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 2024

“카지노 무식이급” 절교한 지가 언젠데.. 지인 돈 3억 떼먹은 아버지 때문에 무릎 꿇었다는 여배우 상황

Must Read

연좌제는 없어졌다고 하는데, 대체 자식은 어디까지 부모의 허물을 덮어줘야 할까요.

연 끊고 지낸 지 오래인 부모·자식 관계는 사실 진짜 가족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갑자기 나타나서는 부모가 돈 달라 집 달라 타령하거나 빚이 있다고 충격 고백하면 자식 된 도리로서 한숨 내쉬며 돈 줄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연예인들 부모 중에서는 자식 이름 팔아다가 다른 사람 속여먹은 부모가 꽤 많다고 합니다.

잠잠해지려고 하면 터지는 연예인 ‘빚투(빚too)’를 보면 알 수 있죠.

연예인 부모들이 돈을 빌리거나 투자를 받아놓고 잠적해버리는 채무 불이행 사건이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배우 조여정도 ‘빚투’에 휘말리며 곤욕을 겪었는데요.

그동안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알 수 없던 아버지 소식을 뜻밖의 사람에게 듣게 되며 일은 시작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조여정의 아버지는 2004년 요양원을 설립한다는 핑계로 A씨에게 2억 5,000만 원을 빌리고 갚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A씨는 조여정의 아버지와 같은 고향 출신인데다가 오랫동안 막역하게 지내온 이웃사촌이었죠.

서로의 경조사도 챙길 정도의 사이였던 데다가 딸이 유명한 배우, 조여정이니까 설마 돈을 떼먹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고, 몇 년이 지나도록 조여정의 아버지는 해당 돈을 갚지 않자 A씨는 조여정 아버지를 재촉하기 시작했는데요.

조여정 아버지는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연신 부탁하며 오히려 돈을 더 빌려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조여정 아버지의 주장은, 자신이 분당에 5층짜리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 이 건물이 경매에 넘어가게 생겼다며 5,000만 원만 빌려주면 그 경매를 막겠다는 것이었는데요.

우선 급한 불부터 끄고 그다음에 분당 건물을 팔아서 모든 채무를 이행하겠다고 약속한 것이죠.

이번 한 번만 더 믿어보자 싶었던 A씨는 결국 5,000만 원을 조여정 아버지에게 건넸지만 변제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무려 14년 동안이나 갚지 않은 조여정 아버지를 두고 A씨는 참다못해 이 채무 소식을 세상에 알린 것인데요.

A씨는 “조 씨에게 대출까지 해서 빌려준 돈이다. 이자 갚기조차 힘들어 결국 70살에 살던 집도 내놓고 아파트 경비 생활까지 나섰다”고 토로했습니다.

남한테 빌려준 돈 때문에 어렵게 살게 되었다니 정말 하늘이 곡할 노릇인데요.

얼마나 형편이 어려운지 아파트 경비 일로도 생활비가 충당되지 않아서 아들이 A씨가 사는 집 월세도 내줄 정도라고 합니다.

조여정은 아버지의 채무 불이행이 드러나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알고 보니 조여정과 그의 아버지는 오랜 시간 동안 연을 끊고 살아왔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만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고, 과거에도 그랬던 적이 있어서 이미 조여정의 부모님은 이혼한 상황이었던 것인데요.

이혼 이후에는 아버지와 어떠한 교류나 연락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버지가 그렇게 돈을 빌리고 다녔던 것을 까맣게 몰랐다고 합니다.

그래도 조여정이 누구인가요, 인성 좋기로 업계에서 소문이 파다한 배우이죠.

조여정 소속사에 따르면, 그는 피해자 A씨 부부를 찾아가서 사과하고 피해 금액 일부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소속사 측은 “조여정이 아버지에게 손해를 입은 피해자를 직접 만나 사과드리고 싶다고 해서 만나게 됐다”며 조여정이 충분히 죄송한 마음을 표했다고 밝혔는데요.

조여정은 “제게도 갑자기 벌어진 일이라 경황이 없었다. 우선 제 수중에 있는 3,000만 원 정도를 보내드리겠다”며 사과를 전했다고 합니다.

그는 아버지의 행방을 알기 위해서 거처나 전화번호를 찾으려고 했지만 확인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조여정은 “하루라도 신속하게 사태를 면밀히 확인해보고 문제가 되는 부분에 있어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이 조선시대도 아니고, 이런 ‘빚’ 연좌제는 사라져야 하는 것이 맞는데 아직도 남아있다는 게 안타까운데요.

자식이 일반인이면 나 몰라라 하고 부모가 벌인 일은 부모가 처리하게 둘 텐데, 연예인은 그러지도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잘못하면 역적의 자식처럼 내몰리며 대중들에게 질타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당장 부모 대신 돈을 갚은 조여정의 인품도 대단하지만 그 와중에 귀신같이 사라진 조여정의 아버지도 다른 의미로 참 대단한데요.

하루빨리 이 모든 사태의 원인을 찾아서 애먼 사람이 아닌 진짜 죄인이 처벌받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