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 2024

“숨겨진 빚 보고 경악” 정없게 시리.. 차용증 안쓴다. 마통까지 뚫어 돈 빌려줬다가 다 털린 개그맨 아내 최근 상황

Must Read

결혼은 현실이라는 말이 있죠.

인생을 함께 할 동반자를 선택해야 하는만큼 솔직히 사랑만 가지고는 결혼을 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비전도 봐야하고, 능력도 봐야하고, 하다못해 건강이나 집안 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죠. 물론 서로 말이 통하는게 중요하기는 하겠지만 그것만 바라보고 같이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이렇다보니 수많은 사람들이 배우자를 볼 때 중요한 요소로 꼽는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배우자의 경제관념입니다.

돈을 아무리 잘 벌어도 경제관념이 부족하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요. 실제로 적지 않은 돈을 버는데도 배우자 탓에 재산을 날린 사람들이 많죠.

연예계에서도 이런 경우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김구라는 전처 때문에 재산을 날린 것은 물론이고 17억이나 되는 빚을 져야만 했습니다.

그냥 있는 돈만 썼다면 그나마 양반이었을텐데요. 김구라의 전처는 상의 없이 가족의 빚보증을 서준 전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 빚을 몰래 갚으려고 지인들에게 돈을 빌리기 시작했는데요. 5부이자, 7부이자로 돈을 생각없이 빌린 탓에 빚만 오히려 더욱 늘어나버리고 말았죠.

어떻게든 상황을 타개해보려던 김구라는 전처를 제주도로 보내버리게 되는데요. 이 때 돈을 빌린 지인들을 모아놓고 무려 3일 동안이나 송별회를 질펀하게 벌려 욕을 크게 먹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개그계에서 또 비슷한 일이 일어나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번에 사고를 친 사람은 배우자가 아닌 개그맨 본인이었습니다.

사연을 들어보니 듣기만 해도 복장이 터질 지경이었는데요. 지인에게 돈을 빌려주기 위해서 배우자 몰래 대출을 땡겼다는 것이었습니다.

있는 돈도 돈거래를 하지 말라고 하는 판에 얼마나 좋은 사람이 되려고 이런 짓을 했는지 궁금했는데요. 말도 안되는 사연의 주인공은 바로 개그맨 김경진이었습니다.

두 사람의 사연이 공개된 것은 한 부부 관련 예능 프로그램에서였는데요.

결혼 3년차를 맞이한 김경진과 그의 아내 전수민은 오은영 박사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방송을 찾았습니다.

앞서 김경진은 알뜰하게 번 돈을 모아 아내 명의로 아파트를 한 채 샀다는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데요. 그래놓고 지금은 180도 달라진 행보를 보인 탓에 경제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을 맞고 말았죠.

전수민은 ‘김경진이 평소 말도 없이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준다’라며 입을 열었는데요.

왜 그런거냐는 물음에 김경진은 ‘친구들이 1주일, 2주일만 돈을 빌려달라기에 (빌려줬다)’라는 답을 내놨습니다.

당연히 그의 발언은 모든 사람들의 원성을 자아냈는데요. 심지어 김경진은 그렇게 자주 돈을 빌려주면서 차용증조차 쓰지 않는다고 밝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차용증과 관련해서 그는 ‘모르는 사람에게 빌려주는 것도 아니고 친한 지인들’이라며 속없는 소리를 했죠.

아무리 친한 사이라고 해도 돈이 끼게 되면 얼마든지 상황이 달라질 수 있게 마련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한의 안전장치조차 마련해두지 않는 셈이었습니다.

함께 방송에 출연한 김응수도 ‘최악의 경우 친구도 잃고 돈도 잃는다’라며 현명한 조언을 건넸죠. 그는 ‘김경진이 상식 이하의 돈거래를 하고 있다’라며 일침을 가했습니다.

오은영도 김경진의 돈거래 방식에 난색을 표했는데요, 그는 김경진을 향해 ‘진짜 1주일, 2주일 안에 갚을거란 말을 믿느냐’라고 물었습니다.

이쯤되면 눈치가 보여서라도 대답을 잘 해야 하지 싶은데요. 김경진은 ‘진짜로 믿는다’라며 다시 한 번 아내의 속을 뒤집어놓았죠.

오은영은 ‘돈을 빌려주는 진짜 이유가 따로 있을 것’이라는 말을 꺼냈는데요.

그의 말대로 김경진이 돈을 이렇게까지 열심히 빌려주는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는 ‘친구가 얼마나 급하면 돈을 빌려달라고 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죠.

여기서 그치지 않고 김경진은 ‘안빌려주면 서운해 할 것 같다’라는 속내를 털어놨습니다. 남들이 서운해 할 것이 마음 불편해 돈을 빌려준다는 것이었죠.

문제는 능력 밖의 수준으로 돈을 빌려주는 지경이라는 데 있었는데요. 아내 몰래 대출까지 받아가면서 돈을 빌려준다는 말에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전수민도 ‘이 사실을 예능 촬영을 하면서 알았다’라고 말을 덧붙였죠.

이런 성향 때문에 이미 김경진은 지인에게 금전 사기를 당한 전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결국 돈을 빌려주는 일이 반복되면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 됐다고 합니다.

오은영은 ‘당신은 이득을 얻는 사채업자도 아니고 은행도 아니다’라며 조언을 건넸는데요. 이어서 ‘내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라며 조언을 마쳤습니다.

부부가 되었으니 당연히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공유를 해야만 할텐데요.

아내 뿐만이 아니라 본인을 위해서라도 돈거래를 끊거나 적어도 차용증 정도는 작성을 해야하지 않나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