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25, 2024

상가가 아파트에 박힌거 아냐? 착시현상 부르는 아파트의 정체

Must Read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한 장의 아파트 사진에 모두가 눈을 의심했는데요. 도로가 쪽으로 향하고 있는 아파트 베란다 바로 앞에 상가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아파트 건물과 상가 건물 거의 맞닿을 듯 있어 누리꾼들은 베란다 창문에서 상가 창문으로 바로 넘어가면 되겠다는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마치 누군가 조작해 놓은 거 같은 해당 사진은 실제로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부산에 어느 동네에 2003년 지어진 아파트로 아파트 앞에 지어진 상가 건물은 놀랍게도 아파트가 지어진 지 한 달 후 준공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실제로 확인 결과 상가 건물 절반은 아파트랑 같은 필지에 지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총 55세대 12층 건물로 2002년에 착공해 2003년에 준공되었습니다.

아파트가 세워진 곳은 근린생활시설로 주거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일조권 관련 법을 준수하지 않아도 돼 저렇게 가까이 지어진 것입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아파트의 총 12층 중에 절반이 넘는 7층은 앞 건물 상가 때문에 베란다 창문을 열어도 햇볕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데요. 최근 실거래가로 신고된 전용면적 99㎡는 1억 8천만 원에 팔렸습니다.

매매가 이뤄진 층수는 4층으로 베란다 쪽으로 햇볕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데요. 실제로 해당 아파트는 앞 상가 건물 때문인지 매매가 활발한 편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균 2억 500만 원에서 2억 6천만 원 사이에 매매가 이뤄져 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아파트와 상가 건물을 본 누리꾼들은 어떻게 허가가 난 건지 모르겠다. 급하면 창문으로 넘어가면 되겠다. 차라리 합쳐서 아파트던 상가 건물이건 하나만 짓지라는 재밌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