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 2024

그렇게 좋아? 박성광이 현지가서 직접 취득했다는 자격증. 이유가..

Must Read

동남아는 물가가 저렴하고 비교적 멀지 않아서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데요.

고급 리조트에서 가족들과 프라이빗 한 여행을 즐기고 드넓고 맑은 바다를 체험할 수 있는 호핑투어는 동남아 여행의 백미입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동남아 여행을 즐기는 가장 좋은 코스로 마사지를 빼놓을 수 없겠죠. 국내에서는 마사지를 받으러 가면 비용도 비용이지만 왠지 방문 자체가 조금 주저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태국 마시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법적으로 시각 장애인에 한해서 안마사로 일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고 하는데요.

스포츠 마사지 자격증이 있지만 이는 모두 민간 자격증이며 시각 장애인에게만 안마사 자격을 주고 안마시술소를 개설할 수 있도록 의료법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태국 마사지 자격증 또한 국내에서는 취득이 불가하지만 태국 현지에서 교육을 받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웅남이’를 통해 첫 장편영화 연출을 맡으며 영화감독으로 컴백을 예고한 박성광이 여러 방송에서 태국마사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는 “내가 운동을 좋아한다. 야구, 골프 등 한쪽 어깨만 쓰다 보니 허리도 아프고 몸이 안 좋더라”라며 “통증이 심해서 진짜 태국에 가서 마사지 자격증을 따 왔다”라고 이야기했는데요.

방송에서 직접 시범을 보여 출연자들이 감탄을 쏟아내기도 했죠.

태국 마사지는 천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계승과 발전을 통해 지금까지 이어져 왔으며 현지에서는 ‘의술의 하나’라 인식된다고 합니다. 각 지역마다 계승 방식이 미세하게 달라 기법 또한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하죠.

그래서 국내에서는 국내법의 제한도 있지만 이러한 이유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이 어렵다고 합니다.

태국 현지에 가야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취득 과정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하는데요. 다른 자격증 취득과 유사하게 일정 시간 교육을 듣고 시험에 통과하면 자격증을 부여받을 수 있다고 하죠.

현지에는 여러 마시지 스쿨이 운영되고 있는데 매일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언제든지 신청만 하면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 커리큘럼 또한 여러 가지 코스로 나뉘어 운영되며 몇 개월간의 전문 고급 코스부터 5일간 진행되는 단기 코스, 하루 만에 취득 가능한 속성 코스로 나누어지는데요.

대부분 여행자들이 주로 5일 코스를 선택하는데 강의료가 우리 나랏돈으로 40~50만 원 정도로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총 1단계에서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5일간 나누어 진행하는데요. 마사지라는 것이 사람의 몸을 직접 다루는 일이다 보니 실습 위주의 수업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보통 수업이 시작하기 전 “만트라”라는 기도를 하는데요. 이는 불교 의식과 관련 있는 것으로 전 국민의 95% 이상이 불교도 일만큼 이들에게 불교는 종교를 넘어 삶의 방식이라고 하죠.

1일 차에는 전문 지도사들의 시범과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 마사지 기술 등을 익히고, 2일 차부터 전문적인 기술을 배운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2인 1조로 마사지를 주고받으며 실습을 하는데요. 파트너와 예의를 갖추고 단계에 맞게 마사지 시범을 주고받는 게 중요합니다. 실습 중 부족한 부분은 지도자들의 개별 지도가 있어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지막 날인 5일차에 시험을 치르는데 실습 과정 때 배운 마사지 동작을 순서에 맞게 감독관 앞에서 시범을 보여야 합니다. 순서만 틀리지 않는다면 웬만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탈락해도 재응시가 무료로 가능하다고 하니 큰 걱정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겠네요.

한국에서는 태국 마사지 자격증이 인정되지 않기에 취득 후에도 이용이 제한되지만 미국이나 호주에서는 이를 이용해 ‘타이 마사지 테라피스트’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태국 마사지 스쿨 수강생 중 미국과 유럽에서 온 사람들이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고 하죠.

‘타이 마사지 테라피스트’는 미국 내 평균 연봉이 약 6만 달라 정도이며 한화로 약 7000만 원에 달한다고 하니 타이 마사지 자격증을 찾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날 것 같네요.

타이 마사지 자격증을 단순히 여행의 즐거움이나 취미로 배워오는 경우도 있지만 ‘워크 홀리데이’처럼 취업을 목적으로 취득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4~50만 원의 돈을 주면서까지 자격증을 따는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마사지를 해주는 즐거움 또한 크지 않을까 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진짜 무슨 관리비도 아니고..” 경매로 55억에 사들인 박나래 이태원 집. 매달 100만원씩 깨지는 최근 상황

유명인들의 그야말로 억 소리 나는 아파트를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인데요. 허리띠를 졸라매도 언제쯤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라는 근심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