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7, 2022

“초역세권인데 9천만원?” 25년 전 아파트 부지에 알박기한 현재 모습

Must Read

“한 두번 해본 솜씨 아냐..” 눈 먼 돈 좀 쓸려고 고깃집 갔다가.. 눈탱이 186만원 맞았습니다.

결제 후 무심코 쓰레기통에 버렸던 영수증을 이제는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은데요. 93만 원 회식비가 186만 원으로 '뻥튀기' 결제한...

“진짜 그룹 물러줄 생각 없나보다 ..” 현실로 드러난 삼성 이재용 딸 이언주 실제 학벌 수준

얼마 전, 일제히 짜기라도 한 듯 '이재용 딸 고등학교 졸업식'이라는 제목으로 SNS를 장악한 사진들이 있었는데요. '가십걸'에서나 나올 법한 느낌으로 차려입은...

“옆에 사람이..” 전성기때 수십억 벌었다던 이준기. 집안살림 칼로 난도질 했던 과거 충격 상황

어린 나이에 스타덤에 오르는 연예인들을 보면 현실감각이 다소 떨어지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어릴때부터 연예계 생활만 해오고 소속사가 사생활...

“남규리 눈치채고 도망간 거네..” 과거 SG워너비 신문배달 시켰다는 악마 소속사 착취 수준

MBC 간판 예능 '놀면 뭐하니'가 또 한 건을 해냈습니다. 지난해 MSG워너비를 선보이면서 시청자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던 '놀면 뭐하니'가 이번에 여성...

“식빵 소리 나올뻔..” 남자선수 연봉 58억 받는데 연경신 7억이냐 따지니.. 규정이랍니다.

대한민국 배구계를 멱살잡고 하드캐리 하는 사람. 바로 '식빵 언니' 김연경인데요. '유죄 인간' 연경언니 덕분에 지난 올림픽은 그야말로 울고 웃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울 아파트 단지 안에 위치한 한 주택 사진이 올라오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인근 주민들을 비롯해 지나가는 사람들도 가는 길을 멈추고 인증샷을 찍을 정도인데요. 모델하우스나 홍보 목적이 아니라 실제 사람이 들어가 거주하려고 지었다고 밝혀져 모두가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협소주택으로 입소문이 나 크게 눈길을 끈 만큼 방송에도 소개된 적 있다는 해당 주택은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아파트 단지 내 길게 늘어선 삼각형 모양의 2.5평 대지 위에 지어져 총 높이 3층까지 모두 합치면 8~9평입니다.

좀 더 정확히 살펴보면 전체 대지 면적은 17㎡, 건축 면적은 7.38㎡에 달하며 건폐율은 43.41%, 연면적은 14.76㎡으로 용적률 86%의 해당 주택은 2019년 2월에 약 두 달간의 공사 끝에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 해당 주택이 지어졌을 때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나 혹은 관리실 정도라고 주민들이 생각했다는데요.

그런데 알고 보니 실제로 사람이 들어갈 살 목적으로 지어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민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해당 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오랫동안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한 자영업자는 해당 협소주택에 대해 마을의 명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신기했다고 말했습니다.

인근에 거주하는 시민들도 관리사무소 같기도 하고 관리실 같기도 하다며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해당 주택이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것은 아파트 단지 내 조금 괴상한 풍경과 5평 남짓한 보기 드문 협소 주택인 탓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입지입니다.

해당 주택 도부 5분 거리에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초고가 아파트가 위치해 있고 뚝섬 유원지와 건대입구역과도 굉장히 가깝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아파트 단지에 저런 주택이 지어진 것일까요? 이유는 이랬습니다. 과거 해당 아파트가 들어설 당시 분양권을 얻기 위해 현재 협소 주택이 들어선 땅에 누군가 알박기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뜻대로 일이 되지 않자 해당 땅주인은 4500만 원에 결국 처분했고 이후 해당 부지를 소유하게 된 새로운 땅주인이 4500만 원을 더 들여 현재의 협소주택을 지었다고 합니다.

해당 협소주택은 남양주 소재의 한 건축회사가 만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반적인 다른 주택과 달리 목조로 만들어져 외부에서 조립한 후 이동해와서 지어졌다고 밝혔는데요.

해당 건축회사 대표는 생각보다 버려지는 땅이 많은데 해당 땅주인과 이 땅을 한 번 활용해 보자는 목적으로 만들었다고 건축 이유를 말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협소주택은 1층에는 동네 주민들을 위한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이 들어설 예정이며 2층은 침실, 3층은 휴식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주택을 본 네티즌들은 ” 이렇게라도 부자동네 살 수 있네, 지나가도 연예인 볼 수 있겠다, 1층에서 장사해도 되겠네”라는 좋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지만 “동네 분위기 망친다, 아파트 집값 떨어지겠네” 등 부정적인 반응도 함께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Latest News

“한 두번 해본 솜씨 아냐..” 눈 먼 돈 좀 쓸려고 고깃집 갔다가.. 눈탱이 186만원 맞았습니다.

결제 후 무심코 쓰레기통에 버렸던 영수증을 이제는 꼼꼼히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은데요. 93만 원 회식비가 186만 원으로 '뻥튀기' 결제한...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