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28, 2023

“100억 날렸다” 파산하고 반지하 산다던 90년대 배우. 빚 좀 갚는다 싶더니 요즘 골프치러 다니고 있네요. 

Must Read

연예인이 활동하면서 번 돈으로 사업을 한다는 이야기는 주변에서 쉽게 들어볼 수 있는 말이죠.

그 결과가 성공이든 실패든 일단 사업에 손을 대는 연예인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 아닌가 싶은데요.

사업이 대박을 쳐서 몇백억은 우습게 벌었다는 얘기가 당연히 더 자주 들려오게 마련인데요.

반대로 쫄딱 말아먹고 쪽박을 차는 경우는 별로 좋은 소식은 아니다보니 늦게서야 알려지기도 하죠.

최근에도 한 연예인이 사업에 실패하면서 쫄딱 망했던 이야기가 뒤늦게 조명됐는데요.

무려 32억원이라는 빚을 지고 일곱 식구가 반지하 방에 살았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엄청난 금액의 빚을 졌던 당사자는 바로 탤런트 이훈인데요. 그는 과거 생활고를 겪었던 사실은 물론이고 아내와 각방을 쓰는 사연도 공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훈은 최근 한 방송을 통해서 과거 사업 실패로 힘들었던 사실을 털어놓았는데요. 그가 고배를 마셨던 사업 아이템은 다름아닌 피트니스 사업이었습니다.

워낙 옛날부터 운동을 즐기는 이미지였던 이훈은 실제로도 평소 운동을 열심히 하는 편인데요. 이런 자신의 이미지를 살리고자 고른 것이 바로 피트니스 사업이었습니다.

일단 선택은 나쁘지 않아 보였지만 결과는 그렇지 못했는데요. ‘대차게 말아먹은’ 덕분에 오랫동안 고생을 해야만 했습니다.

처음부터 그의 사업이 실패했던 것은 아닌데요. 이훈은 지난 2005년 무술감독 정두홍과 함께 스포츠 센터를 개업했습니다. 사업이 잘되면서 지점을 8개까지 늘리고 회원수도 4천명 가까이 됐죠.

규모가 큰 만큼 유지비용도 만만치 않았는데요. 사업을 하는 8년 동안 낸 월세만 100억원, 인건비는 90억원에 달했습니다.

이렇게까지 잘나가던 사람이 왜 30억이 넘는 빚을 지게 되었는지 이해가 잘 가지 않는데요. 그를 실패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은 것은 다름아닌 건물주였습니다.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건물주가 돌연 계약 해지를 요구했죠. 대화로 갈등이 풀리지 않아 명도소송까지 진행됐습니다.

결국 이훈은 울며 겨자먹기로 사업을 접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벌었던 돈을 모두 날리고도 모자라 거액의 빚까지 떠안고 말았습니다.

개인회생 절차를 밟아 금액을 조금 줄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버거운 수준이었는데요. 이훈과 그의 가족들은 하루 아침에 집에서 쫓겨나 반지하 방에서 살아야만 했습니다.

남은 빚을 갚으려고 일도 가리지 않았는데요. 쇼호스트에 광고모델, 연기까지 닥치는 대로 하다보니 번아웃이 오기도 했습니다.

그는 ‘이 시기에 가족들에게 못할 짓을 했다’며 후회하기도 했는데요. 세상에서 내가 제일 힘들다는 생각에 1년 넘게 술을 마시고 집에서 화를 냈다고 합니다.

지나고 보니 아내와 아이들이 고생을 참 많이 했다면서 미안해하는 모습이었죠.

다행히 이런 시기를 잘 딛고 일어나 지금은 빚을 거의 다 갚았다고 하는데요. 이훈은 ‘깜깜해서 앞이 보이지 않았는데 10년 만에 터널 끝이 보인다’며 기뻐했죠.

숨통을 조이는 것 같던 빚이 사라지니 자연스럽게 그의 얼굴에도 웃음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그의 SNS 계정에서 방송을 준비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기에 골프 대회에 참가했다는 소식도 들려왔는데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활동을 하는 밝은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업 실패의 아픔은 거의 다 극복한 상황인데 아내와 각방은 왜 쓰는건지 궁금했는데요. 이훈은 방송에서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함께 공개했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는 무려 중학교 1학년 때 처음 만난 사이였는데요. 이훈은 ‘아내가 첫사랑이었다’며 아내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두 사람은 동창에서 연인으로 발전해 연애 8년 만에 결혼을 했는데요. 그 때 두 사람의 나이는 스물 일곱이었습니다.

10년 동안 반지하에서 자녀와 함께 자다보니 이제는 아내와 둘이 자는게 불편하다고 하는데요. 그는 ‘각방을 쓰니 서로 편하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여기에 각방을 쓰는 ‘웃픈’ 이유가 하나 더 있었는데요. 아내가 갱년기라 한창 스킨십을 싫어하는 시기인 것도 한 몫을 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의리로 살고 있다며 웃음을 자아내는 이훈이었는데요.

그는 ‘아내와 의리로 살고 있다. 의리로 살기 때문에 헤어지지 않는다’며 말을 이었습니다.

이훈은 진정한 사랑은 의리라고 생각한다는 말로 사업 실패와 관련한 스토리를 마무리했죠.

10년 동안 수십억원의 빚을 갚느라 정말 큰 고생을 했을 듯 한데요.

그래도 이제는 빚도 다 갚고 마음의 짐도 덜어냈으니, 이훈과 가족들에게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Latest News

“황금알 낳는 거위” 돈 없어서 결혼 못한줄 알았는데..100억 자산가도 놀란 개그맨 강릉 150평 저택 실제 모습”

배우는 얼마나 연기를 잘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생겼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잘생기고 못생기고를 떠나서 외모에서 주는 이미지로 배역이 결정되는 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