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anuary 27, 2023

“역시 국민 트로트 가수” 이태원 소식에 바로 콘서트 티켓 5천장 취소시킨 장윤정. 현실 손해 수준 

Must Read

며칠 전 이태원에서 발생한 끔찍한 사고 기억하시죠. 정말 상상도 하지못했던 사건입니다.

바로 대규모 압사 사건이었는데 그 때 상황은 아주 처참했습니다.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의 증언만 들어봐도 심각성을 알 수 있는데요.

생존자가 올린 사진을 보면 피해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옵니다. 온통 다리에 피멍이 들어서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온전한 상태가 아닌데요.

“다행히 구조되었지만 돌아가신 분들을 생각하면 죄송하다”고 밝혀 더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살아있음에 다행이라고 여겨지네요.


그런데 사람이 얼마나 모였길래 이런 사고가 발생한걸까요? 그 좁은 이태원 골목을 생각해보면 불가능한일도 아니죠.

당시에 의료진은 물론이고 일반인들까지 모여서 심폐소생술을 도왔는데 그 모습이 인터넷에 떠돌면서 안타까움을 주었습니다.

그만큼 상황이 완전히 난장판이었다는게 느껴지죠. 이번 할로윈데이는 축제대신 참사가 되버리고 말았습니다.

지금도 여기저기서 애도의 목소리가 들리고 있는데요. 사람들은 각자 SNS를 통해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하고있습니다. 유명인들 역시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먼저 공연을 앞둔 가수들이 문제였습니다. 가수 장윤정은 사건 당일에 예정되있던 콘서트를 모두 취소했는데요.

앞두고있던 콘서트는 티켓 5천장이 모두 완판되어 얼마전 화제가 되었죠. 그만큼 공연을 기대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안타깝지만 장윤정은 콘서트가 시작되기 3시간 전에 긴급 입장을 밝혔는데요. 전날 모든 공연에 대한 준비를 마쳤지만 현재로서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하네요.

“온 국민이 슬픔에 빠진 상황에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수많은 사상자가 나온 안타까운 사건이다보니 이런 반응은 당연한듯 합니다. 장윤정은 진주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던 2시, 6시 공연을 취소하면서

“꼭 다시 좋은 공연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마무리했습니다. 참사로 콘서트를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한것은 당연하지만

기다리던 팬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무거웠을 것 같네요.


장윤정은 남편 도경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을 알렸는데요. 그만큼 급했던 상황이 느껴지죠.

콘서트는 혼자서 준비하는게 아니기때문에 여러가지로 손해가 컸을텐데요. 수많은 스태프, 대관 비용, 음향 등 모든것이 포함되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표 값이 10만원이 넘는것을 생각해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요. 평균으로 계산해도 6억원이 넘는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좌석만 해도 이정도인데 전부 포함하면 더 커지겠네요.


장윤정 뿐만아니라 가수 영탁 콘서트, 부산원아이사페스티벌, SM 할로윈 파티 등이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영탁도 같은 날에 안동에서 공연이 있었지만 결국 진행하지 못했는데요. “국가 애도 기간이니 이에 따라 취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동시에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미안함도 표현했죠. 그밖에 각종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같은 입장을 보였습니다.


콘서트를 취소하는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당일에 취소했다는건 그만큼 사유가 크다는 뜻이죠.

다른 가수들도 앞뒀던 공연을 모두 취소하면서 “더이상 안타까운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며 애도에 동참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진은 예정되있던 할로윈 콘텐츠 공개를 늦추기도 했는데요.

그룹 엔믹스는 기존에 올렸던 할로윈 콘텐츠를 삭제했습니다.


이번 할로윈이 비극적인 참사가 되면서 다들 안타까운 심정을 보이고있습니다. 배우 김혜수, 가수 지드래곤, 방송인 현영 등 SNS를 통한 애도가 이어졌는데요.

이렇게 많은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한 사건이죠. 젊은 이들이 파티를 위해 찾아왔다가 싸늘한 주검이 되었다니.

있어서는 안될 일이 벌어진듯 합니다. 가수 장윤정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연을 취소하면서 “참사 소식을 접한 후 마음이 아프고 무거워 밤잠을 설쳤다”고 말했는데요.

이건 모든 국민이 같은 마음일것으로 보입니다.


콘서트 표가 모두 완판되었지만 취소하는 마음은 어땠을까요. 기다려준 팬, 함께 준비했던 관계자, 그리고 고생한 본인이 있기에 고민을 많이 했겠죠.

장윤정과 공연을 앞둔 모든 가수들도 마음이 착잡할듯 합니다. 아무도 예상하지못했던 이번 이태원 참사.

정말 충격적이고 갑작스러운 일입니다.

수많은 목숨을 앗아간 이런 끔찍한 사건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Latest News

“입 다물만 하네” 자기 제자 100억 넘게 털렸는데.. 소속사 대표한테 따로 받았다는 80년대 가수 뒷돈 수준

'돈 앞에 장사 없다'라는 말이 있죠. 돈 앞에선 20년 가까운 사제지간의 정도 큰 힘을 못 쓰는 것 같은데요. 연말 연예가를...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