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 2024

“벌어도 다 쓰지도 못해..” 집 사는데 130억 다써도 주말 이틀 뛰면 바로 복구한다는 아이유 콘서트 수익 수준

Must Read

‘초희귀 LP. 싸인 음반 1000만 원’ 최근 한 온라인 쇼핑몰에 올라는 판매글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가 4만 4000원의 227배가 넘는 가격에 판매하겠다는 앨범의 주인공은 바로 아이유였는데요.

2014년 발매된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LP를 1000만 원에 판다는 게시물이 올라온 것이죠.

실제 아이유 꽃갈피 앨범은 미개봉의 경우 300만~400만 원에 거래되기도 하는데요.

미개봉 비매품 앨범에 싸인까지 있는 희귀템이다 보니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것으로 파악되었죠.

요즘 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LP를 한정판으로 판매하면서 중고 LP가격이 수십 배 이상 오르기도 하지만 1000만 원 판매글에 역시 ‘아이유’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14년째 대세가수로 활동 중인 아이유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솔로 가수이자 배우이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의 사랑을 받는 유일무이한 스타이기도 한데요.

연예인들의 인기 척도라고 할 수 있는 설문조사에서도 가수, 탤런트, 아이돌 세 분야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연예계 최초로 원탑을 기록하였습니다.

아이유는 자신의 인기를 입증하듯 2018년 여성 솔로 가수 최초로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 입성하며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2시간 30분을 넘는 공연 시간에 이어진 앙코르로 5시간 30분에 가까운 공연을 진행하기도 하였죠.

2019년엔 솔로 및 그룹을 포함한 국내 여성 가수 최초로 역대 최대 규모인 360도 공연을 개최하였는데요.

이틀에 걸쳐 진행된 10주년 투어 콘서트는 공연 관객석 약 2만 8천 석이 티켓 오픈 1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나아가 올해 9월엔 한국 여자 가수 최초로 잠실 주경기장 무대에 오르는 명예를 안았죠.

최대 10만 명이 관람할 수 있는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연 국내 가수는 BTS(8회), 조용필(7회), H.O.T(4회), 싸이(3회) 등 모두 남자 가수였는데요.

여가수로는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유일하였죠. 국내 여가수 최초로 잠실 주경기장에 오른 아이유는 이번 콘서트 역시 티켓 오픈런이라는 장관을 연출하였습니다.

아이유의 이번 콘서트 티켓은 가장 비싼 VIP석이 16만 5천 원, 가장 저렴한 A 석이 9만 9천 원으로 싸지만은 않은 가격이었는데요.

그럼에도 오픈 1시간 만에 전석이 매진되었고, 동시 접속자 수 40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웠죠.

매진 행렬을 이어가면서 상당한 콘서트 수익도 올릴 수 있었는데요.

이번 콘서트로 총 13만여 명의 관객을 만나게 된 아이유는 티켓값으로만 약 113억 5200만 원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콘서트 투입 스텝만 1300~1400명에 이를 정도로 아이유는 걸어 다니는 대기업이 되었는데요. 그의 명성만큼 벌어들이는 수입 또한 상상을 초월하죠.

먼저 음원깡패 중에서도 ‘대장’이라고 불리는 아이유는 발표와 함께 ‘음원 줄세우기’를 보여주는 몇 안 되는 가수 중 한 명인데요.

‘좋은날’ 한 곡만으로 벌어들인 음원매출이 60억에 달한다는 아이유는 소속사와의 분배를 계산할 시 현재까지 음원수익으로만 대략 50~60억 원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음원수익으로 가수에게 돌아가는 돈이 많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수입을 올린 셈이죠.

8년째 참이슬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역대 최장수 주류 모델’이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는 아이유의 광고 수입도 상당한데요.

초장기 2억 원에 달했던 모델료는 2010년 이후부터 편당 10억 원으로 뛰어올랐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이야기이죠.

현재까지 대략 70편의 광고에 출연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광고 수입으로만 대략 300억 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 것으로 계산됩니다.

배우로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아이유는 회당 약 3000~5000만 원의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행사수익 역시 건당 약 2500만 원으로 상당한 수익을 예상할 수 있죠.

놀라운 수입만큼 부동산에서도 큰손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는데요.

한때 부동산 투기 의혹을 일으켰던 경기도 과천의 46억 빌딩부터 40억 원의 가격을 자랑하는 래미안 첼리투스, 30억에 달하는 경기도 양평의 전원주택까지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얼마 전 130억 원에 이르는 ‘에테르노 청담’ 한 호실을 전액 현금에 사드려 놀라움을 자아냈죠.

아이유는 수익을 나누는데도 아낌이 없는데요. ‘기부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그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선행을 펼쳐오고 있죠.

이번 콘서트 후에도 공식 팬덤 ‘유애나’와 자신을 합친 ‘아이유애나’란 이름으로 2억 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아이유에 많은 이들이 연신 엄지를 치켜세우는데요. 고운 심성이 있기에 ‘국민 가수’라는 타이틀을 달 수 있는 게 아닐까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