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25, 2024

“반은 내꺼 아니냐?” 50억은 챙길 줄 알았는데.. 돈 한 푼 못 받고 이혼한 90년대 가수 20살 연하 와이프 상황

Must Read

요즘은 ‘이혼은 흠도 아니다’라는 의식이 많이 자리를 잡았는데요. 그만큼 주변을 보면 이혼하는 부부들이 참 많이 보입니다.

억지로 맞춰가며 살기보다는 행복하게 인생을 살겠다는 마음이 더 크기 때문인 듯 한데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이혼 과정에 신경쓸 일은 여전히 많게 마련이죠.

그 중에서도 가장 당사자들이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재산 분할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재산이 많은 유명인의 이혼 소식이 들리면 재산 분할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는 하죠.

당연히 이 사람도 예외는 아니었는데요. ‘국민가수’ 김건모와 피아니스트 장지연의 이혼 소식이 들려오면서 그의 재산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무명 시절 없이 데뷔하는 순간부터 스타덤에 올랐던 만큼 김건모의 재산도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현재 그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빌딩까지 아주 다양했는데요. 그 가치만 무려 100억원이 넘는다는 말에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김건모가 소유한 부동산은 주로 성남시 분당구와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분당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수지구에는 토지와 빌딩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한 관계자는 김건모가 1990년대에 분당에 있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매입했다고 밝혔는데요. 이어서 지난 2001년에는 용인에 토지를 매입해 건물을 세웠다고 합니다.

그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빌라는 본인이 아닌 어머니의 명의라고 하는데요. 김건모는 앞서 방송에서도 이 사실을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방송에서 김건모는 ‘독립하려고 전세를 얻으려다 사는게 낫겠다 싶어 매입을 했다’고 말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빌라 명의는 어머니 명의로 돌렸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산이나 유명세에 있어 남부러울 것이 없는 그였지만 결혼을 못하는 것이 고민이었는데요. 예능 프로그램에서 ‘국민 노총각’ 타이틀까지 얻었던 그는 결혼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무려 13살이나 어린 미모의 피아니스트 장지연과 결혼하는 데 성공했죠.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김건모 콘서트 뒷풀이 자리에서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는데요. 빠르게 연인관계로 발전한 두 사람은 반 년 만인 같은해 11월 혼인신고를 해서 부부가 되었습니다.

결혼에 성공했지만 그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는데요. 성폭행 의혹이 터져나오면서 결혼식도 올리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지난 2019년 김건모는 성폭행과 관련한 불미스러운 보도가 나오면서 모든 활동을 중단했는데요. 2020년에 계획되어 있던 결혼식도 진행을 하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법적 공방을 통해서 누명이 벗겨졌는데요. 2021년 11월, 2년 만에 김건모는 ‘혐의 없음’ 결과를 받아 누명을 벗을 수 있었습니다.

누명은 벗었지만 멀어진 부부사이는 돌이킬 수 없게 되어버리고 말았는데요. 2년 동안 너무 힘든 상황을 겪은 둘은 결국 이혼을 결정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혼인신고를 한지 겨우 2년 8개월 만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죠.

그가 가지고 있는 재산이 상당하다보니 이 과정에서 재산분할이 어떻게 되는지 관심을 모았는데요.

이혼을 하면 혼인 기간과 재산 형성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서 분할이 진행되는 것이 관례입니다.

이 경우 혼인 기간도 짧고 자녀도 없어 장지연이 받을 재산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전문가들은 ‘재산 형성 기여도’를 분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으로 꼽고 있는데요.

혼인 전에 가지고 있던 재산이나 상속 재산은 원칙적으로 분할 대상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혼인 기간이 길면 가사노동이나 경제 활동에 대한 배우자의 기여도도 높게 평가되는데요.

김건모와 장지연의 경우는 이런 상황도 해당되지 않는 것이죠.

한 편, 100억원대의 부동산 말고 김건모가 가지고 있는 재산이 상당한 편이었는데요. 판매한 앨범만 1,000만장이 훌쩍 넘습니다.

특히나 그 중에서도 ‘잘못된 만남’이 들어있는 3집 앨범은 280만장을 팔면서 기네스에 올랐죠.

당연히 그만큼 음원과 관련한 수익도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요. 음원 판매수익이나 저작권료가 그의 재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하네요.

한 편, 이혼을 하면서 재산분할을 크게 해주면서 이슈가 되는 부부들이 세계적으로 많이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장인 빌 게이츠나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는 그 단위도 엄청납니다. 몇 십조원, 몇 백조원이 왔다갔다 할 정도죠.

김건모의 이혼도 이렇게 재산 분할에 있어 이슈가 되기는 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재산 분할이 얼마 되지 않는 상황이라 그의 재산에는 크게 이변이 없어 보입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행복해야 할 순간에 억울한 누명을 써서 결국 파경을 맞이하고 말았는데요.

이 사건으로 연예계 복귀도 하지 않으려고 마음먹었다고 하니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닌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