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16, 2024

‘3중 국적’ 전소미 “세금? 韓에만 내…미래 자녀는 5중 국적 가능” (피식쇼)

Must Read

한때 원정 출산 붐이 일기도 했는데요.

유명인이나 재벌 집 자식들이 미국에서 태어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출생지주의 원칙에 따라 시민권을 부여하는 나라 중에서도 대표적인 미국에서 출산을 하는 경우를 가리킵니다. 이중 국적자가 되는 것이죠.

우리나라에선 원정 출산에 대해 따가운 눈총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병역 기피가 목적인 경우가 다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최근 유명 가수가 3중 국적이라고 밝히며 세금은 한국에만 낸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중 국적도 어려운데 3중 국적이라니 더욱 놀랄 수밖에 없는데요. 사연의 주인공은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 출신 ‘전소미’입니다.

얼마 전 유튜브 ‘피식대학’에는 ‘전소미에게 I am 신뢰냐고 묻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는데요.

이날 ‘피식쇼’ 게스트로 출연한 전소미는 3개의 국제 여권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전소미는 ‘캐나다, 한국, 네덜란드가 있다’라며 3중 국적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죠.

정재형은 ‘그럼 세금은 어디로 내냐’라고 질문하자 전소미는 ‘한국에만 낸다’라고 답해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피식쇼’ 멤버들이 그 이유를 묻자 전소미는 ‘한국에서 살고 있어서’라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전소미는 ‘일단 아빠가 독일계 네덜란드인이시고, 엄마는 한국인이니까 3개를 가지게 된 거다’라고 말했는데요.

이어 전소미는 자신이 결혼했을 때 자녀의 국적에 관한 의문을 전했는데요.

그는 ‘다른 나라 사람들이랑 결혼하거나, 다중 국적 사람과 만나게 되면 내 아이는 4, 5개의 국적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는데요. 자신도 궁금하다고 말한 것이죠.

얘기를 듣던 김민수는 ‘그럼 전소미 72대손은 모든 국적을 다 가지고 있는 거냐’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날 영상에는 전소미가 최근 길거리에서 누군가가 번호를 물어본 적이 있다는 일화를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전소미는 ‘저기 탕후루 집이었다. 크리스마스 때의 일이었는데, 가족들이랑 있었다’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내 동생이 탕후루 먹고 싶다고 해서 ‘좋아, 언니가 사 올게’ 하고 홍대에 갔다’라며 얘기를 이어갔는데요.

전소미는 ‘거기에 서 있었는데, 내 얼굴을 볼 수 없었다. 모자, 마스크에 후드까지 입고 다 가린 상태였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근데 그 남자가 나한테 다가와서 ‘저기 죄송한데 제가 아까부터 지켜봤는데 너무 제 스타일이어서요’라며 번호를 물어봤다고 합니다.

전소미는 ‘모르는 사람이 번호를 물어본 적이 처음이었다. 신나서 ‘정말 죄송해요’라고 돌아섰다’라고 전했는데요.

그는 ‘그 남자분이 ‘제가 지금 안 물어보면 너무 후회할 것 같다. 저희가 또 언제 볼지 모르잖아요’라며 다시 물어보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전소미는 ‘만약 저 사람이 날 알아보면 어떻게 될까?. 그러면 서로 어색하지 않게 재미로 넘길 수 있을 것 같았다’라고 말했는데요.

결국 전소미는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며 ‘죄송해요 못 드릴 것 같아요’라고 말했는데도 상대가 자신을 알아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는 ‘그 사람이 ‘아, 진짜 이국적이시네요’하더라’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습니다.

얘기를 들은 김민수는 ‘만약에 멘트가 달랐다면 번호를 줄 수도 있었냐’라고 묻자 전소미는 ‘절대 아니다’라며 단호하게 답했습니다.

한편 2001년생인 전소미는 프로듀스 101 시즌 1에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하며 16살에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는데요.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광고, 화보, 예능, MC 등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많다고 합니다.

솔로 가수로 작사, 작곡, 안무, 뮤비, 스타일링 등 전반적인 부분에 직접 참여해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며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죠.

타고난 신체비율과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와 다양한 콘셉트 소화력으로 패션계 쪽에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화려한 이목구비로 뷰티 쪽에서도 사랑받고 있죠.

모든 방면에서 다재다능함을 보인 전소미는 아티스트 중에서도 완벽한 육각형 능력치를 보이며 올라운더의 대명사로 꼽히기도 합니다.

지금까지도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전소미인데요.

20대 초반 나이인 전소미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아이돌 출신 아티스트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