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C
Seoul
Wednesday, June 23, 2021

대학 졸업장 없어도 연봉 일억 찍는다는 미국 직업 TOP6

Must read

한국에서 억대 연봉을 받으려면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이어야 하는데요. 유일하게 전문직이 아니면서 억대 연봉을 받은 직업이 있는데요. 바로 국회의원이었습니다. 투표를 통해서만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국회의원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각종 전문 시험이나 대학 전공 졸업장 등을 통해 능력을 검증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미국의 경우 한국과는 달리 대학 졸업장이 없는데도 능력만 있다면 1억에 가까운 초봉에서 최고 연봉 2억까지 받을 수 있는 직업이 있다고 해서 모두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요.

한국과 달리 미국에서는 소방관, 경찰관, 군인의 대우는 특별한데요. 이들이 식당에 방문하면 시민들 서로 돈을 내주겠다고 경쟁할 정도입니다. 사회의 어렵고 위험한 일을 나서서 하는 직업이라는 인식 때문에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대표적인 직업이라고 합니다.

이 들 중에서는 소방관의 연봉은 한국 돈 7천만 원에서 2억 5천만 원 수준이라고 해 한국에서 일하는 소방관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이 때문에 소방 대장 자리의 경우 장기간 현장에서 활동하는 것이 필수이며 학위보다 리더십과 관리능력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 편이며 그만큼 경쟁도 엄청 치열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소방관 연봉의 경우 직급과 호봉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저 2천만 원대에서 최고 8천만 원 수준입니다. 미국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차이가 나며 대우 또한 위험 수당 겨우 5만원에 불과해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항공 관세사가 되려면 학위는 필요하지 않지만 오클라마에 있는 연방 항공청 교육 시설에서 혹독한 훈련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항공관제사의 경우 한순간의 실수가 수백 명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는 사고로 연결되기 때문에 매 순간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 단시간 일을 하더라고 소방관처럼 위험과 직결되는 현장에서 일하는 직업은 고도의 스트레스를 발생시킨다고 보며 이런 직업군에 대해 능력을 인정받는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항공관제사는 한화 평균 1억 원에서 1억 5천만 원의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원전은 사고로 이어졌을 때 그야말로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오기 때문에 원자로 관리사 또한 고액의 연봉을 받는 직업인데요. 수년간의 직무 훈련을 거쳐 원자력 감독 위원회의 인증을 받아 원전이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는지 모니터링하는 게 주 업무라고 합니다.

12시간 교대로 근무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크지 않지만 육체적으로 힘들며 방사능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 직군 중 하나임으로 연간 8천만 원에서 1억 중반에 연봉을 받는 직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직 경찰관이나 군인이라면 은퇴 후 재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시설물 보안 책임자는 주로 카지노나 호텔 내에서 일을 하는데요. 주 업무는 말썽을 일으키는 고객을 상대하거나 폭력적인 사태가 벌어졌을 때 이를 제지 혹은 화재나 폭발물 위협에 맞서 호텔 투숙객이나 이용객들을 대피시키는 일인데요.

보안 책임자라고도 불리는 이 직업은 원자로 관리사와 비슷하게 8천만 원에서 1억 중반의 연봉을 받으며 한국과 달리 미국의 경우 호텔 폭탄 테러나 이슬람 무장 테러 등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고위험군 직업에 속한다고 합니다.

평균 연봉 7천에서 1억 정도를 받는 이 직업은 엘리베이터 지역 노조에서 4년간 직업 훈련 후 정식 정비사가 될 수 있는데요. 고층에서 위험한 기기와 전기에 노출된 채 일해야 하는 환경과 고장 신고가 접수되면 밤낮 할 거 없이 출동해야 하는 최악의 근무 시간 때문에 미국인들이 그다지 선호하는 직업은 아니라고 합니다.

한국 법정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법정 속기사는 속기 전문학원이나 전미 속기사 협회에서 훈련을 받아 법정 속기사가 될 수 있는데요. 분당 250자 단어를 타이핑할 수 있어야 하지만 특이하게도 일부 주에서는 대학 학위를 요구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법정 속기사의 경우 평균 6700만 원에서 최고 1억이 넘는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억대 연봉을 받는 직업으로는 앞서 언급한 국회의원 외에 성형외과 의사, 기업 고위 임원, 피부과 의사입니다. 판사나 검사 등은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직업이지만 억대 연봉을 받지 않는 것으로 의아했는데요. 드라마에서 쉽게 이들이 기업 로비의 대상이 되는지 한 번쯤 다시 생각하게 되네요.

Most Popular

Latest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