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8, 2024

“찔리니깐 바로 급발진” 더 글로리 봤어요? 말에 칼차단한 유명인. 부모마저 노감당.. 유학 보냈다는 과거 상황

Must Read

살다보면 뉴스 소식이나 화제가 될 만한 사건 때문에 사회 분위기가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요. 심지어는 드라마나 영화가 히트를 치면서 사회에 경각심을 불어넣기도 합니다.

그만큼 문화 컨텐츠의 영향력이 막강하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장 최근에 이런 영향력을 발휘한 작품으로는 ‘더 글로리’를 빼놓을 수가 없겠죠. 온갖 패러디부터 뉴스 기사까지 이 작품 이야기가 나오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더 글로리’는 학교폭력의 희생자가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는 내용의 드라마인데요. 드라마가 대박 나면서 덩달아 학교폭력과 관련한 사람들의 관심도 많이 늘어나게 되었죠.

여기에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학교 폭력과 관련한 에피소드가 방송되었는데요.

인기 여행 유튜버인 ‘곽튜브’가 과거 학교폭력 피해자였다는 사실이 다루어진 것입니다.

이런 일련의 현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오히려 이런 관심에 더 ‘제 발 저린’ 사람들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과거 학교폭력과 관련한 사안으로 곤혹을 치른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이 바로 그런 사람들인데요.

최근 한 유튜버가 갑자기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던 시청자를 차단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시청자야말로 유튜버에게는 매우 소중한 ‘돈 벌어다 주는 사람’일텐데 왜 그랬는지 궁금한데요. 알고보니 그 시청자가 유튜버에게 던진 질문은 ‘더 글로리 보았느냐’는 질문이었습니다.

얼마 전, 한 네티즌이 ‘하늘 방송을 보다가 인스타 계정을 차단당했다’는 글을 올렸는데요.

요즘 잘 나가는 드라마 보고 있냐는 질문이 뭐가 그렇게 문제인지 사람들도 이해하지 못했죠.

하늘은 메이크업이나 패션, 일상 브이로그, 여행 컨텐츠 등을 올리는 유튜버입니다.

여기에 본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피팅 모델, 화장품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죠. 한 때는 구독자 수가 89만명 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일련의 사건들이 터지면서 현재는 구독자 수가 64만명까지 줄어들었죠.

네티즌이 하늘에게 차단을 당한 것도 바로 이 구독자수 급감과 관련이 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하늘이 과거 학교 폭력으로 인해서 곤혹을 치른 경험이 있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인기 드라마가 학교폭력과 관련이 있다는 이유로 애꿎은 시청자를 차단해버린 것이었죠.

본인이 ‘하늘에게서 차단을 당했다’고 주장한 네티즌은 억울하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라이브 방송에서 아무 생각 없이 ‘더 글로리’ 봤냐고 하늘에게 물었다’고 말했죠.

일상 브이로그를 주로 올리는 유튜버인만큼 이런 소소한 질문도 자주 받을 법 한데요. 하늘 본인이 전적이 있었던 만큼 질문을 공격적으로 받아들이고 만 것이었죠.

화제의 글을 올린 네티즌은 차단당했다는 증거 화면도 같이 첨부했는데요.

실제로 작성자의 계정으로 하늘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가보면 아무런 글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 글이 올라왔던 날짜와 동일한 날 하늘이 인스타그램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사실도 확인됐죠.

이 사실을 알게 된 사람들 대다수가 ‘이게 사실이면 진짜 말도 안된다’는 반응이었는데요. 인기작품이라 봤느냐고 물어봤는데 바로 시청자를 차단했느냐는 것이었죠.

구독자 한 명이 소중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 입장에서는 상당히 경솔한 판단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한 편, 하늘은 지난 2020년 학교 폭력과 관련한 논란에 휩싸인 전적이 있는데요.

자신이 하늘의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이 올린 글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그는 ‘과거 하늘에게 돈을 빼앗기고 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죠.

의혹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하늘은 결국 학폭관련 논란을 인정하기에 이르렀는데요. 그는 자필로 된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그렇지만 반성을 했다고는 보이지 않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람들의 입을 막기 위해 아예 업로드한 영상들 모두 댓글 사용을 중지해버린 상황이죠.

이번 시청자 차단 사건에 대한 행보도 별로 바람직하지는 않아보이는데요. 사건을 다룬 기사가 속속 올라오자 아예 하늘은 인스타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해버렸습니다.

이런 그의 행보에 아예 ‘더 글로리’를 하늘 버전으로 패러디한 영상까지 나왔죠. 해당 영상은 업로드 5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넘기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면 결국 사람의 과거가 다 부메랑처럼 돌아온다는 말이 맞는 듯 한데요.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는데도 피해의식을 가지고 사니 이런 일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