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몬탁비치의 리조트 결혼식, 누구나 꿈꿀 만한 완벽한 결혼식이죠.
눈부신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야외 결혼식장에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줄 화려하지만 우아한 꽃 장식까지 전 세계 예비신부들의 로망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완벽한 결혼식을 몸소 실천한 이가 바로 배우 공효진입니다.
지난 11일 미국 뉴욕에서 가수 케빈오와 결혼 서약을 맺은 공효진은 자신의 SNS에 결혼식장 사진과 눈부신 예물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되었죠.
따사로운 햇살이 비치는 결혼식장에는 형형색색의 꽃 장식이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였는데요.
뉴욕에서도 알아주는 플로리스트가 작업한 것으로 알려진 꽃 장식은 스몰웨딩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들 부부가 선택한 결혼식장은 미국 뉴욕의 몬탁비치에 위치한 G 리조트로 알려졌는데요.
몬탁비치는 주로 뉴욕과 인근 거주자들의 개인 별장이 많은 부촌 휴양지로 G 리조트 역시 개인 별장들 사이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전해졌죠.
조용한 결혼식을 치르고자 했던 공효진의 탁월한 선택이 이제껏 보기 힘든 특별한 결혼식 사진을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톱스타의 결혼식인 만큼 대중의 관심이 집중됐지만 공효진은 결혼식 사진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결혼식 직후 SNS나 소속사를 통해 결혼식 사진, 웨딩화보를 공개하는 여타 연예인들과는 다른 행보를 보여주었죠.
대신 공효진은 결혼식장 사진과 함께 고가의 명품 예물 시계와 반지를 착용한 손, 결혼식을 앞두고 웨딩 드레스를 착용한 후 운동화와 함께 찍은 발 사진을 올려 화제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SNS에 게재한 사진 중 눈을 사로잡았던 건 공효진과 케빈오가 착용한 결혼 반지와 시계였는데요.
화려한 다이아 세팅에 캐주얼한 디테일의 반지는 공효진 다운 선택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왔죠.

이들의 결혼 예물은 공효진이 아시아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의 제품으로 드러났는데요.
약 150년의 깊은 역사를 가진 피아제는 하이엔드 시계·주얼리 브랜드로 명성이 높습니다.
케빈오와 공효진이 선택한 다이아몬드 반지는 ‘포지션 링’으로 0.02캐럿의 다이아몬드가 박혀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제품 가격은 각각 약 281만 원, 325만 원으로 알려져 있죠.

두 사람의 손목에 나란히 자리 잡은 시계도 반지와 동일한 ‘피아제’ 제품인데요. 앨리게이터 가죽 스트랩으로 만들어진 두 제품의 가격은 무려 1510만 원, 3890만 원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효진의 결혼식과 관련해 그 무엇보다 관심을 끌었던 건 아마도 하객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스몰웨딩으로 소수의 지인들만 초대한 가운데 그간 ‘손절설’이 돌았던 손담비의 참석 여부가 화제의 중심에 섰죠.
이번 결혼식엔 그간 공효진의 절친으로 소문난 정려원과 엄지원이 뉴욕까지 건너가 축하해 줬는데요.

하지만 예상했던 바와 같이 손담비는 참석하지 않아 손절설에 다시 한번 불을 지폈습니다.
이들의 어색해진 관계는 손담비의 결혼식부터 불거졌었는데요. 그간 절친으로 알려졌던 졍려원, 공효진, 소이 모두 손담비의 결혼식에 불참하며 세간에 알려졌죠.
당시 손담비는 결혼식 이후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하였고, 공효진도 손담비의 결혼식 관련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면서 손절설은 조금씩 진화됐는데요.
하지만 공효진의 결혼식에 손담비가 불참하면서 다시금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죠.

이와 관련해 연예부 기차 출신 유튜버 이진호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손절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이목을 모았습니다.
이진호는 이날 그간 이들 사이가 갈아지게 된 이유로 꼽혔던 ‘수산업자 사건’을 다시 한번 언급하는데요.
그는 “‘수산업자 사건’이 트리거가 됐다. 서로 오해가 커졌고 지금 상황에 이르렀다”라고 설명하죠.
또한 앞서 패밀리 내 한 사람이 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절친들의 도움에도 사업이 진행되지 않으면서 갈등이 증폭되었다고 전합니다.

갈등이 생긴 상황에 비슷한 시기 ‘수산업자 사건’이 벌어졌고 손담비가 패밀리 무리에서 멀어진 것인데요.
이진호는 “친구들 사이에서 갈등이 있었고 서로 각자의 길을 갔다는 게 결론”이라며 일간에 떠돌던 집단 따돌림은 아니라고 강조하였죠.
‘공블리’로 불리며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군림하였던 공효진이었는데요.
그렇기에 결혼식장부터 예물, 하객까지 그 어떤 톱스타의 결혼식보다 더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