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6 C
Seoul
Wednesday, June 23, 2021

언니 제발 광고 좀 숨겨요.. 소리 듣는 유명 유튜버

Must read

작년 한해 강민경, 한혜연 PPL로 인해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이 두 사람은 영상 속에서 내 돈 내산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영상 속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을 즉 자기 돈으로 구매했다고 말했는데요.

하지만 알고 보니 광고비로 이미 수천만 원을 받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많은 이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에 참피디는 양심적으로 유튜브 활동을 해왔기에 이 상황에 박탈감을 느낀다며 유튜브 중단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대형 유튜버 영상 10개 중 8개가 다 광고다 그럼에도 아무도 말을 안 한다. 다들 광고가 아닌 척 속인다며 많은 유튜브들을 저격했습니다.

이런 논란이 불거진 그때 당당하게 광고인 것을 밝히며 PPL을 진행하고 있는 유튜버가 있습니다. 바로 최근 핫하게 떠오른 프리지아인데요. 프리지아는 어디 흠잡을 데 없는 몸매와 화려한 외모와는 달리 털털한 성격과 당당한 마인드로 유튜브를 시작한 지 1년도 안되어 37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칭 핫한뇨자로 불리며 많은 이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었는데요. 최근 비디오 스타 TV 프로그램 출연과 함께 네이버 실시간 검색 1위를 찍을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프리지아의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 주로 뷰티, 일상을 다루고 있는데요. 최근 한 달간 업데이트된 영상 10개 중 5개가 유료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5개의 영상은 돈을 받고 PPL을 진행했다는 의미인데요. 현재 한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에 따르면 유튜브 프리지아의 광고 단가는 영상당 500만 원으로 예측되어 있습니다.

즉 프리지아는 최근 한 달 PPL로만 2500만 원 정도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그럼에도 프리지아는 강민경, 한혜연과 달리 PPL을 진행하고도 이전보다 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아예 대놓고 광고를 오픈하였기 때문입니다.

프리지아는 영상 소개 첫마디에 항상 이 영상은 유료 광고를 포함하고 있다고 명확히 광고임을 표기했는데요. 그렇기에 내 돈 내산과 달리 문제가 될 소지가 전혀 없었습니다.

방송국들도 다 PPL을 어느 정도 수용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PPL은 어쩌면 어느 정도 제작비 충당을 위한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너무 광고라고 대놓고 티를 내 영상에 몰입이 잘되지 않는다며 지적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 프리지아의 영상들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광고에 크게 개의치 않아 하는 반응들도 상당수 있었습니다. 프리지아의 추정 월 수익은 천만 원 광고 PPL은 2500만 원 수준이며 총 유튜브 수익으로만 대략 3500만 원의 수익을 거두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그녀만의 당당함과 떳떳함으로 유튜브로 계의 여신으로 떠오른 프리지아, 요즘 계속되는 PPL 논란 속에서 앞으로 프리지아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Most Popular

Latest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