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 2024

“박근혜시절 미친 부동산 가격”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Must Read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박근혜 시절 미친 부동산 가격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인데요.

해당 게시물에는 2016년 방영한 MBC 한 다큐멘터리에서 다룬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가 5억 1618만 원 평균 전세가가 3억 6420만 원으로 나와 있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들은 당시에만 해도 미친 집값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와서 보니 정말 싸다며 대체 이번 정부 들어 집값이 얼마나 오른 거냐고 한탄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박근혜 정부보다 더 사는 게 힘들어졌다며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게시자는 현재 아파트 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박근혜 정부 시절의 집값을 미친 부동산 가격이라고 역설적으로 표현하면서 현재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로 집값이 폭등한 현실을 꼬집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2016년 방영된 다큐멘터리의 자료만 봐도 당시 박근혜 정부 시절의 집값은 현재의 3분의 1에 불과한데요. 당시 서울 청약이 미달인 경우도 많았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날이 갈수록 더욱더 거세지고 있는데요.

정부는 집값을 떨어뜨리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규제를 내놓아지만 집값은 떨어지긴커녕 오히려 그 반대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 아파트값 통계 결과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 가격은 한 달 만에 9억 2813만 원에서 11억 930만 원으로 19.5%로 올랐습니다.

경기도도 마찬가지로 6월 4억 7590만 원에 머물렀던 평균 아파트값이 5억 7498만 원으로 20.8% 급등했습니다.

현재 집값을 박근혜 정부 시절과 비교한다면 어떨까요? 무려 2배나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과거 박근혜 정부 시절 서울 아파트 가격이 평균 5억 원대였다면 이제는 평균 10억 원대이니 거의 2배가 차이가 납니다.

특히 서울의 아파트의 경우 이번 문재인 정부 들어 폭발적으로 가격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2017년 5월 기준 5억 7029만 원이었던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년 3개월 만인 2018년 8월 7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기간 정부는 신 총부채상환비율 DTI를 비롯해 투기과열지구 지정, 양도소득세 강화, 임대주택 활성화 등 내놓은 부동산 정책만 7번이 넘습니다.

이후에도 집값은 안정되지 않고 있고 오히려 더 상승했으며 2019년 1월 단숨에 8억 원대를 돌파하더니 1년 만에 9억 원을 넘어 이제는 10억 원을 내리찍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까지 나서 부동산 집값 잡기에 나섰지만 연이어 내놓은 규제로 오히려 집값이 오르는 화를 불렀는데다가 서울 집값 안정의 히든카드로 꺼내든 공급대책마저 LH 땅투기 사건이 터지면서 이제는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오른 것은 집값뿐만이 아닌데요. 문재인 정부 3년 동안 오른 땅값이 이명박과 박근혜 정부를 합친 9년보다 무려 6배나 폭등했다는 통계 결과도 있어 충격을 줬는데요.

서울의 강남을 제외한 지난 3년 땅값을 조사한 결과 지난 2017년과 비교했을 때 평당 2289만 원이 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가 평당 371만 원 오른 것과 비교했을 때 무려 6.2배나 많습니다.

박근혜 정부 국정 농단에서 촛불 집회를 거쳐 새로운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좋은 삶을 기대했지만 부동산 정책 실패로 집값이 폭등하면서 이전에 더 살기 좋았다고 말하는 이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번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에 대한 불만이 많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과거 서울대 재학 졸업생 전용 포털 사이트에도 박근혜 대통령님 미안하다는 현 정권을 풍자하는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는데요.

해당 게시물 또한 박근혜 정부 때 최경환 부총리가 나와 빚내서 집사라고 할 때 욕했는데 지금 정부는 집 사지 말라고 하면서 집값, 전셋값을 올려놨다며 당시에 집 사람 건 서민을 위한 선견지명의 정책이었다며 지적했습니다.

각 정권별 최저임금 기준으로 서울 아파트를 구매하는데 걸리는 평균 시간만 따져봐도 이명박 박근혜 정부 때는 각각 38년, 37년이 걸렸지만 문재인 정부 들어 이들보다 무려 5년이 긴 43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지금까지 실패를 거울삼아 현실적으로 집값을 잡을 수 있는 정책이 나오기만을 희망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