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5 C
Seoul
Tuesday, July 27, 2021

“폭락하건 말건 상관없죠..” 코인 열풍에 3배 올랐다는 주식

Must read

지금은 시들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가격이 크게 뛰면서 부동산, 주식 다음으로 엄청난 투자 열풍의 바통을 넘겨받은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8천만 원을 넘기면서 코인 1개당 1억을 넘는 게 아니냐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뛰어들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8천만 원대를 종횡하던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4천만 원대로 내려앉으면서 잠시 코인 투자 열풍이 시들해진 상태인데요. 가상화폐가 연일 급락하면서 코인 투자자들의 한숨은 깊어졌지만 가상화폐 등락과 상관없이 매출이 크게 늘면서 주가가 무려 3배가 뛴 회사가 있습니다.

보급형 그래픽 카드의 평균 가격은 현재 급상승해 개당 16만 원에서 현재 53만 원으로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는 부품 수급 문제와 제조 역량의 한계 등이 있지만 가장 큰 영향은 이더리움 채굴과 게임 수요 등으로 밝혀졌는데요.

때문에 그래픽 가격이 지난해 2분기부터 상승해 4분기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2017년부터 시작된 가상화폐 채굴은 최근까지 확산되면서 이에 특화된 모델 AMD 라데온 RX580 그래픽 카드의 가격은 2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수요 증가로 제조사들도 올해 1분기 출하량을 1180만 장으로 크게 늘렸지만 여전히 시장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특히 엔디비아사의 지포스 RTX 3080Ti 모델은 판매 시작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엄청난 품귀 현상 때문에 엔디비아사의 RTX 30 시리즈의 가격은 2배 이상 폭등했으며 지난해 9월 90만 원 중반에 출시됐던 RTX 3080은 현재 약 230만 원에 거래되며 출시 가격 대비 1년 만에 2배 이상 뛰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생산하자마자 날개 달린 듯 팔려 나가면서 엔디비아의 매출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는데요. 올 1분기 매출만 13도 6천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주가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월에 250달러로 최저점을 기록한 이래로 최근 700달러를 넘어서며 3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최근 주가가 크게 높아짐에 따라 엔디비아사는 주식 1주를 4주로 쪼개는 4 대 1대 액면분할을 결정했는데요. 투자자들이나 직원들이 주식을 더 쉽게 살 수 있도록 고가의 주식을 쪼개 단위 주가를 낮추기로 한 것인데요.

주가는 액면 분할 발표 이후 3% 넘게 뛰었으며 실질적으로 액면분할은 기업가치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것으로 여겨져 주가에 호재로 작용해 액면분할 이후 엔디비아의 주가가 더 오를 것으로 점쳐집니다.

지난해 7월 30일 애플 역시 4 대 1 액면 분할을 선언했고 열흘이 지난 8월 11일에는 테슬라가 5 대 1 액면 분할을 발표했는데 두 기업 모두 액면 분할 이후 테슬라는 13% 애플은 4% 폭등한 사례를 봤을 때 엔디비아 역시 3% 이상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픽 카드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는 엔디비아는 가상화폐 투자 수요로 그래픽 카드 매출이 크게 늘었으나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이에 대한 실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자사 GPU가 가상화폐 채굴에 사용되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을 발표했는데요.

기술력에서 반도체 산업 터줏대감인 인텔을 따돌리는 등 탄탄한 기술과 높은 성장세를 보여준 만큼 가상화폐 수요로 인한 매출이 줄어들어도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게임과 가상화폐 채굴 수요로 그래픽 카드 품귀 현상으로 최근 주가가 3배 급등한 엔디비아. 액면 분할 외에도 그래픽 카드 수요는 꾸준히 높을 것으로 보여 당분간은 주가가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Most Popular

Latest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