국 래퍼들 중에서도 값비싼 외제차를 여러 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롤스로이스를 3대나 가지고 있고 그 외에도 벤틀리, 벤츠 등 한 대도 갖기 어려운 억대 자동차들을 여러 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그는 호텔에서 사는 것이 어릴 적 꿈이었다며, 1박에 700만 원에 달하는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에서 장기 투숙을 한 적도 있죠.

상상을 초월하는 그의 머니 스웩은 공연 중에서도 드러났는데요.

2019년 ‘ILLIONAIRE X AMBITION TOUR’ 콘서트에서 도끼는 객석을 향해서 현금 111만원을 뿌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도끼는 영앤리치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래퍼로 거듭났지만, 지금은 웬일인지 한국에서 보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최근 도끼가 한국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미국으로 떠났기 때문입니다.

이런 그의 결정에 팬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사실 그의 미국행은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최근 그에게 일어난 어머니의 빚 논란과 보석 외상값 논란때문에 언젠가 이런 일이 생길 줄 알았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도끼의 어머니가 다른 사람에게 1000만 원을 빚지며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과거에 일어난 일이었지만 도끼가 유명해지며 다시금 불거진 것인데요.

빚을 두고 가족이 잠적한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기 시작하자 도끼는 “겨우 1000만 원… 어차피 내 한 달 밥값”이라고 발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누군가에게는 큰 돈일텐데 그걸 얕잡아 말하다니”, “그렇게 쉬운 돈이면 왜 안 갚았냐” 등 그의 경솔한 발언을 질타했는데요.

결국 2018년에 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를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2019년, 미국의 한 보석 업체가 일리네어 레코즈에게 소송을 걸었는데요.

해당 업체는 도끼가 2억 원이 넘는 보석을 사가고 외상값 4500만 원을 아직까지 갚지 않았으며, 심지어 연락까지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일리네어 레코즈는 “소속사가 물품 대금 채무를 져야 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돈 갚기를 거절하였는데요.

당사자인 도끼는 이 보석값에 대해서는 입장을 내놓지 않은 채, 일리네어 레코즈 대표직을 그만두고 한국 활동 중단을 선언하고는 미국으로 가버렸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무책임한 행동에 실망했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결국 지난 4일, 법원에서는 도끼가 보석 업체에 미납한 돈 약 3만5000달러(약 4500만 원)를 지급해야 한다고 강제조정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 사건을 요리조리 피해온 도끼도 이제는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게 된 것이죠.

자신의 노래와 방송에서 계속해서 돈 자랑을 해왔던 도끼.

큰 돈인 1000만 원을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여기는 발언, 그럼에도 막상 자기가 빌렸던 돈을 갚지 않았던 사실이 밝혀지자 그의 이미지는 걷잡을 수 없이 추락하였는데요.

이제서라도 잘못되었던 것을 바로잡고 다시 당당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가기를 바랍니다.

Latest News

“어쩐지 연기 잘 하더라” 거의 왕고라고 연기 대충 하다가.. 작가 지적질에 ‘이게 미쳤나’ 소리 나왔다는 대배우

배우들을 보면 '어떻게 저렇게 연기를 하나' 싶을 정도로 대단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선생님' 소리를 듣는 대배우들을 보면...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