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28, 2023

“어쩐지 유재석 많이 참는게 보이더라” 방송 가식없이 그대로 하네 생각드는 이효리 실제 mbti. 이거였네요.

Must Read

요즘 사람들이 서로 처음 만나면서 이걸 확인 안하면 안된다고 하는게 하나 있죠.

바로 MBTI 입니다. 혈액형이나 사주도 모자라서 이제는 이 16가지 성격유형 분석 결과에 사람들이 목을 매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다른 것도 아니고 구인공고를 내면서 원하는 인재상에 특정 MBTI를 기재하는 회사들까지 나오면서 사람들이 ‘뇌절하지 마라’는 말을 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MBTI는 기존의 테스트들에 비하면 사람들의 성향을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보니 ‘과몰입’만 아니라면 적잖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주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스타들의 MBTI 유형을 궁금해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곳곳에서는 연예인들의 MBTI가 어떻게 되는지 다루어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죠.

MBTI 검사를 통해서 사람들은 내향성인지 외향성인지, 감각형인지 직관형인지, 그리고 사고형인지 감정형인지와 판단형인지 인식형인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한국 MBTI연구소 연구부장인 김재영은 MZ세대가 특히나 이 테스트에 열광하는 이유를 분석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사람들이 MBTI 테스트를 ‘자신과 타인의 차이를 알고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여기에 금전적인 지출 없이도 어디서나 간단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혔죠.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스타들은 과연 어떤 유형의 사람들인지도 궁금한데요. 이제까지 검사 결과가 알려진 스타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지적인 호기심이 왕성하지만 외향적이기 보다는 ‘집순이, 집돌이’들이라 ‘게으른 천재’로 알려진 INTP가 있는데요.

INTP 유형의 스타들로는 BTS의 진과 슈가, 에이핑크의 정은지가 있습니다.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호불호가 확실하지만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는 편이라 ‘자발적인 아웃사이더’가 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추상적인 미래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경향으로 인정받는 유형으로는 ISFP가 있는데요.

이 ISFP 스타들로는 대한민국 최고의 MC 유재석과 엑소의 백현이 있다고 합니다.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배려하는 마음과 갈등을 피하려고 하는 성향도 가지고 있죠.

실제로 유재석은 ‘사람과의 불화를 좋아하지 않아서 성격 자체는 연예인에 잘 맞지 않는다. 주목받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예술가로써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상상력과 낭만이 넘치는 이상주의자 타입도 있는데요.

16가지 유형 중에서 바로 INFP가 ‘열정적인 이상주의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유형입니다.

내성적으로 보이지만 가슴 속은 열정으로 가득해 자신이 의미있다고 생각하는 목표에 온전히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죠.

이런 INFP 스타로는 아이유와 BTS의 정국, 그리고 정말 의외로 탑티어 MC인 강호동이 해당된다고 하네요.

내향형을 나타내는 I로 시작하는 유형 말도 외향적인 E타입의 유형 스타들도 당연히 많은데요.

그중에서 가장 ‘연예인 답다’는 평가를 받는 MBTI 유형은 단연 ENFP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밖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고방식이 자유로워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불리는데요.

BTS의 뷔와 RM, 그리고 전소미와 ‘수퍼스타’ 이효리가 바로 이 유형의 스타들입니다. 이 유형은 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끈기가 없어 항상 새로운 일을 추구하죠.

마지막으로 새로운 사람들을 사귀는 것 자체를 좋아하는 외교관 스타일의 ESFJ 스타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어색함을 참지 못해 항상 타인에게 먼저 말을 건네고 그만큼 친분도 빠르게 쌓는 것이 ESFJ의 특징입니다.

BTS의 제이홉과 박보검, 그리고 걸스데이의 혜리가 바로 이 유형의 스타들이라고 하네요.

상대방을 살뜰하게 챙기고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에서 항상 주변에 사람이 끊이지 않으니 스타로써의 자질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이런 유형 테스트에 집착하지만 않는다면 MBTI는 사람들과 나의 성향과 조화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아마 앞으로도 한동안은 MBTI 열풍이 전세계적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네요.

Latest News

“황금알 낳는 거위” 돈 없어서 결혼 못한줄 알았는데..100억 자산가도 놀란 개그맨 강릉 150평 저택 실제 모습”

배우는 얼마나 연기를 잘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생겼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생기고 못생기고를 떠나서 외모에서 주는 이미지로 배역이 결정되는 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