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C
Seoul
Wednesday, January 26, 2022

“456억 오징어게임 참가할거냐?” 질문받은 박명수 대답에 PD가 뻥진 이유

Must read

‘오징어 게임’의 돌풍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데요. 인기가 높아진 만큼 폭력성에 대한 우려도 높아 어린 학생들의 시청을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오징어 게임을 모방할 수 있다는 이유로 미국과 유럽 각국의 학교는 오징어 게임 의상 착용과 분장 등을 금지하는 조치까지 나오기도 했죠.

오징어 게임의 인기는 불평등한 부의 분배를 풍자하는 내용뿐만 아니라 연기자들의 사실적인 연기 또한 큰 역할을 했는데요.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 겸 모델 정호연은 SNS 팔로워 수가 2080만 명으로 폭발하며 오징어 게임의 메가 히트를 증명했습니다.

드라마를 보며 사회적 불평등이니 부의 재분배니 이런 생각보다 저 456억이 나한테 생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든 것은 사실인데요.

상상 속에서나 가질 수 있는 돈이지만 실제로 이 정도의 재산은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연예인이 있어 많은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명수가 진행하는 라디오쇼에는 출연자들이 나올 때마다 하는 공식 질문이 있죠. 바로 “한 달 수입이 어떻게 됩니까?”입니다.

항상 질문을 하는 박명수의 한 달 수입이 궁금했던 건 저뿐만이 아닐 텐데요. 지난 8일 JTBC 멀티플랫폼 콘텐츠 ‘할명수’에서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어졌죠.

영상에서 ‘상금 456억 인 오징어 게임이 실제 한다면 참여할 것인가’라는 제작진의 물음에 “내가 그 돈이 있는데 왜 참여를 하냐”라고 대답하며 남다른 재력을 과시했는데요.

이내 박명수는 제작진이 실제로 믿는 듯한 기색을 보이자 “거짓말”이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박명수 정도면 진짜 있을 것 같다” “탑 연예인이 400억도 없을 리가 있나”라며 실제 456억 원을 가뿐히 넘을 것이라 예상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박명수가 각종 방송에서 “유재석보다 2배 적게 번다” “모아놓은 돈으로 평생 먹고 살 정도”라며 자신의 재산을 은연중에 전하기도 했죠.

거기에 박명수의 아내인 한수민의 재테크 능력까지 더해져 상당한 재산을 모았다고 추측되는데요.

한수민은 현재 마포구에서 ES해바라기의원 피부과를 운영하며 닥터수스킨코스메틱스라는 이름으로 화장품 사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매입한 건물에 스타벅스를 입점시키며 일명 ‘스타벅스 재테크’로 그간 수십억 원의 시세차익을 봐왔는데요.

한수민은 2011년 성북구 돈성동에 위치한 4층 규모의 빌딩을 29억에 매입하여 리모델링 이후 스타벅스를 입점시키게 됩니다.

현재 스타벅스는 성신여대점으로 운영중이며 2014년에 해당 건물을 46억 6000만 원에 매도해 17억 6000만 원의 시세차익을 얻게 되죠.

시세차익을 얻고 5개월 뒤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주차장 부지 223평과 86평을 88억 원에 매입하는데요. 이후 신축비 21억 원을 들여 5층짜리 건물로 신축공사를 해 본인의 이름을 따 SM 빌딩을 올립니다.

약국, 병원, 편의점 외에 또다시 스타벅스를 입점시키며 운영하다 2020년 173억 원에 매도하는데요. 신축비용을 제외하고도 5년 사이에 63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2017년에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단독주택을 55억에 구매하며 남다른 재테크 능력을 보여주었죠.

한수민의 부동산 재테크로만 100억 가량의 수익이 난데다 그간 박명수의 출연료와 한수민의 병원 수입까지 따지면 456억 원은 허무맹랑한 소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한 방송에서 박명수는 “나는 잘 못 버는데 아내는 한 달 3500cc 자동차를 현금으로 구매할 정도”라며 아내의 수입을 간접적으로 밝히기도 했죠.

자신의 수입에 대해서 “저의 한 달 수입은 3년에 한 번씩 중고차를 원하는 차로 바꾸긴 한다. 무상보증 고려, 3년에 한 번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다”라고 한 달 수입을 공개했습니다.

박명수의 “그 돈이 있는데 왜 게임을 하겠어”라는 그의 말이 농담처럼 느껴지지만은 않죠. 뛰어난 재테크 능력을 가진 부부가 앞으로는 어떤 부동산에 관심을 가질지 궁금해 지내요.

Most Popular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