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28, 2023

“한 뚝배기 하실래예?” 유행시킨 미국인. 마약 동성애 즐기다가 희귀암 터졌는데.. 입국 거절당한 최근 근황

Must Read

‘대한민국=마약 청정국’이라는 공식은 이제 옛말이 됐습니다.

학생부터 회사원, 주부까지 일상에 파고든 마약이 대한민국을 흔들고 있는데요.

마약 사범이 급증하면서 한국은 이제 ‘마약 신흥시장’으로 전락할 처지에 놓여있죠.

특히나 잊을만하면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마약 투약 소식은 우리 사회에 퍼져있는 마약의 심각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 가운데서도 이 사람의 투약 소식은 놀라움을 넘어 대중들에게 충격을 주었는데요.

마약사범에 덧붙여 ‘동성애’라는 개인적 취향까지 아웃팅 당하면서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죠.

로버트 할리는 90년대 한국 방송계에서 보기 드물었던 외국인 방송인으로 활약한 인물이었습니다.

웬만한 한국 사람보다 맛깔난 경상도 사투리로 대중들의 호감을 샀는데요.

“한 뚝배기 하실래예”라는 유행어로 광고계까지 사로잡았을 정도였죠.

그러나 지난 2019년 로버트 할리의 커리어가 한순간에 무너지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필로폰을 투약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인데요.

방송인이기 전 광주외국인학교 이사장으로 교육자라는 직함까지 가진 그의 마약 소식은 큰 충격을 주었죠.

게다가 로버트 할리가 연인 관계인 외국인 남성과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는 보도까지 나와 논란을 확산되는데요.

경찰 조사 과정에서 함께 구속된 남성 A 씨가 마약 투약 시 동성행각을 짐작게 하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로 소위 아웃팅을 당한 것인데요. 그가 엄격한 규율을 중시하는 몰몬교 신도로 알려져 있었기에 그 충격은 배가 되었죠.

몰몬교는 술 담배, 커피 등을 금지하며 결혼한 남녀 이외의 성관계를 금지하는 것이 교리인데요.

이 때문에 당시 로버트 할리의 사건은 더욱 쇼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2017년, 2018년에도 이미 마약사건에 연류되 조사를 받은 전력이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는데요.

당시 조사 과정에서 머리를 삭발하고 몸 주요 부위를 왁싱한 채 나타나 교묘히 빠져나갈 수 있었죠.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결국 2019년 기소되면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게 됩니다.

거기에 원치 않는 ‘아웃팅’까지 덤으로 얻게 되죠. 이후 잊혀졌던 그가 최근 다소 안타까운 근황과 함께 시청자들을 찾아왔는데요.

발병률 0.1%의 희귀암에 투병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한 할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미안하게 됐다”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는데요.

한국에서 받은 사랑을 마약 사건으로 배신한 스스로의 행동에 잘못을 인정하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죠.

이어 로버트 할리는 암으로 투병 생활 중이라는 고백을 하는데요. 다리에 종양이 생기는 희귀암을 앓고 있다고 털어놓습니다.

그는 “온몸이 부었다. 배도 2배가 됐고, 다리도 2배가 됐다”라며 전하였는데요.

실제 불편한 걸음걸이를 보여준 로버트 할리는 재활 지료에 몰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그가 앓고 있는 신경암의 경우 발병률이 0.1% 정도로 굉장히 희귀한 병으로 알려졌죠. 이날 방송에선 그의 아내와 아들도 등장하였는데요.

누구보다 상처가 컸을 이들이지만 가족들은 로버트 할리를 용서하고 품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버지의 재활을 도와주던 아들은 투병 중 이쑤시개처럼 변한 아버지의 다리를 보고 마음이 아팠다고 털어놓는데요.

함께 헬스장을 다니며 아버지의 회복을 돕고 있었죠. 할리는 마약 투약으로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대중들의 사랑, 건강뿐 아니라 어머니의 임종도 놓쳤는데요. 모친상 당시 범행으로 비자취소결정을 받으며 미국으로 갈 수 없었죠.

결국 영상통화로 어머니의 마지막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부모님의 묘소를 찾아 용서를 빌 수 있었죠.

마약은 스스로를 좀먹는 최악의 범죄인데요. 대중들의 본보기가 되어야 할 공인의 마약 투약 사건은 그래서 더욱 공분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사과의 말과 눈물의 투병 고백에도 이어진 시청자들은 냉담한 반응이 십분 이해가 되네요.

Latest News

“황금알 낳는 거위” 돈 없어서 결혼 못한줄 알았는데..100억 자산가도 놀란 개그맨 강릉 150평 저택 실제 모습”

배우는 얼마나 연기를 잘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생겼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생기고 못생기고를 떠나서 외모에서 주는 이미지로 배역이 결정되는 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