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20, 2023

고려대 카투사 출신 무도인 부동산 강사하다 배달 나간다는 경제 상황

Must Read

연예계에는 의외의 고스펙과 고학력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많은데요. 서울대 출신 배우 이상윤을 비롯해 서울대 치대를 다니다 중퇴한 가수 출신 배우 김정훈 등 S대 출신들도 많죠.

최근 할리우드까지 장악하며 ‘이것이 한국의 팔뚝이다’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마동석은 고등학교 시절 미국 유학길에 올라 콜럼버스 주립대학교 체육학과에 진학했는데요.

대학 졸업 후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격투기 선수 마크 콜먼의 트레이닝을 맡은 적도 있습니다.

다양한 반전 연예인들 중에서도 의외로 눈에 띄는 사람은 바로 배우 이상인이죠.

최근 방송에서 모습을 감춘 뒤 명문대 출신다운 반전 근황을 전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2012년 방송된 SBS ‘추석특집 짝 스타 애정촌’에 출연해 자신의 고학력 스펙을 자랑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는데요.

우리나라 명문대 중 하나로 꼽히는 고려대학교를 4년 동안 장학금을 받고 다녔다는 소개에 많은 네티즌들 사이에 학력이 반전인 배우라며 화제가 됐습니다.

사실 이상인은 연예계에 처음부터 관심이 있었던 건 아니었죠. 카투사로 군 복무를 마친 직후 회계사가 되기 위해 고시원으로 들어가 시험 준비에 집중했는데요.

당시 초능력과 우주 기운에 흠뻑 빠져 연구까지 하고 계셨던 아버지가 TV에 나온 탤런트 공채 광고를 보고 아들 이상인에게 연예계 입문을 권했다고 하죠.

아버지는 “탤런트 선발대회가 있다는데, 너의 에너지가 연예계와 딱 맞는 것 같다”라며 탤런트를 적극 추천합니다.

이상인은 그런 아버지의 말을 따라 회계사 시험을 두 달 남기고 탤런트 시험을 보는데요.

정말 우주의 기운이 그에게 맞닿았는지 단번에 합격해 1996년 KBS 공채 18기 탤런트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죠.

아버지의 말처럼 연예계는 그와 딱 맞았고 합격과 동시에 데뷔한 KBS 병영 드라마 ‘신고합니다’가 시청률 47%를 기록하며 대박이 나는데요.

이듬해 1997년 방영된 드라마 ‘파랑새는 있다’에서 김병달 역을 맡아 완벽한 무술 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주연의 경험이 전무한 이상인이었지만 합기도, 태권도 도합 7단의 뛰어난 무술 실력을 바탕으로 주인공 병달 역을 꿰차게 되는데요.

드라마를 통해 이상인은 ‘한국의 성룡’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것은 물론 ‘파랑새는 있다’의 최대 수혜자로 등극하게 됩니다.

이후 이상인은 자신의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출발 드림팀’에 출연해 예능까지 장악하고 나서죠.

드라마 ‘파랑새는 있다’에서 절봉이 역을 맡았던 배우 박남현과 함께 출연한 ‘출발 드림팀’에서 엄청난 운동 능력을 선보이며 시청률 견인차 역할을 합니다.

김종국, 전진, 조성모 등과 함께 ‘출발 드림팀’을 대표하는 역대 레전드 멤버이자 최장기 출연, 최다 우승자 타이틀까지 거머지는데요.

하지만 배우로서 이상인은 안정적인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고 비슷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조연급에 머물러야 했죠.

2010년 중반 방송이 뜸해지며 그의 근황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러다 배우가 아닌 부동산 관련 학원의 강사로 이름을 올려 세간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4년 고시학원 건물에 이상인의 이름이 적힌 대형 현수막이 걸렸고 공인중개사 강사로의 변신을 예고했는데요.

‘유쾌 통쾌한 강의’라는 이름으로 열정 넘치는 수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의 외에도 사업에도 역량을 펼쳐 2013년에는 분식전문 체인점을 운영해 전체 매장 연 매출 64억을 달성하는 등 성공한 CEO로서의 면모도 보여주는데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그는 사업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을 실현하고자 2009년 요식업에 뛰어듭니다.

연예인이라는 이름을 벗어던지고 직접 전단지를 돌리며 홍보하는 것은 물론 손수 오토바이 배달을 나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고 하죠.

이에 가성비 좋은 배달음식으로 입소문이 나 직접 운영 중인 직영점 두 곳은 매장당 8~9억의 연 매출을 올렸고, 총 9개 매장 전체 연 매출은 64억 원에 달하게 됩니다.

뛰어난 사업 수완에 이어 연애 사업도 대박이 나 엄청난 미모를 자랑하는 11살 연하의 도덕 선생님을 아내로 맞이하게 되는데요.

2017년 결혼에 골인한 이상인은 집안에 하나뿐인 아들이 결혼을 못 한다며 1년 넘게 연락을 끊었던 아버지를 기쁘게 한데 이어 최근 셋째 소식까지 전해 흐뭇하게 만들었죠.

작년 영화 ‘구원’을 통해 22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만큼 앞으로도 방송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네요.

Latest News

“크게 먹으려고 버틴거 맞네” 재건축 부담금만 7억.. 서울 평균 2배 넘는다는 은마아파트 26평 가격 수준

누구나 내가 사는 집값이 올랐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간절한 사람들은 아마 재건축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건축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