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1, 2022

주급 3600? 55억 이태원 단독주택 낙찰받은 박나래 놀라운 수입 수준

Must Read

박나래가 최근 이태원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낙찰받았다고 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녀는 남다른 애드립과 적재적소에 잘 녹아드는 편안함으로 여성 코미디계 톱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죠.

2019년 MBC 예능 대상을 차지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은 그녀였지만 얼마 전 구설수에 오르며 논란이 일기도 했는데요.

이번엔 경매를 통해 55억 원에 단독주택을 매입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나래는 그간 출연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자신의 집을 꾸준히 시청자들에게 선보였는데요.

출연 초기 2룸 구조의 빌라에 살고 있던 것을 시작으로 테라스가 있는 복층 집을 거쳐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한남동 집까지 보여주었죠.

여러 집을 거치면서 ‘나래바’ 또한 점차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엄청난 수입을 올리고 있음에도 월세살이를 고집하던 박나래가 선택한 집이 궁금한데요.

최근 6월 서울 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경매를 통해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소재 단독주택을 50억 1122만 원에 낙찰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주택은 지난 4월 감정가 60억 9000만 원에 경매에 나왔으나 한차례 유찰되었다가 48억 원에 다시 경매 시장에 나오게 되었는데요.

다시 진행된 경매에서는 총 5명이 입찰에 나섰고 이중 박나래가 55억 1122만 원을 써내면서 1순위로 낙찰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나래가 낙찰받은 주택은 남산과 둔지산 상에 위치해 있는데요. 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상당수 거주하는 등 고급 주거촌으로 평가받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 단독 주택이다 보니 사생활 보호에 적합하여 박나래의 관심을 끌지 않았나 싶은데요.

낙찰받은 매물은 토지면적 166평, 건물 면적 96평형으로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 5개, 화장실 3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엄청난 크기의 주택은 아니나 집에서 남산이 보인다고 하니 야경을 보며 ‘나래바’를 운영하기엔 더없이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55억 주택을 매입할 정도면 박나래의 수입 또한 대단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박나래의 회당 출연료는 약 500만 원~700만 원대로 알려져 있어 1주일 출연료는 대략 3600만 원 정도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여기에 재방료 20%, 삼방료 12%를 더하면 약 4550만 원의 주급이 발생하게 되는 거죠.

월급으로 따지면 1억 9000만 원이 되며, 연봉으로 따지면 대략 23억 원 정도가 되니 어렵지 않게 주택 매입에 나서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수입을 벌고 있지만 최근까지 월세살이를 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박나래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유엔빌리지의 갤러리 빌라 또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여러 차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갤러리 빌라는 5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면적 138㎡에 방 3개, 욕실 2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평균 전세가가 13억~14억 원 안팎이며 월세의 경우 월 1000만 원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엔빌리지는 많은 자산가들, 사업가, 연예인부터 주요 정계 인사들까지 모여사는 부촌이라고 하는데요.

외부인의 유입을 철저하게 통제하고 동간 간격이 넓어 이웃 간 간섭도 적어 특히 연예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월세로 1000만 원을 내면서 어떻게 살지?’라고 저 같은 평범한 시민들은 생각하겠지만. 오히려 매매를 통해 자금을 묶어두는 것보다 투자에 사용하기 위해 월세를 선호한다고 하죠.

박나래는 괜찮은 조건으로 주택을 낙찰받으며 행복한 미래를 꿈꿨을 텐데 이 집으로 인해 다시 구설수에 오르게 되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이태원 집을 낙찰받을 당시 법원에 제출한 서류상 주소지가 자곡동 오피스텔로 기재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남동 빌라에 거주하면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남구 자곡동으로 되어있다는 건 위장전입이 되는 건데요.

이에 대해 박나래는 “자곡동은 작업실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고 실거주지는 한남동 빌라이다.”라며 “무지에 의해 발생한 일이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반사이익을 얻으려고 한 점은 없다며 다시 한번 강조했죠.

최근 여러 구설수 사이에서 힘겹게 활동을 이어가던 박나래였는데요.
이번 위장전입 문제도 잘 털어내고 지금처럼 예능에서 반짝반짝 빛나길 바랍니다.

Latest News

“인생이 알바본 그 자체” 자퇴하고 돈 벌려고 콜센터 욕받이에 알바 전전했다는 여배우 미모 수준

이제는 '평생직장'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더 어려운데요. 나이가 들어서 직종이 바뀌는 사람이나 만학도도 더 이상 신기하지 않죠. 하지만 아무리...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