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30, 2024

“리니지로 돈 버는 것도 아닌데..” 방송 안하고 놀아도 유재석보다 부자라는 조동아리 멤버 집안 수준

Must Read

대한민국 최고의 MC는 단연 유재석이죠.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몇십년째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유재석에게도 뗄레야 뗄 수 없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바로 개그맨 ‘조동아리’가 그 주인공이죠.

조동아리는 유재석과 김용만, 지석진, 그리고 김수용 네 명으로 이루어진 모임인데요. 아침이 올 때까지 수다를 떤다고 해서 ‘조(朝)동아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들과 관련된 일화도 참 다양한데요. 술을 한잔도 못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생맥주를 한잔 시켜놓고 겨우 반잔을 비웠다고 합니다.

그래놓고는 ‘오늘 너무 많이 마셨다’고 하면서 만취상태로 술집을 나서죠.

네 사람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디저트인데요. 1차부터 3차까지 술집하나 없이 식당이나 카페만 들어갈 정도입니다.

‘밀셰딸셰’는 조동아리의 시그니처 메뉴죠. 포장마차에 들어가서도 어묵탕이나 겨우 시키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조동아리’라는 이름답게 말이 엄청나게 많다고 하는데요 . 정선희는 한번 모임에 끼었다가 ‘사람이 말하는걸로 토할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네 사람 모두 내로라 하는 개그맨이지만 김수용이 빛을 가장 늦게 본 케이스죠.

몸집도 크고 얼굴도 무섭게 생긴데다 팬더같은 다크서클까지 있어 무서운 이미지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도 학창시절때 싸움을 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그맨답게 웃기는 걸로는 결코 남들에게 뒤지지 않는데요. 동료들의 말에 의하면 빛은 늦게 봤을지언정 ‘사석에서 제일 웃긴 개그맨’이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죠.

하지만 그의 인생은 다크서클만큼이나 어두운 시기를 겪어야만 했는데요. 김수용은 선배인 개그맨 김의환에게 속아 엄청난 액수의 빚을 지고 말았습니다.

김의환이 ‘좋은 매물이 나왔는데 대출이 안나온다. 네 명의를 빌려줘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거죠.

김의환은 이 때 명의값으로 3천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했는데요. 그래놓고는 캐피탈에 8억이나 되는 돈을 빌리게 됩니다.

8억을 1금융권도 아닌 캐피탈에서 빌렸으니 이자가 당연히 엄청났을텐데요.

김의환이 돈을 갚지 않으면서 졸지에 김수용은 자기 이름으로 10억이 넘는 빚을 지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고소를 했지만 무혐의 처분이 내려져 ‘참교육’을 시키지도 못했죠.

김수용은 이 시기에 우울증에 빠져 무기력하게 생활했는데요. 이 때 그가 빠진 게임이 바로 리니지였습니다.

방송에서 여러번 언급되었든 리니지는 김수용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어찌나 열심이었는지 리니지 때문에 현피까지 뜬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

리니지를 접은 이유도 참 슬펐습니다. 아는 지인이 당시 시가로만 몇백만원을 호가하는 김수용의 무기를 잠깐만 껴보자고 부탁했는데요.

지인은 무기를 받자마자 바로 잠수를 타버렸습니다. 이쯤되면 앞으로 남을 믿으면 안될 것 같은 수준이죠.

무기 자체가 가격도 가격이지만 무려 9강 무기였던 만큼 김수용의 충격은 클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그는 제작사인 NC소프트에까지 전화를 했었죠. 하지만 사기를 당했어도 본인 손으로 무기를 넘겨주었기 때문에 복구가 안된다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그래도 덕분에 리니지 썰로 전성기가 찾아왔으니 그나마 다행이기는 한데요. 2017년에는 리니지 챌린저 서버 CF까지 찍기도 헀습니다.

여튼, 이렇게 사기를 여러번 당한 그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사기당할 정도로 돈이 많은가 궁금해하기도 했는데요.

대출 사기를 당했던 2000년대 초반에 명의로 8억이나 대출이 나왔다면 그만큼 재력이 있다는 의미였기 때문이죠.

최근 알고보니 실제로 김수용이 굉장히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재력만 있는게 아니라 머리까지 엘리트인 의사집안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김수용의 아버지는 인제대 상계 백병원 원장까지 지낸 서울대 출신의 의사였는데요. 리즈시절에는 각종 방송에 의학전문가로 출연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한때는 공채 개그맨인 김수용보다 아버지의 출연횟수가 더 많을 정도였죠.

의사인건 아버지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친할아버지와 고모도 의사였죠.

게다가 외가쪽은 약사 집안이라 그야말로 엘리트 집안입니다. 실제로 김수용의 누나는 연세대 간호학과를, 어머니는 이화여대 약학대를 나왔죠.

김수용 본인도 IQ가 133이라고 하니, 수재 집안임에는 틀림 없는 듯 하네요.

그래도 이제는 전성기 이후 활동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앞으로는 좋은 머리로 사기를 당할 일도 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듣고보니..” 진짜 국민성 나온다. 외국들이 한국인 중국인 구분하는 방법 정말 기발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같은 아시아권 나라인 중국인과 일본인들을 한눈에 봐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다만 서양인을 보면 정확히 어느 나라 사람인지 구분하기가...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