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16, 2024

“좀 알아본다고 바로 양아치 근성 나오네” 얼굴 2번 본게 단데.. 400만원만 빌려줬다가 일씹 차단 당했습니다.

Must Read

‘조건 없는 사랑’이라고 하면 여러분은 어떤 것들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자식을 향한 부모의 사랑이나 배우자를 향한 사랑이 생각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요즘은 이런 사랑 못지 않게 팬들의 사랑, 일명 ‘팬심’도 조건 없는 사랑으로 보는 시각이 많아졌습니다. 내 가수, 내 배우를 순수한 마음으로 응원하고 대가를 바라지 않고도 선물이나 마음을 건네는거죠.

당연히 스타들도 이런 팬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마련인데요. 요즘은 그래서 팬들의 ‘조공’에 보답하는 스타들의 ‘역조공’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역조공’ 사례를 보면 그냥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음료수 한 잔 정도를 돌리는 데서 그치지 않는데요.

그 중에는 생각보다 많은 돈으로 팬들에게 보답하는 스타들도 적지 않습니다.

얼마 전에는 한 방송에서 역조공 순위를 매기기도 했는데요. 1위를 차지한 아이유는 이제까지 몇십억이나 되는 돈을 팬들을 위해 쓴 것으로 화제를 모았죠.

그렇지만 이런 팬들의 순수한 마음을 악용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강성훈이랑 양준일이 딱 이런 모양새로 많은 사람들의 빈축을 샀었죠.

다른 것도 아니고 아니고 팬미팅과 굿즈에서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폭리를 취하다 딱 걸린건데요.

심지어 강성훈은 팬클럽 회장과 사귀면서 팬들에게서 받은 돈을 착복해서 엄청난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조건없는 팬의 사랑을 제대로 배신한데다 호구 취급까지 했으니 욕을 먹어도 할 말이 없을텐데요.

얼마 전에도 팬들의 마음을 기만한 것도 모자라 ‘삥까지 뜯은’ 유명인의 사연이 밝혀져 충격을 주었는데요. 심지어 사연의 당사자는 연예인도 아닌 인플루언서였습니다.

연예인인 사람이 그래도 욕을 먹을판에 연예인도 아닌 사람이 삥을 뜯었다고 하니 어이가 없을만도 한데요. 연애 예능 프로그램 ‘돌싱글즈’에 출연했던 조예영이 바로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조예영은 팬에게 400만원이라는 거금을 빌려달라고 부탁했는데요.

일단 돈을 빌린 것 부터가 말이 안되는 상황이었지만 그 다음이 더 문제였습니다. 빌려준 돈을 갚지 않고 그대로 잠적해버린 것이죠.

결국 돈을 빌려준 팬은 유명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조예영의 만행을 폭로하기에 이르렀는데요.

당사자는 평소 ‘돌싱글즈’ 애청자였던 탓에 순수한 팬심으로 SNS를 통해 조예영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식사라도 하자고 요청을 했는데 조예영이 그 부탁을 들어준 것이죠.

두 사람은 오프라인에서 두 번 만나 식사를 하고 차를 마셨는데요. 조예영은 단 두 번 밖에 안 본 팬에게 대뜸 카톡으로 400만원을 빌려달라는 연락을 보냈습니다.

흔쾌히 돈을 빌려준 뒤에야 팬은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감지했는데요.

이에 변제를 요구했지만 조예영은 읽씹을 한 것도 모자라 SNS 계정까지 차단을 하면서 잠수를 타버리고 말았죠.

해당 팬은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소송을 하겠다’라는 내용을 기재했는데요. 이를 보고 나서야 조예영이 400만원을 변제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돈을 받기는 했지만 똑같은 피해를 당하는 사람이 생겨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제보를 하게 된 것인데요.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람들도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조예영에 대한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자 조예영은 그제야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서 사과문을 공개했는데요. ‘최근의 논란에 대해서 변명의 여지 없이 죄송하다’라는 내용이 담겨있었죠.

그러면서도 그는 돈을 빌릴 수 없었던 내막에 대해서 설명하는 모습이었는데요. 가족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곳에 도움을 요청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친분도 없는 사람에게 돈을 요구한 것도 잘못이지만 그제야 이유를 들고 나오는 것도 좋아보이지는 않았죠.

사과문을 게재했음에도 사람들의 반응은 계속해서 냉담할 뿐이었습니다.

한 편, 조예영은 작년에 종영한 ‘돌싱글즈3’에 출연해 방송을 통해서 한정민과 연인이 되었는데요.

방송이 끝난 후에 더 이상 만남을 이어가지 못하고 결별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

자신에게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배신하는 행위는 결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는 행동인데요.

앞으로 다른 유명인들도 팬을 기만하지 않고 자중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