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28, 2022

“어쩐지 많이 나오더라..” 요즘 영수증 보고 깜짝 놀라는 현실 이유

Must Read

“직접본 서장훈 축의금 200만원 건내” 까칠한 남편마저 돈에 차까지 해줬다는 김구라 17살 연하 아내 외모 수준 

유달리 솔직한 주둥이(?)를 가진 스타가 있죠. 돈 앞에서도 가정사 앞에서도 거침없는 입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하기도 하지만 불편함을 안기기도 하는데요. 그럼에도 데뷔...

“담배 물고 편의점 들어가” 도박하다 걸린거 용서해 줬더니.. 처음이 아니라는 신화 멤버 범죄 수준

올해만 벌써 일곱 번째입니다. 서예진, MC딩동, 임성빈, 김새론, 허찬, 곽도원, 신혜성까지 점입가경인데요.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또 어떤 연예인이 음주...

“이혼남 받아줬더니..” 애 낳자마자 와이프 선거 유세 보냈다는 국회의원 아내 외모 수준

스타들의 연애 또는 결혼은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는 이야깃거리 중 하나이죠. 특히 재벌가와 수십억 자산가와의 결혼은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요. 그중 재벌가와의 결혼만큼이나...

“방송보면 전문가인척 다 성공한 거 같은데” 망한게 한 두개 아니라는 골목식당 출연자 과거 사업 수준

백종원이라는 이름은 이제 한 사람의 이름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브랜드처럼 여겨질 정도인데요. 방송도 방송이지만, 현재 백종원의 기업인 더본코리아 산하에 있는 브랜드만...

“솔직히 내 성격 때문에” 하기만 하면 돈방석인데.. 유재석이 밝힌 유튜브 안하는 이유에 모두가 수긍했다. 

유재석은 카톡을 쓰지 않습니다. 그 흔한 SNS도 하지 않는데요. 모두가 스마트폰으로 바꿔도 꿋꿋하게 2G폰을 쓰다가 불과 몇 년 전에야 스마트폰으로...

물가가 나날이 고공 행진하는 가운데 공공요금 인상을 놓고 행정부처별 엇박자 행보를 보이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기획재정부는 물가 안정을 위해 내년도 전기 요금과 가스 요금을 동결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는데요.

그러데 하루 뒤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내년 초부터 가정용 도시가스 요금이 10% 안팎 인상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달 소비자 물가 지수는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3.7% 올라 약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죠.

사상 최고치의 물가 상승을 기록하며 국민들의 주머니 씨가 마르는 와중에 공공요금 인상을 두고 행정부처 간의 엇갈린 행보에 국민들은 눈살을 찌푸렸는데요.

공공요금뿐만 아니라 햄버거·치킨 등 인기 외식 품목 가격마저 줄줄이 오르며 서민들의 심리적 타격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서민경제에서 ‘식비’는 생존을 위한 기본 품목으로 분류되는 만큼 외식 품목의 가격 인상으로 체감 물가는 상승할 수밖에 없죠.

식품 물가가 상승한 데는 인건비 상승·배달앱 수수료 부담·원부자재 인상 등 외부적인 요인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민 소울푸드로 불리는 치킨을 먹기 위해서는 이제 2만 원 이상의 돈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지난 22일 교촌치킨은 인기 메뉴인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등 한 마리 메뉴와 순살 메뉴에 대한 가격 인상을 단행합니다.

품목별로 500~2000원까지 가격 인상에 나섰는데요. 한마리 메뉴 및 순살 메뉴의 경의 1000원을 더 내야 합니다.

가격 인상으로 레드윙, 레드콤보, 허니콤보는 2만 원으로 올라 치킨도 이젠 고급 외식 메뉴가 됐다며 서민들은 개탄스러워했죠.

bhc치킨 역시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1000~2000원 인상하는데요.

사 측은 이번 가격 조정에 대해 “가맹점의 강력한 요청으로 현재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인건비와 배달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지속될 것을 예상해 부득이 결정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bhc와 교촌치킨을 제외한 업체들은 아직 가격 인상 계획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하지만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가 가격 인상을 단행한 만큼 앞으로 출시하는 신제품의 경우 2만 원대의 가격을 염두해 둘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대표적인 패스트푸드인 햄버거의 가격도 올랐는데요. 지난 24일 롯데 GRS는 롯데리아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4.1%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품목별로 약 200원이 인상될 예정인데요. 한우불고기버거의 경우 세트메뉴를 맛보려면 9200원을 내야 해 이러다 햄버거도 1만 원 시대가 오는 것이 아니냐며 걱정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죠.

사실 롯데리아는 지난 3월에도 가격 인상을 단행했었는데요.

1년이 채 지나지도 않은 시점에 또다시 가격을 올린 데 대해 롯데리아 관계자는 “최저 임금 상승, 해외 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물류 수수료 및 배달 수수료 인상 등 비용 증가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롯데리아가 가격 인상의 방아쇠를 당긴 이후 노브랜드 버거 역시 가격 인상에 동참했는데요.

론칭 3년 만에 가격 인상에 나서며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평균 114원 수준으로 가격이 오르게 되죠.

아직 제품 가격 조정에 나서지 않은 맥도날드, 버거킹, 맘스터치 등도 연말과 연초에 가격 인상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업계 1위인 도미노피자와 피자헛이 올해 초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올린 데 이어 1만 원 이하 중저가 피자를 주력으로 판매해 온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스쿨도 최근 모든 피자 가격을 1000원씩 올렸는데요.

이번 가격 인상으로 가장 저렴한 치즈피자가 6000원에서 7000원이 되며 서민들은 믿었던 피자스쿨마저 가격이 올랐다며 불만을 표시하고 있죠.

줄지은 가격 인상에 전문가는 “코로나19로 경제가 어려워진 데다 시중에 돈이 많이 풀려 물가가 덩달아 올라갔다”라고 전했는데요.

더불어 “공급망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물자 수급이 이뤄지진 만큼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다”라고 물가 상승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외식 품목 외에 음료수, 맥주 등 다양한 공산품마저 가격이 오르며 주부들의 장바구니는 더욱 가벼워지게 되었는데요.

국순당에서 만드는 막걸리 가격은 최대 25% 인상되며 동원F&B에서 출시하는 참치캔 제품 역시 5년 만에 가격을 올리며 물가 상승에 동참하고 있죠.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더드 135g 4개입은 9980원에서 1만 480원으로 인상되어 참치캔도 이젠 고급 식재료가 되어버렸습니다.

계속되는 가격 인상에 네티즌들은 ‘정말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 ‘비싸서 족발 안 시켜 먹는데 이제 치킨도 점점 안 시키게 될 듯’ 등 한숨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죠.

겁 없이 오르는 물가에 비해 내 월급은 거북이걸음을 하는 요즘 장보기가 더욱 무서워질 수밖에 없네요.

Latest News

“직접본 서장훈 축의금 200만원 건내” 까칠한 남편마저 돈에 차까지 해줬다는 김구라 17살 연하 아내 외모 수준 

유달리 솔직한 주둥이(?)를 가진 스타가 있죠. 돈 앞에서도 가정사 앞에서도 거침없는 입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하기도 하지만 불편함을 안기기도 하는데요. 그럼에도 데뷔...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