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
Seoul
Sunday, January 23, 2022

“김서형도 반했다” SKY 캐슬 실제 장소 방송 후 3년 지난 현재는?

Must read

드라마 ‘SKY 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캐슬 안에서 벌어지는 명문가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잘 그려내며 당시 JTBC 역대 시청률을 갱신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의 선풍적인 인기 덕분에 실제 배경이 된 스카이캐슬이 정말 실제 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죠.

화제의 중심에 있던 촬영지는 바로 용인 타운하우스 단지인 ‘라센트라’로 알려졌는데요.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에 위치한 이곳은 기존 골프장과 단지가 잘 어우러진 골프 빌리지로 이탈리아 도시 ‘코로토나’지역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잘 찾아보기 힘든 유럽풍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단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도심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기흥 IC에서 7분 내로 이동이 가능하고 동탄 신도시 등을 비롯한 도시권 생활을 즐길 수 있어 타운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죠.

또한 강남권까지 이동시간이 40분밖에 걸리지 않아 전원생활을 누리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라센트라의 화려한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외관도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이곳은 세계적인 고급 건축 설계기업 바세니안라고니가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한 고급 전원주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해당 기업은 자연친화적인 이탈리아 예술 건축 양식인 ‘투스카니 스타일’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단지를 구성하였는데요.

특히 메디치가의 별장을 모티브로 지어진 단독형의 경우 미국 엘도라도사 벽돌 외장재와 이태리 U자형 기와를 사용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층 높였습니다.

2018년 매매계약을 시작한 라센트라는 총 46개동 91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빌라프레미오로 불리는 듀플렉스형, 타운형으로 구성된 빌라센트라, 싱글형인 빌라루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예서네 가족이 살던 빌라는 듀플렉스형으로 각 동당 두 세대가 거주하는 형태인데요.

같은 건물이지만 철저한 세대분리가 이루어져 있어 사생활 침해를 받을 일은 없다고 관계자들은 전했죠.

분양 당시 타운형은 6~8억 원, 듀플렉스와 싱글형은 각각 13~18억 원, 22~29억 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었는데요.

드라마 방영 이후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가격 또한 상승했고 최근 듀플렉스형은 21~27억 원대를 호가한다고 합니다.

라센트라는 골프장에 조성된 단지로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하는데요. 집 안팎 어디서나 사계절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관만큼 내부 인테리어 또한 굉장히 고급스러운데요. 대리석과 천연석 타일, 러시아산 원목마루가 마감재로 사용되어 마치 유럽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받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지하에는 피트니스센터, 시네마 룸, 히노끼탕이 마련되어 있고 외부를 활용해 야외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입주민 전용 앱을 통해서 세탁, 식사, 세차, 청소 등 모든 서비스를 손짓 한 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차가 없는 입주민을 위한 셔틀버스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어 입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죠.

보안 역시 3중 보안으로 매우 철저한데요. 자연 속 삶에 불편함이 없는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에 치안 문제에 대한 걱정까지 없다 보니 입주민들의 만족감이 높다고 합니다.

입주민들은 “호텔처럼 여러 서비스가 제공되고 큰 단지 규모로 마치 호텔에 사는 기분이 든다”라고 전했는데요.

판교, 분당, 송파, 강남권으로 진출이 용이하며 용인 일대의 타운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라센트라의 인기는 계속 높아질 전망입니다.

멋진 외관과 호텔형 서비스 등 우수한 점도 많지만 어디든 나가기 위해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 또한 무시하지 못하는데요.

이 때문에 병원, 학교, 기타 편의시설 이용이 힘들다고 하죠. 또 세대분리가 이루어져 있다고는 하나 이웃 주택과 가깝게 위치해 있어 소음이나 사생활 보호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최근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는 하나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환금성이 떨어지는 것 또한 큰 단점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부동산 규제 정책 강화로 2주택이 힘들어진 요즘 공유제 콘도의 경우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아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고 하죠.

재산세가 아파트의 5분의 1수준이라는 장점 또한 매력이 될 수 있겠네요.

Most Popular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