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 2024

“헤어진거 후회하겠다..” 펜트하우스에 146억 현금 박치기했다는 ‘제니 전 남친’ 재산 수준

Must Read

많은 이들이 명품백을 구입하기 위해 노숙은 물론 ‘오픈런’도 마다하지 않는데요. 그런 소비자의 마음을 이용해 샤넬은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려 1인당 구매 한도를 제한하기도 하죠.

1년에 수차례 기습적으로 가격을 올려도 명품을 구매하겠다는 사람들은 줄을 섭니다.

부동산도 명품 가방과 비슷하죠. 비쌀수록 더 잘 팔린다는 걸 요즘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이 몸소 실천 중인데요.

대출 규제와 금리인상에 부동산 시장이 급격히 얼어붙고 있는 와중에 서울의 핵심지역의 주택들은 ‘똘똘한 한 채’를 뽐내며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명품 중의 명품을 뽐내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는 아파트가 바로 ‘나인원한남’인데요.

경쟁하듯 올라는 가격에 기름을 붓듯 가수 지드래곤이 164억 원을 그것도 현금으로 매입하면서 ‘나인원한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죠.

지드래곤은 지난 3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고급 아파트 단지인 ‘나인원한남’ 한 채를 164억 원에 사들입니다.

그가 매입한 주택은 공급 면적 299㎡의 펜트하우스로 담보대출 없이 전액 현금으로 대금을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매매가 164억 원을 찍으면서 역대 최고가 아파트의 타이틀마저 바꿔놓죠. 과거 아파트 역대 최고가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더펜트하우스청담’이었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더펜트하우스청담’ 전용 273㎡는 지난 4월 145억 원에 거래됐는데요.

이후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비공개였던 나인원 한남 펜트하우스 매매가격이 이보다 19억 원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아파트 최고가를 갈아치웠죠.

그리고 나인원한남을 최고가에 사들인 집주인이 지드래곤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초기 ‘나인원한남’은 고급 임대주택으로 공급됐지만, 지난해 3월 조기 분양전환이 이뤄졌는데요.

이후 48억 원에 분양전환 받은 전용 244㎡ 형은 지난해 12월 90억 원에 거래되는 등 1년 만에 집값이 두 배로 뛰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죠.

나인원한남은 지하 5층에서 지상 9층까지 총 9개동으로 이루어진 럭셔리 주택단지인데요. 입주민만 누릴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실제 나인원한남에는 유명 호텔 셰프가 요리하는 조식 서비스와 피트니스, 농구장, 골프 연습장 등 국내 최고의 시설을 볼 수 있죠.

특히나 지드래곤이 매입한 펜트하우스는 전체 341가구 가운데 꼭대기층 10가구로 귀한 매물 중 하나인데요.

펜트하우스의 경우 매월 관리비만 109만 원으로 1년에 1300만 원에 달하는 관리비를 내야 하죠.

그러나 복층구조에 펜트하우스에만 제공되는 전용 차고와 엘리베이터 등 사생활 보호에 최적화된 곳으로 지드래곤이 164억 원이나 주고 사들인 이유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나인원한남은 지드래곤 외에도 방탄소년단 일부 멤버와 가수 장윤정·아나운서 도경완 부부 등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죠.

나인원한남이 최고가 아파트로 등극한 데는 유명 연예인들의 연이은 매입과 남다른 편의시설도 있지만 여러 규제 완화도 큰 역할을 하였는데요.

정부가 1주택자에 대한 세금 및 대출 규제를 완화한 것이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정부의 보유세 완화 방침에 따라 지난해 대비 올해 공시가격 상승폭이 클수록 세금 감면 효과가 커지게 되었는데요.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지금까지 거래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 거래량은 적어도 가격 상승 속도는 가파르다”라며 “초고가 아파트에 대한 보유 심리가 심화될 것”이라고 전했죠.

실제 지난해 50억 원이 넘는 서울지역 초고가 아파트의 거래 건수는 158건으로 전년 51건 대비 3배 넘게 증가하였는데요. 매매금액 역시 총 9788억 원을 넘어 전년 2957억 원의 3배의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초고가 아파트의 경우 일반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고급 마감재와 커뮤니티 시설, 주거 서비스 등을 선보여 자산가들의 매수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대부분이 남산 또는 한강 조망권 확보를 위해 고도 제한이 묶여 있는 데다 고급화 전략, 보안 등의 이유로 세대수가 적다 보니 공급이 수요를 뒷받침하지 못해 고급 주택의 가치는 날로 치솟고 있습니다.

우리가 명품을 소유하고 싶은 마음에 샤넬을 사는 것처럼 지드래곤 역시 명품 부동산 쇼핑에 나선듯한데요.

지드래곤이 선택한 명품이 과연 얼마까지 오르게 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인접 도로도 없는 맹지가..2배 가까이 팔린 이유는요..

법원 경매로 나온 한 맹지가 기존 감정가의 2배 가까운 금액에 팔리는 보기 드문 상황이 연출되었는데요. 토지의 지목은 건축물을 지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