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8, 2024

“서프라이즈 걔”로 불려서 빡쳐서 연기 접고 한국 뜬 배우. 베트남서 1년에 40억 버는 최근 근황

Must Read

일요일 점심때 쯤 의무적으로 봐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전국 노래자랑’과 ‘서프라이즈’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특히나 개그맨 정형돈이 ‘서프라이즈’의 엄청난 애청자라는 사실이 무한도전에서 밝혀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주목을 하기도 했습니다.

오랫동안 일요일을 책임져왔던 서프라이즈의 재연 배우들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얼굴이 익숙한데요.

하지만 막상 얼굴은 알아도 배우들의 이름을 몰라 수많은 사람들이 ‘서프라이즈 걔’라는 수식어로 배우를 부르는 웃픈 일도 있었습니다.

수많은 사연에서 남자 주인공 역할을 했던 배우 이중성이 바로 ‘서프라이즈 걔’를 대표하는 사람이죠.

이중성은 현재 이름을 이수완으로 개명하고 예전에는 트로트 가수로 음악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그 뒤로 한동안 모습이 보이지 않아 ‘서프라이즈 걔’ 어디갔냐는 말을 듣던 이수완이 최근 놀라운 근황을 전해왔습니다.

이수완이 현재 머물고 있는 곳은 한국이 아니라 베트남이었는데요.

더 이상 배우가 아닌 어엿한 사업가로 활동하면서 제 2의 인생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모습을 보이지 않던 스타들의 근황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서 그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죠.

이수완이 머물고 있는 곳은 베트남의 유명한 휴양도시 다낭이었는데요.

그는 베트남에 머물면서 카페 사업을 시작한지 4년차에 접어들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냥 작은 카페를 하는 수준이 아니라 엄청난 규모로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연 매출만 무려 40억원 가까이 나올 정도로 사업이 잘 되고 있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그의 사업이 순탄하게 흘러왔던 것은 아닌데요. 중간에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한 번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미 산전수전을 다 겪어보았던 그의 눈에도 코로나는 쉽게 끝날 상황이 아니라는게 보였죠.

결국 이수완은 중도에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돌아와 2년 동안 머물면서 위기를 넘기기 위해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되었는데요.

제품 개발부터 라이브 커머스에 판매와 유통까지 시도했지만 모두 결과가 신통치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엔데믹이 시작되고 상황이 나아지면서 이수완은 다시 베트남 다낭으로 돌아가게 되었죠.

베트남에 돌아가면서 상황이 빠르게 나아졌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결과가 빨리, 그리고 잘 나와준 것입니다.

그는 ‘내 복이 여기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기쁘게 웃는 모습이었죠.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전 베트남 카페 매출은 연 39억원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다시 예전 궤도까지 회복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상황이 빠르게 나아지고 있어 현재는 월 4억원 매출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워낙 장사 자체도 잘 되는 데다가 베트남 물가도 저렴해 이수완은 굉장히 윤택하게 살아가고 있었는데요.

다낭의 고급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 그는 ‘삶이 즐거워야겠다. 나한테 상을 많이 줘야겠다’는 생각에 현재의 거주지로 거처를 옮겼습니다.

방 두개에 테라스까지 딸려있는 고급 아파트에 옥상에는 수영장도 따로 있었는데요.

한국에 있는 직원들의 숙소비용을 줄여주기 위해 각 방마다 큰 침대까지 들여놓은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아파트에 살아도 보증금 한 푼 없이 월세 100만원이면 살 수 있다는 말에 동남아의 물가를 다시 한 번 체감할 수 있었죠.

물론 지금 이렇게 성공했다고 하지만 워낙 오랫동안 연기를 해왔던 그이기에 배우의 삶이 그립지는 않은지도 궁금했는데요.

촬영 제작진이 ‘배우 생활은 그립지 않느냐’는 질문을 하자 그는 ‘서프라이즈 걔’라는 별명은 내 일부였다며 입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본인이 배우라는 생각을 잘 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업을 하고 있는 와중에 그런 생각을 하면 예전이 너무 그립고 힘들 것 같다는게 그 이유였습니다.

이수완은 ‘제 꿈은 직원들 월급 많이 주고 일찍 퇴근시켜주는 사장이 되는 것’이라면서 말을 마무리짓는 모습이었는데요.

내년부터는 한국에서도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려고 준비중이라고 하니, 또 한 번 ‘서프라이즈 걔’의 얼굴을 가까이에서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