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1, 2022

현재 재직 중인 은행원이 말하는 대출 상담할 때 절대 하면 안되는 말

Must Read

최근 금융당국이 본격적인 대출 규제에 나서면서 불만을 터트리는 이들이 크게 늘어났는데요.

청약에 당첨돼 분양가의 10%를 내고 계약했지만 일반적으로 무리 없이 나오는 중도금 집단 대출이 중단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지난해부터 가상화폐와 주식 투자 열풍과 부동산 대출로 인해 현재 가계 대출이 1800조에 이르는 등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자 정부가 대출 규제에 나선 것인데요.

하지만 실제로 내 집 마련을 하는데 대출일 반드시 필요한 실수요자들이 피해를 보면서 정부의 대출 규제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그런 가운데 한 은행에 근무하고 있는 은행원이 같은 조건에 대출을 더 잘 받는 방법이 있다고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그는 대출을 더 잘 받는 방법도 있고 반대로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다며 대출 상담 시 말하면 안 되는 말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최근 정부의 대출 규제 강도가 점점 높아져 가고 있는데요. 기준 금리 인상과 함께 올해 추가 금리 인상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실제로 정부를 비롯한 금융당국은 시중은행을 대상으로 가계대출 총량을 관리하라고 지시했으며 국내 시중은행들은 연이어 대출 한도를 줄이고 있는데요.

지난달 NH농협이 전세대출을 중단해 논란이 되었고 이후 국내 시중은행 중 가계대출 규모가 가장 큰 KB국민은행 또한 집단 대출 가능 금액을 사실상 줄이면서 대출 규제가 현실화되었습니다.

내 집 마련에 반드시 필요한 대출이 막히자 실수요자들의 고민은 깊어져 갔는데요. 그런 가운데 은행에 재직 중인 은행 다니는 우빈 아빠라는 한 경제 유튜버가 대출 상담 시 대출을 더 잘 받는 방법을 밝혔는데요.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해당 채널에서 특히 대출을 잘 받기 위해 절대 상담 시 해서는 안되는 말이 있다며 밝혔는데요.

그는 대출이 잘 안되는 상황이라 해도 절대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말라고 권유했으며 무조건 제1 금융권에서 최대한 많은 대출을 받는 게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대출을 받을 때 필수 질문 중 하나인 대출 용도에 대해 최대한 거짓 없이 사실대로 말해야 하고 이에 대한 증빙을 차후에 제출했을 경우 심사 통과에 유리하다고 밝혔는데요.

그리고 그는 대출 상담 시 절대 은행원을 재촉해선 안된다고 조언했습니다. 대출 상담을 받다 보면 당장 해달라고 압박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지점에서 담당자가 바로 심사해 나오기도 하지만 본점 대출의 경우 그렇지 않아 독촉해 봤자 의미 없다고 합니다.

대출 심사는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담당해 제출한 서류를 꼼꼼히 분석해 심사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심사과정에서 신뢰성이 중요한 만큼 반드시 대리인이 아닌 당사자가 와서 대출금이 필요한 이유 및 용도 그리고 상황을 명확히 설명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그 외에도 은행원에게 대출 신청을 할 때 정중하고 예의 바른 행동까지는 좋지만 절대 과하게 안절부절하거나 저자세를 보이는 것은 좋지 않으며 흔한 케이스는 아니지만 절대 서류를 조작하거나 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습니다.

대출 과정에서 요구되는 서류의 경우 단순한 신분증까지도 진위 여부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작된 서류는 걸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긴급하고 어려운 상황이라도 의심을 살만한 행동을 하기보다 있는 그대로 꼼꼼히 준비해야 대출 심사 통과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조언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본 일부 누리꾼은 영상을 보고 나서 실제로 은행에 가 상담을 받았는데 하루 만에 통과가 됐다며 정보가 도움이 됐다며 밝히기도 했는데요.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지만 현실에서 잘 지켜지지 않은 것들이 많은데요. 대출도 엄연히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일인 만큼 신뢰가 중요한 듯합니다.

Latest News

“계속 입털때부터 알아봤다” 여동생은 물론 여자집에서 결혼 절대 안된다 난리난 개그맨 이혼남 현재 상황 

사업병 걸린 남자는 만나지 말라는 오랜 격언이 있죠. 사업에 재주는 없고 '사업하는 남자'라는 타이틀은 가지고 싶은 사람들 때문에 애꿎은 가족들만...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