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8, 2024

“한국 대표 IT기업인데.. 어쩌냐?” 43억 횡령하다 들켜 경찰수사 들어간 김희애 남편 회사 상황

Must Read

연기를 가장 잘 하는 배우가 누구냐는 질문을 던지면, 사람마다 답이 제각각일 것 같은데요.

하지만 김희애라는 이름을 대면, 십중팔구는 그녀의 연기력을 인정하면서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하이틴 스타부터 지금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30년이 넘는 세월이 무색할 정도로 항상 주목을 받아오고 있는 그녀인데요.

국민 원로배우 이순재는 김희애를 두고 ‘가장 연기 잘하는 배우’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고두심도 오차 없는 완벽한 연기 그 자체’라는 평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현재 방영중인 잠적은 물론이고 그 전에 촬영했던 JTBC ‘부부의 세계’는 그야말로 센세이션이었는데요.

영국 드라마 특유의 막장 요소는 물론이고 김희애의 완벽한 연기가 돋보여 전국적으로 붐을 일으켰습니다.

‘부부의 세계’는 최고 시청률 24.8%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JTBC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는 물론이고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1위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호사다마’라는 말처럼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이끌어오고 있던 그녀에게 갑작스럽게 남편의 배임과 횡령 의혹이라는 시련이 찾아왔는데요.

김희애의 남편과 다른 두 명의 대표이사까지 세명이 총 43억원에 이르는 회사 자금을 횡령했다는 혐의로 고소를 당하면서, 그녀의 남편이 누구인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한글과 컴퓨터’ 설립자로 ‘한국의 빌 게이츠’라는 별명을 가진 이찬진인데요.

그는 1997년 IMF의 여파로 ‘한글과 컴퓨터’가 부도를 맞으면서 현재는 포털사이트 드림위즈의 대표이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드림위즈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동시에 지난 2014년 10월, ‘포티스’의 지분 6.28%를 매수하면서 단독 대표이사 자리에 올랐죠.

이후 2016년 진광호와 각각 대표이사를 받아 체제를 유지했지만 2017년 돌연 사임을 했습니다.

그리고 4년이 지난 2021년에 횡령 논란에 휩싸인 것이죠. 이찬진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수재인데요.

졸업 후에는 현재 엔씨 소프트의 사장과 상무를 맡고 있는 김택진과 우원식, 그리고 동문인 김형집과 네 명이서 1990년 ‘한글과 컴퓨터’를 설립했습니다.

이 네 명이 바로 우리가 아직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한글 시리즈를 만든 장본인들이죠.

17살에 모델로 데뷔한 김희애는 연기자로, 그리고 연기 지도자로써의 삶을 이어오다 1996년 이찬진과 결혼을 했는데요.

벤처 사업가 1세대로 꼽히는 이찬진과의 결혼은 당시 ‘톱스타와 벤처 사업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이찬진은 프로그래밍에는 능했지만 연애에는 영 ‘젬병’이었는데요.

실제로 본인이 집필한 책에서도 ‘연애 경험이 전혀 없이 일만 해왔다’고 말한 대목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람이 당대의 하이틴 스타이자 톱스타였던 김희애와 결혼을 한다고 하니, 주변 사람들은 물론이고 온 국민이 놀랄 수밖에 없었죠.

김희애는 2014년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이찬과와의 결혼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이 자리를 통해 두 사람은 만난지 겨우 3개월 만에 결혼을 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찬진은 연애 경험도 없을 뿐더러 연예계에 관심도 많지 않았고, 김희애는 완전 ‘컴맹’이었던 탓에 서로의 관심사는 거의 겹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이었는데요.

그래도 이런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을 할 수 있었던 이유를 두고 그녀는 ‘지적인 모습, 특히 키보트를 두드리는 희고 긴 손에 반했다’며 남편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 무려 7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공백기를 가지면서 은퇴설이 불거지기도 했죠.

다행히 그녀는 육아에 전념하고 어느정도 아이들이 자란 뒤, 다시 브라운관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복귀 후에는 각종 드라마나 영화, 예능에서 본인만의 매력을 아낌없이 대중들에게 보여주고 있죠.

한 편, 두 사람이 결혼을 발표했을 때 만큼이나 이번 사건도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김희애 측에서는 남편의 논란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잘못을 했다면 당연히 처벌을 받아야 하겠지만, 남편의 과오 때문에 애꿎은 김희애가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