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1, 2022

진짜 있다고? 아반떼 한대보다 더 싸다는 국내 아파트 가보니..

Must Read

이제는 10억이라는 서울의 집값이 더 이상 낯설지 않게 느껴질 정도로 최근 몇 년간 크게 오른 부동산 시장. 2018년 평균 가격이 8억을 넘긴 이후 최근에는 12억 가까이 치솟았는데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집값 열풍은 전국으로 퍼져 이제 전국의 평균 집값이 5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평균일 뿐이지 전국의 모든 집들이 5억이 넘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에는 여전히 서울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할 정도로 가격이 싼 아파트들도 많이 남아 있는데요. 무려 집값이 중고차 한 대 값보다 더 싼 곳도 있습니다.

경상북도 칠곡군에 위치한 성재 아파트의 가격은 2021년 7월 기준 900 ~ 1500만 원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웬만한 중고 중형차 한 대면 해당 아파트한 채를 살 수 있습니다.

1990년에 준공한 성재 아파트는 올해로 32년 되었으며 총 9개동에 576가구로 구성돼 있습니다. 평수는 옛날 아파트답게 비교적 작은데요.

11평에서 14평 2가지 평형으로 최고 높이 6층에 엘리베이터도 없는 아파트도 단지도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합니다.

집값이 엄청 낮은 탓에 보증금 10만 원만 내면 월세를 살 수 있는데요. 월세도 서울과 비교할 바가 못됩니다. 해당 아파트의 월세가 10~16만 원 수준이며 관리비도 일반 아파트 관리비의 10분의 1 수준인 3~4만 원 정도로 굉장히 낮습니다.

월세와 보증금이 낮아도 기본적으로 TV와 세탁기 냉장고가 기본적으로 다 갖춰져 있어 나름 가성비도 좋은 편인 거 같습니다.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태양 아파트는 1991년에 준공되었으며 주위에 농촌 마을 인근에 위치해 있는 게 특징인데요.

총 5층으로 이뤄진 해당 아파트는 전용면적 34㎡으로 거실에 방 1개, 화장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는 2020년 기준 575만 원의 매매가를 기록해 오랜 연식의 아반떼 한대 가격이면 해당 아파트를 살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가격이 낮습니다.

인근의 부동산 관계업자는 태양 아파트에 대해 주변 산업 단지에 위치해 있어 아파트를 매입해 해당 지역 근로자들에게 월세 놓기 딱 적합하다며 나름의 장점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전남 고흥에 위치한 뉴코아 원룸 아파트는 앞서 등장한 두 아파트들보다도 더 낮은 매매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무려 가격이 400만 원으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전라남도 고흥군 도화면에 위치한 해당 아파트는 1997년에 준공돼 1개동에 80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전용면적 22㎡의 총 5층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해당 지역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 바로 옆 고흥도화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마트와 우체국 등 생활 시설도 주변에 잘 갖춰져 있습니다.

20201년 기준 뉴코아원룸 아파트의 실거래가는 400만 원으로 안타깝게도 지난해 기준 50만 원 이상 떨어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Latest News

“인생이 알바본 그 자체” 자퇴하고 돈 벌려고 콜센터 욕받이에 알바 전전했다는 여배우 미모 수준

이제는 '평생직장'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더 어려운데요. 나이가 들어서 직종이 바뀌는 사람이나 만학도도 더 이상 신기하지 않죠. 하지만 아무리...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