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28, 2023

“30년전 165억..” 견미리랑 결혼까지 했는데..원룸에서 교회 청소로 먹고산다는 강남 건물주 최근 모습

Must Read

한 번 유명세를 얻는 것보다 그 유명세를 유지하는 것이 훨씬 어렵다고들 하죠.

실제로 각 시대마다 시대를 풍미한 유명인이 있게 마련이지만, ‘리즈 시절’을 넘어 오랫동안 대중의 곁에 있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가끔은 살아가다가 ‘그 때 그 스타’가 지금은 무엇을 하면서 사는지 갑자기 궁금해지기도 하는데요.

‘연예인 걱정은 하는게 아니’라는 말처럼 알아서 잘 살아가는 사람도 많지만, 뜻밖의 근황을 드러내 사람들을 놀라게 많드는 경우도 적지 않죠.

최근에는 한 시대를 풍미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던 한 유명인이 교회 청소를 하면서 살아간다는 소식에 사람들이 크게 놀랐는데요.

생활고를 겪으면서 여러 곳을 전전하다 겨우 자리를 잡은 주인공은 1980년대를 풍미했던 배우 임영규였습니다.

임영규가 오랜기간 생활고를 겪었다는 사실이 아이러니한 이유는 또 있었는데요.

다름 아니라 그가 바로 중견배우 견미리의 첫 번째 남편이자 이유비와 이다인 자매의 생부이기 때문입니다.

‘내 방 거실’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화제가 될 정도로 잘 사는 집안에 교회 청소를 도우면서 사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 당연히 놀라울 수밖에 없겠죠.

게다가 임영규는 본래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던지라 어릴 때부터 경제적 어려움은 모르고 살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화려한 생활을 이어간데다 사업에까지 실패하면서 그야말로 ‘알거지’가 되고 말았죠.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초호화 저택에 고가의 외제차를 구입한 것도 모자라 매일같이 파티를 열어 개츠비 같은 생활을 해왔는데요.

겨우 2년 6개월 만에 그가 날린 재산만 무려 165억원에 달할 정도였습니다.

임영규의 근황이 확인된 것은 채널A의 ‘행복한 아침’이라는 프로그램이었죠.

오랜만에 방송에서 얼굴을 보인 그는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인상으로 제작진을 맞이했는데요.

그는 현재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가를 밝히기에 앞서 재산을 탕진하게 된 경위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시작했습니다.

알고보니 그가 미국에서 사용한 생활비와 사업 자금의 출처는 집에서 물려받은 건물을 처분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았다는 강남 건물의 1993년 당시 시세가 무려 165억원이었다고 합니다.

무려 30년 전 가격이니 지금은 아무것도 안하고 가지고만 있었어도 돈이 저절로 몇 배는 불어날 수 있었던 셈이죠.

하지만 이 돈을 불리기는 커녕 지키는 데에도 실패한 임영규는 결국 한국으로 돌아와 집도 없이 찜질방을 전전하면서 살아왔는데요.

찜질방에서 먹고 자면서 생활을 하다 이용료가 밀려서 쫓겨나는 굴욕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자존심 세기로 유명한 그는 20년 만에 후배들에게 연락을 돌려 자신을 도와달라고 하기에 이르렀죠.

하지만 돈이 없어지면 사람도 없어진다는 말처럼, 그가 연락을 돌린 후배만 수십명이었지만 임영규를 도와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도움을 구할 방도가 없던 그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 것은 다름 아닌 한 전도사였다고 하는데요.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난 전도사가 숙식 해결은 물론이고 교회 청소와 업무까지 맡을 수 있게끔 도움을 준 것입니다.

그렇게 일자리를 구하게 된 그는 아직까지도 교회에서 일을 하면서 생활하고 있죠.

현재는 그렇게 일자리를 구하게 되면서 원룸에서 생활중이라고 하는데요.

그가 머물고 있는 건물의 건물주 할아버지가 임영규의 팬인 덕분에 본래 월세의 반값으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비록 지인들을 통해서 도움을 받지는 못했지만, 우연히 만난 여러 사람들 덕분에 위기를 모면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임영규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술에 의존하다 알콜성 치매까지 찾아오면서 고생을 했지만 현재는 금주를 하면서 다시 건강도 회복중이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아무리 본인의 잘못으로 재산을 탕진했다고 하더라도 위기의 순간이 찾아왔을 때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면 상실감이 클 수밖에 없었을텐데요.

그래도 뜻하지 않은 도움을 받게 된 만큼 앞으로는 몸과 마음을 잘 추슬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atest News

“황금알 낳는 거위” 돈 없어서 결혼 못한줄 알았는데..100억 자산가도 놀란 개그맨 강릉 150평 저택 실제 모습”

배우는 얼마나 연기를 잘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생겼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생기고 못생기고를 떠나서 외모에서 주는 이미지로 배역이 결정되는 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