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 2024

“고기 대신 식용유” 마셨다는 나가수 출신 가수. 중국 덕분에 옥탑방에서 이제 강남 산다는 최근 모습

Must Read

화려한 모습과 엄청난 재산을 자랑하는 연예인들. ‘신흥 귀족’이라는 단어를 쓸 정도로 연예인들의 삶은 대단해보이기만 하는데요.

하지만 데뷔를 하자마자 대박을 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데뷔 전에 엄청나게 어려운 시기를 보냈던 사람도 많죠.

이효리는 중학교 시절까지 여섯 식구가 한 방에서 생활했을 정도로 어려운 시절을 보냈습니다.

비는 병원비를 제대로 못내 치료가 가능한 상태였는데도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신 안타까운 사연을 가지고 있죠.

장윤정은 데뷔 전에 신용불량자였는데요. 옥탑방에 살면서 난방을 할 돈이 없어 겨울에는 이불을 드라이기로 데우면서 살았다고 합니다.

정우성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고등학교를 졸업하지도 못했죠.

무명시절만 10년 넘게 보낸 스타도 있는데요.

아직도 몸이 가난을 기억하고 있어 물건 하나를 사려면 한 달은 기본적으로 고민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10년 넘게 고생을 해온 주인공은 황치열인데요.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여기에 예능감까지 무엇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죠.

하지만 한 때는 통장에 3만원도 없었고, 배를 채우려고 고기 대신 식용유를 마신 적도 있습니다.

지금은 행사 한번에 출연료만 3억이나 받는 것으로 알려졌죠.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황치열은 데뷔초와 비교해 출연료가 무려 100배로 뛰었다고 하는데요.

엄청나게 몸값 뛰어오른 사실이 알려지면서 어려웠던 그의 과거사가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황치열이 오랜 무명생활을 딛고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계기는 인기예능 ‘너의 목소리가 보여’ 출연이었습니다.

당시 그는 ‘임재범이 인정한 아이돌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했는데요. 이제는 음악을 그만둬야겠다고 결심하면서 마지막으로 방송 출연에 응했습니다.

워낙 멀끔하게 생긴데다 춤도 수준급이라 패널들 모두 그를 음치로 지목했죠.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황치열은 엄청난 실력파 가수였는데요. 거짓말 조금 보태 임재범 못지않은 중저음으로 시청자와 패널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이 날 김범수와 박정현은 ‘이런 목소리를 묵혀두는 것은 죄’라고 하면서 음악을 그만두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황치열이 일약 스타덤에 오르면서 각종 방송에서는 그의 과거사를 다루기 시작했는데요.

살고있던 방이 너무 좁아 기지개를 펼 수도 없었고, 5만원짜리 패딩 하나로 겨울을 날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고생이란 고생은 다 하다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출연한 예능이 그의 인생을 180도 바꿔놓았죠.

처음에는 예능이었지만 워낙 보컬실력이 출중해 그 다음에는 바로 ‘불후의 명곡’같이 실력파 가수라면 마땅히 나가야 하는 프로에 출연하기 시작했는데요.

여기서 또 하나가 터집니다. 황치열의 불후의 명곡 출연장면을 보고 중국 후난TV 관계자가 움직인거죠.

후난 TV에서는 황치열을 중국판 ‘나는 가수다’인 ‘아시가수’에 섭외했습니다. 중국으로써는 이례적으로 정식 계약을 맺어 리메이크한 프로그램이었죠.

황치열은 유일한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에 머물며 무대를 씹어먹었는데요.

방송 덕분에 오히려 한국에서보다 중국에서 훨씬 큰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중국은 물론이고 동남아권까지 아우르는 한류스타가 되었죠.

워낙 중국에 좋은 이미지로 알려져 나중에는 롯데면세점 모델로 계약까지 맺었습니다.

대륙답게 통도 커서 출연료가 한국 기준의 100배나 되다보니 지갑도 덩달아 두둑해졌는데요.

단 몇 년 만에 옥탑방 열개는 들어가고도 남는 아파트를 샀습니다. 지금은 한강뷰에 고급아파트로 유명한 트리마제에서 거주하고 있죠.

이렇게 중국을 통해서 돈을 벌었으니 사람 마음이라는게 아무래도 중국 쪽으로 기울 수도 있을텐데요.

황치열은 여전히 겸손한 것은 물론이고 한국에 대한 의리를 먼저 지키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어 호감을 샀습니다.

한번은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출연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 날 그는 ‘여기 나오려고 중국 행사를 취소하고 왔다’고 말했죠.

심지어 이 때 황치열이 취소한 중국 행사 출연료가 무려 3억이 넘었다고 하네요.

중국의 반한 감정이 심해지면서 지금은 중국에서 크게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데요.

뿐만 아니라 예전에 ‘중국 공기랑 수질이 좋지 않다’고 라디오 스타에서 했던 발언이 도화선이 되어 중국 안티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있는 사실만 얘기했을 뿐인데 어이가 없을 따름이죠.

황치열은 현재 국내의 다양한 예능 프로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요. 긴 고생 끝에 빛을 본 만큼, 계속해서 그의 끼를 방송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