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16, 2024

“보자마자 바로 반해” 아줌마! 이쪽으로 오지 마세요. 스태프들이 쫓아내자 봉준호가 와서 먼저 인사했다는 배우

Must Read

배우들을 보면 ‘어떻게 사람이 이렇게까지 180도 바뀔 수 있나’라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요.

이 정도면 한 번 살아가면서 수십명의 인생을 사는 기분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독 ‘신스틸러’역할을 도맡는 배우들도 있는데요. 비록 한 작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출연할 때마다 톡톡히 존재감을 드러내고는 하죠.

배우 염혜란도 이런 케이스인데요. 이름만 들으면 누구인지 가물가물하다가도 그의 얼굴만 보면 ‘아, 그 사람!’라고 무릎을 탁 치게 됩니다.

그만큼 그가 가지고 있는 존재감과 연기력은 어마어마한 수준인데요.

‘도깨비’의 나쁜 이모부터 시작해 ‘경이로운 소문’과 ‘동백꽃 필 무렵’, ‘더 글로리’까지 연이어 흥행에 성공했죠.

조연이나 주연, 특별출연 할 것 없이 발휘되는 무시무시한 연기력에 많은 사람들이 빠져들었는데요. 가장 최근작인 ‘더 글로리’에서도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가정폭력을 일삼는 남편에게서 딸을 지키려는 ‘현남’의 모습으로 먹먹함을 자아냈죠.

이렇게 연이어 작품 흥행에 톡톡한 공을 세우면서 과거 그와 관련된 일화도 다시금 주목을 받았는데요.

세계적인 감독인 봉준호가 그에게 한 눈에 반해 오디션을 제의했었다는 말에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워낙 연기력이 뛰어난 염혜란이었기에 연기를 시작하자마자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왔을 것만 같은데요.

물론 그렇다고는 하더라도 천하의 염혜란에게도 무명시절, 신인 시절은 있게 마련이겠죠. 그런데 이렇게 아무런 경력도 없는 새파란 신인이던 그를 봉준호가 단번에 알아본 것이었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일화가 밝혀진 것은 염혜란의 과거 한 인터뷰에서였는데요. 그는 인터뷰를 하면서 봉준호 감독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봉준호와 염혜란의 인연이 시작된 것은 명작으로 꼽히는 영화 ‘살인의 추억’을 촬영할 당시였는데요.

‘살인의 추억’이 바로 염혜란의 영화 데뷔작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데뷔작으로 이 작품을 필모그래피에 채워준 사람이 바로 감독인 봉준호였던 것이죠.

당시 염혜란은 단역으로 연극 무대에 올라 광대 연기를 하고 있었는데요.

연극판에서도 생초짜 신인이었던 그의 모습을 본 봉준호는 단번에 그에게 오디션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신인일 때만 하더라도 그렇게까지 괴물같은 연기력을 갖추지는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범상치 않은 아우라를 뿜어내는 염혜란을 귀신같이 알아본 것이죠.

심지어 영화에서 그는 몇 초 나오지도 않는 단역을 맡았는데요. ‘소현 엄마’역으로 캐스팅이 되기는 했지만 촬영장에서 동네 주민으로 오해받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당혹스럽기는 해도 당시 그의 입지를 생각해보면 있을 법한 일이었는데요.

그렇지만 그를 캐스팅한 봉준호는 스태프들이 동네 주민으로 오해하는 와중에도 남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역인 그에게까지 ‘염혜란씨 오셨어요?’라고 인사를 건넨 것이죠.

신인의 입장에서 이런 배려는 정말 가슴에 남을 수밖에 없는 일인데요. 염혜란도 봉준호와의 인연에 대해 얘기하면서 계속해서 감동이었다는 말을 쏟아냈습니다.

인터뷰에서 그는 ‘고작 15초 나오는 작은 배역까지 기억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라는 말을 하기도 했죠.

한 편, 최근 염혜란은 제 59회 백상 예술대상에서 ‘여자 조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김신록, 이엘, 정은채, 임지연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후보들 사이에서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번 ‘제 59회 백상 예술대상’은 각 부문의 후보들이 쟁쟁하기로 유명한데요. 하나같이 누가 상을 받더라도 이변이 아니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죠.

그만큼 이런 후보들 사이에서 빛나고 있는 염혜란도 만만치 않은 내공을 지녔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대로 자리를 잡은 만큼 앞으로의 활동들도 순탄하게 이어질 전망인데요.

‘경이로운 소문’ 시즌 2가 오는 7월 다시금 안방가를 찾을 예정입니다. 염혜란은 시즌 1에 이어 열연은 물론이고 액션까지 선보일 전망이죠.

그 뿐만이 아닌데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마스크 걸’도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데뷔 초반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을 뿜어내는 배우라는 사실이 봉준호를 통해서 입증된 셈인데요.

앞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염혜란의 연기 변신이 기대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