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3 C
Seoul
Wednesday, June 23, 2021

차 바꾼지 언젠데.. 매번 편집돼 억울하다는 현재 유재석의 차량은?

Must read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의 대명사인 람보르기니 그리고 그와 동시에 가장 비싼 대표적인 차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람보르기니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는 아니지만 대부분 사람들의 인식 속에 람보르기니는 성공의 상징, 부자들만 탈 수 있는 차로 통합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람보르기니는 역대 두 번째 판매량을 기록했는데요. 2020년 판매량 차량 수는 7430대로 글로벌 시장 판매 점유율에서 미국이 2224대로 1위를 기록했으며 그 뒤로 독일과 중국, 홍콩, 마카오, 일본, 영국, 이탈리아가 줄을 이었습니다.

외제차 비중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한국은 10위권 안에도 들지 못했는데요. 외제차를 비교적 쉽게 볼 수 있는 강남에서도 람보르기니는 사실 보기 드문 차 중에 하나입니다. 몇몇 엄청난 부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탄다는 소문만 무성했습니다.

국내에서 람보르기니를 타는 연예인은 사실 많지 않은데요. 배우 한채영부터, 빅뱅의 지드래곤, JYJ의 김준수, 배우 진재영 등이 람보르기니를 타는 것으로 언론에 알려져 있으며 진재영의 경우 일 년 유지비가 4천만 원 정도 나온다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습니다.

작게는 2억 대부터 많게는 4억에서 5억에 달하는 차량 가격 때문에 웬만큼 잘나가는 연예인들조차도 최고급 외제차를 소유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일부 연예인 중에서는 조금 인기를 얻자마자 외제차를 구매해 일부 언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는데요.

반면에 연예인으로서의 재력과 부 그리고 실력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검소한 생활을 하는 이들도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사람이 바로 유재석입니다.

유재석은 명실상부 국민들이 사랑하는 최고의 연예인인데요. 평소 성실한 행실과 남모를 선행 그리고 최고의 실력을 갖춰 매년 연예대상 후보로 거론될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방송가에서 그의 능력 또한 최고로 인정받으며 엄청난 출연료를 받는데요. 유재석의 회당 받는 출연료는 자세히 알려진 바 없지만 2012년 기준으로 지상파는 1500만 원 내외, 종편과 케이블에서는 2500만 원 내외의 출연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지상파에서 런닝맨, 해피투게더, 놀면 뭐 하니에 출연 중에 있으며 케이블에서는 슈가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맹활약하고 있는데요. 회당 출연료를 바탕으로 계산했을 때 유재석은 매월 4억에서 5억 정도의 수입을 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기에 CF나 광고 출연료까지 합친다면 수입을 더 높아집니다.

매달 4억이면 일 년에 거의 50억 원을 버는 셈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급차가 아닌 비교적 저렴한 차를 이용해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고 한편으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석이 형 제발 좋은 차 좀 사세요” 말이 돌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과거 몇몇 방송에서 우연히 유재석의 차량이 공개된 바 있는데요. 그가 이용했던 차는 기아차 K5, 쉐보레 카마로, 현대차의 그랜저, 제네시스 등입니다. 억대 수입에 비해 비교적 검소한 차량을 이용한 온 것인데요.

이 중에서 제네시스 프라다 모델 G380은 유재석 차로 유명하며 김구라 또한 한 방송에서 자신도 이 차를 탔다며 유재석이 타는 차와 같은 차라고 언급한 적도 있습니다. 해당 차는 대략 7000만 원 수준이며 현재는 단종된 차량입니다. 현재 유재석은 다른 차를 이용 중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한 방송에서 유재석은 자동차 마니아로서 자신이 소유한 차량에 대한 대국민 오해를 직접 정정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방송에서 과거 자신이 국산차를 이용했다고 말하며 현재는 차를 바꾼 지 2년 정도 되었다고 말했는데요.

현재 그가 이용 중인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로 2세대 기준으로 대략 1억 3750만 원, 4SDML RUDDN 1억 7280만 원이며 터보의 경우 2억이 넘는 2억 4750만 원입니다. 4~5억에 육박하는 람보르기니만큼의 수준은 아니지만 BMW나 벤츠의 가격을 훨씬 상회하는 가격입니다.

유재석이 방송에서 자신이 타는 차를 직접적으로 밝힌 것은 처음인데요. 그는 과거 무한도전’ F1 특집과 스피드레이서 편에서 수준급 이상의 운전 실력을 선보이며 운전을 즐기는 편이라 말해 자동차 마니아임을 간접적으로 시사한 바 있습니다.

방송에서 그는 국산차만 탄다는 자신의 이미지가 불편해 2년 후 포르쉐 차량을 구입 후 방송에서 몇 번이나 고급 스포츠카를 탄다고 언급했으나 모조리 편집돼 억울하다는 표정을 보였습니다.

유재석이 구매한 차는 그의 개그맨 선배 격인 개그맨 김학래의 차량으로 유명해졌으며 김학래가 소유한 포르쉐 파나메라 4S의 경우 옵션을 포함 2억 5천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ost Popular

Latest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