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3 C
Seoul
Wednesday, June 23, 2021

곧 200억 되겠죠..라고 밝힌 강사계 김태희 건물 수준

Must read

강사계의 김태희로 불리는 강사 이다지. 수험생들이 이쁜 외모 때문에 강의 내용에 집중을 할 수 없다고 토로할 정도인데요. 이 때문에 강사계의 김태희라는 수식어까지 붙었습니다.

이다지 강사는 이화여대 사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현재 메가스터디에서 한국사와 동아시아사, 세계사를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강의는 인기가 너무 많아 수업 앞자리 좌석은 거의 티켓팅 수준이라고 합니다.

20살 이후에 집으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이 끊겨 그때부터 장학금을 타려고 죽어라 공부했다는 일화는 유명합니다. 실제로 그녀는 이화여대 사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였으며 4.3점 만점에 4.13이라는 경이적인 점수를 기록할 정도로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참고로 4.13점은 100점 만점에 98점 수준이라고 합니다.

졸업 후 그녀가 바로 메가스터디 강사로 데뷔한 것은 아닌데요. 이다지 강사는 이대 사학과를 졸업 후 2년간 IBK 투자증권에서 일을 한 특이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교사가 너무 되고 싶어 다니던 증권 회사를 그만두고 인천의 하늘 고등학교에 역사 교사가 되었는데요. 그녀가 가르치는 국사와 세계사가 선택 과목이기 때문에 2010년 그녀가 회사를 그만두고 교사 자리를 찾을 때 굉장히 많이 고생했다고 합니다.

메가스터디 강사가 되는 계기는 바로 2013년부터 시작한 EBS 강의 때문이었는데요. EBS에서 강의 후 수험생으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아 그 다음 해에는 몸담고 있던 인천하늘고를 퇴직하고 EBS에만 전념했습니다.

그러다 2016년부터 메가스터디 강사가 되어 최소 수십억에 달하는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각에서는 연봉이 100억 아니냐라는 말도 있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그녀 스스로 말했는데요. 이다지 강사의 말에 따르면 국영수 과목의 경우 연봉이 수백억으로 웬만한 중소기업 매출과 비등하다며 특히 수학의 경우 수백억의 연봉도 가능하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녀는 단순히 암기 과목으로 치부되었던 역사와 세계사를 암기 중심이 아닌 이해 중심으로 강의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암기를 잘 할 수 있도록 이해가 쏙쏙 잘 되는 설명으로 유명합니다.

가장 도움 되는 한국사 강사 1위로 뽑힌 그녀는 현재 수험생과 학부모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져서 연예인 못지않게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많이 느낀다고 하는데요.

편의점에 편안한 복장으로 맥주를 사러 갔는데 아르바이트생이 알아봐 난처했다는 일화가 있으며 병원에 대장 내시경을 하러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이다지 강사를 알아보고 잘 봐 드리겠다고 말해 감사함과 민망함이 함께 교차했다고 합니다.

이다지 강사가 가장 크게 화제가 된 것은 단연 그녀의 연봉과 함께 그녀가 공개한 재산인데요. 공개한 집과 차 모두 넘사벽 수준이었습니다. 그녀는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에 살고 있는데요. 공급 면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3.3m2당 7000만 원에 이르러 최소 40억에서 200억 사이로 알려져 있는 초호화 레지던스입니다.

인스타를 통해 공개한 그녀의 차는 포르쉐 박스터 차량으로 1억에서 2억이 넘는 고급 외제차로 유지비만 연간 수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7월 그녀는 논현동의 한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매입가가 무려 113억 원으로 이다지 강사는 이 건물을 매입하기 위해 50억 상당의 현금을 동원했다고 알려져 간접적으로 그녀의 자산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나머지는 대출을 받아 9월경 잔금을 치렀다고 합니다.

이다지 강사가 매입한 건물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물로 건물 342.63평, 토지 109.38평으로 평당 1억을 호가하는데요. 지상 1층 지상 7층 규모의 이 건물은 위례신사선 을지병원역이 신설로 인한 역세권 호재가 있어 향후 큰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례신사선 개통 호재로 꾸준히 거래가 이루어져 지가가 상승하고 있는 지역으로 리모델링과 재건축으로 주거 밀집지역에서 근생시설로 상권이 변화하고 있어 매입 금액 기준 약 2.5%의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알짜 건물입니다.

매달 수천만원의 임대 수익과 향후 호재로 인한 시세 차익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어 가감히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Most Popular

Latest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