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3 C
Seoul
Wednesday, June 16, 2021

제발 하지 마세요.. 워렌 버핏도 절대로 안한다는 행동

Must read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로 시름시름 앓고 있는 가운데, 경기부양으로 인한 유동성 공급과 기업 실적 개선으로 투자시장은 때아닌 호황을 맞이했는데요. 지난해 엄청난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몰려들면서 주식시장은 코로나 불황에도 불구 연일 불장이 계속되며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돈을 번 개인투자자들은 소수였는데요. 주식투자 붐에 휩쓸려 투자를 시작한 초보 투자자들의 경우 대부분 돈을 벌지 못했습니다.

주식 전문가들은 주식 시장에서 수익을 내려면 해야 하는 것보다 하지 말아야 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그중에서 3가지를 강조했는데요.

주식초보자의 경우 이상한 곳에서 투자 정보를 듣고 고민 없이 투자했다가 실패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초보일수록 마치 비밀스럽고 고급 정보처럼 느껴지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대부분 작전과 관련돼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국내 주식투자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은 그럴싸하게 보이는 정보보다 자신의 주변에서 주식정보와 투자 아이디어를 얻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경우 직접 써보고 제품이 좋으면 주주가 된다고 밝히며 절대 어디서 들은 정보를 가지고 확인하지 않고 투자하는 짓은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펀드매니저 더퍼블릭자산운용 김현준 대표 또한 우연히 지인과의 전화 통화에서 불닭볶음면이 인기라는 말을 듣고 삼양식품에 투자해 16개월 동안 무려 118%라는 수익률을 기록했는데요.

그는 입소문을 듣고 여러 가지 루트를 통해 실제 이익과 성장성을 확인한 뒤 주식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거두는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주식 사야 하나요? 주린이 들 이 전문가에게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인데요. 투자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기 때문에 나오는 질문일 수도 있지만 오랜 시간 주식 투자를 해 왔지만 사실 어떤 주식이 오를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누구나 궁금해하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 고심하다 남들이 많이 사는 주식을 따라 사는데요. 주식으로 부를 일군 대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절대 남의 말을 듣고 투자를 하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주식 투자는 남의 얘기가 아니라 스스로 주식 공부를 열심히 하고 투자할 종목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야만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남의 말을 듣고 산 종목은 조금만 주가가 떨어져도 불안해서 팔 수밖에 없으며 올라도 얼마나 더 오를지 확신이 없어 쉽게 매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로 가난에서 벗어나 수백억 대의 자산가로 성장한 슈퍼개미 김정환은 주식을 투자할 때 친구에게 10분 이상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깊이 아는 상태에서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가장 의외인데요. 주식시장을 유심 있게 봐야 대응이 가능한데 대가들은 시세판을 자주 보지 말아야 한다고 말하는데요.

주식투자는 좋은 기업을 적당한 가격에 사놓은 후 시간을 두고 기다려야 수익을 낼 수가 있는데 주식 시세판을 자주 보게 되면 누구든 판단이 흐려질 수밖에 없다고 주식 전문가들은 강조했습니다.

투자의 대표적인 대가인 워런 버핏 또한 사무실에 컴퓨터가 없으며 시세를 자주 확인하다 보면 폭등하는 종목을 추격 매수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고 행여나 보유한 종목이 떨어지기라도 하면 매도 시점을 기다리지 못하고 손실을 보고 팔아버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난해 코스피가 엄청난 상승장이 연출되며 오르지 않은 종목이 없을 정도로 뭘 사든 무조건 돈을 번다고 했으나 실제로 대다수 개인투자자들은 제대로 된 수익을 내지 못했는데요.

대부분 시세판을 자주 보며 수익이 조금이라도 나면 금세 팔아버리고 반대로 떨어진 종목은 금방 회복하겠지라는 생각으로 뜻하지 않게 장기 보유를 하거나 너무 빨리 물타기를 해 손실 규모가 커졌다고 합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강방천 주식 전문가 또한 좋은 주식을 사고 수면제를 먹어라라는 명언을 남기며 시세판을 자주 들여다보지 않을 것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1분 상간으로 계속해서 가격이 달라지는 주식 차트를 보고 있으며 내 주식만 정체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미친 듯이 치솟는 다른 종목들을 보면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 들 수밖에 없는데요.

주식 시세판을 자주 들여다보기 보다 매입을 하기 전에 충분히 투자 목적과 매입해야 하는 이유 등을 명확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엉뚱한 곳에서 들은 정보와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오로지 자신만의 철학과 분석으로 시시각각 바뀌는 시세판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주식 투자 성공의 비결인 듯합니다.

Most Popular

Latest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