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ugust 14, 2022

“김종민도 당했다” 중고차 못지않게 많이 속는다는 부동산 사기 수법

Must Read

“드라마 초장부터 거지같더니만..” 출연 빌미로 술시중 강요했다는 유명 작가 드라마

요즘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연예계의 착취는 고치기 힘든 고질병 중 하나인데요. 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이런 착취 때문에 고생한 연예인들이...

“이정재도 몰랐다” 이지아 사건 때문은 아닌데 10년째 여자 못 만난다는 정우성 의외 이유

살다보면 깜짝 놀랄만한 스캔들을 참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아마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이 스캔들을 이길만한 소식이 없었던 것 같죠. 바로...

솔직히 돈보고 팔려간 거지..” 돈자랑하는 함소원도 입닥했다는 개그우먼 남편 재산 수준

아무리 우리나라에서 재벌이라도 중국에서는 명함도 내밀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대륙의 스케일 답게 중국에는 부자의 수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당연히 돈도 엄청나게 많죠. 중국에서는...

“리니지로 돈 버는 것도 아닌데..” 방송 안하고 놀아도 유재석보다 부자라는 조동아리 멤버 집안 수준

대한민국 최고의 MC는 단연 유재석이죠.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몇십년째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유재석에게도 뗄레야 뗄 수 없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승리 만수르 세트 처음으로 시켰죠” 길바닥에 1억씩 뿌렸다는 인간 ATM기 밝혀진 실제 직업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이라고 하면 버닝썬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물론 좋은 일 때문은 아닙니다. 승리를 포함해서 수많은 범죄자들이 연루되었던 곳이니까요. 하지만...

현대자동차가 처음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했을 때 국토부를 비롯해 국내 이용자들도 크게 반겼는데요.

허위 매물 및 감금 폭행, 강매 등 중고차 시장을 둘러싸고 문제점이 많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차량이 있다고 고객을 불러놓고 막상 찾아가면 매물이 없는 일명 허위매물로 인해 피해가 막심했습니다.

중고차 딜러들은 허위 매물로 고객을 끌어들인 뒤 다른 매물을 보여주며 강매해 엄청난 이득이 취해 왔는데요.

만약 강매를 거부할 경우 폭행 및 협박을 서슴지 않았고 이런 불법 행위에 많은 조폭들이 연관돼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고차 시장의 가장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허위 매물. 하지만 이는 중고차 시장만의 문제가 아니었는데요.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한 코요테 출신 빽가는 부동산 허위 매물과 관련된 얘기를 공개해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빽가는 최근 과거 코요테 멤버였던 김종민이 좋은 매물이 있어 갔는데 알고 보니 허위매물이었다고 말해 충격을 줬는데요.

계약금을 내기 전 집을 보러 갔더니 그 집이 없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김종민이 계약금을 내지 않아 진짜 사기는 피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최근에 온라인으로 매물이 있는 듯이 버젓이 올려놓고는 막상 가보면 없는 허위, 미끼 매물인 경우가 많은데요.

김종민처럼 다행히 사기를 피하기도 하지만 이를 미쳐 알지 못해 크게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가장 흔히 사용하는 수법은 낚시성 매물인데요. 누가 봐도 혹할 가격으로 온라인에 올려놓고 정작 전화가 오면 너무 좋은 물건이라 이미 나가고 없다고 말하며 더 좋은 물건이 있다고 말해 현장 방문을 유도하는데요.

하지만 정작 막상 현장을 가며 좋은 물건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는 데다가 이리 저래 끌려다녀 시간만 버린다고 합니다.

부동산 허위 매물이 크게 늘자 정부는 공인중개사 법을 개정해 허위 매물에 대한 처벌 규정을 강화했는데요.

법위 개정되면서 허위 매물을 등록한 중개사는 건당 50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국토부가 직접 허위 매물을 찾는 모니터링을 나서기도 해 단시간에 무려 수천 건에 달하는 허위 매물을 찾아내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국토부 관계자는 모니터링 범위를 SNS로 확대할 뿌리 뽑겠다고 향후 계획을 말했는데요.

부동산 전문가는 허위 매물에 당하지 않는 몇 가지 팁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해당 공인중개사 위치와 매물의 위치가 멀 경우 허위 매물의 가능성이 높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집을 구하기 전 미리 시세를 살펴보는 것도 허위 매물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신축에 풀옵션인데 주변 시세보다 너무 싸게 나와있다면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크다고 조언했는데요.

물론 직접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나 시세 10~20% 이상을 벗어난다면 허위 매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허위 매물이라고 확실히 판단되면 앱을 통해 국토교통부에 신고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실제로 허위 매물로 판단되면 5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집을 사는 일은 삶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인데요. 정말 중요한 일인 만큼 싸고 좋은 집보다 정상적인 가격에 사는 것이 오히려 더 안전한 거 같습니다.

Latest News

“드라마 초장부터 거지같더니만..” 출연 빌미로 술시중 강요했다는 유명 작가 드라마

요즘은 많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연예계의 착취는 고치기 힘든 고질병 중 하나인데요. 9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이런 착취 때문에 고생한 연예인들이...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