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y 15, 2024

“대출만 540억!?” 6개월째 공실 터졌던 강남역 김태희 비 건물. 최근 월 1억 5천만원 초대박 계약 터트렸다”

Must Read

뉴욕에서 온 쉑쉑버거, 월세 1억 내고 입점하는 새 강남점 빌딩 주인 알고보니!

뉴욕에서 온 미국 3대 버거, 일명 ‘쉑쉑버거’로 알려진 쉐이크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국적으로 20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2016년 국내에 처음 들어와 프리미엄 버거 시장의 문을 연 쉐이크쉑 1호점인 강남점이 곧 임대기간 종료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졌죠.

쉑쉑버거를 좋아하는 팬층은 한국 1호점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 강남점이 없어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쉑쉑버거 강남점은 폐점이 아닌 새로운 곳에서 오픈을 위해 이전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에 사랑을 받고 있는 쉑쉑버거 강남점이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이전을 시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업계에서는 높은 임대료 때문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현재 쉐이크쉑 강남점이 입점한 곳은 신논현역 5번 출구 인근 빌딩으로 월 임대료가 약 1억 5천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죠.

아무래도 임대료가 높다보니 쉐이크쉑을 운영 중인 SPC그룹에서 새로운 강남점 위치를 물색하고 나선 것인데요.

최근 SPC그룹에서는 다양한 이전 후보지를 검토한 후 쉐이크쉑 강남점이 서초구 서초동의 한 건물로 이전할 것이라고 알려왔는데요.

이 건물은 강남역 10번 출구 근처에서 도로 2분 거리인 초 역세권 빌딩으로 쉐이크쉑은 이 건물 1층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하죠.

쉑쉑버거 강남점의 이전 소식에 맞춰 놀라운 사실이 또 하나 밝혀졌는데요. 바로 쉐이크쉑이 새롭게 옮겨 갈 빌딩이 가수 겸 배우 비와 김태희 부부의 건물이라는 점입니다.

비와 김태희 부부는 2021년 해당 건물을 3.3㎡당 6억2000만원, 총 920억원에 매입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두 사람은 이 건물을 매입하면서 전체 지분에서 비가 10분의 6을, 나머지 지분은 김태희가 대표로 있는 유한회사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죠.

이 건물의 등기부등본을 확인해보면 채권최고액이 540억원으로 나와 있는데요. 통상적인 대출의 120% 수준에서 채권최고액이 설정되는 것을 감안하면 대출받은 금액은 450억원 정도로 추산되고 있죠.

쉐이크쉑이 입점을 앞둔 비와 김태희 부부의 빌딩은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로 대지면적은 147평(486㎡), 연면적은 881평(2904㎡)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쉐이크쉑 강남점은 이 건물 지상 1층에 입점하는 것으로 계약을 마친 상태라고 하네요.

새롭게 이전할 곳의 월 임대료는 현재 쉐이크쉑 1호점 매장보다 약 5천만원 낮은 월 1억원 정도로, 임대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는 해당 빌딩 1층이 약 6개월 정도 공실을 유지된 상태였다는 점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고 있죠.

비와 김태희 부부가 대출로 건물을 매입했기 때문에 장기간 공실을 유지하기 어려웠을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비, 김태희 부부가 해당 건물을 1350억원에 매각하려 한다는 소문도 한차례 전해진 바 있는데요.

이 건물을 매입한 지 1년 만에 매입가 대비 500억원에 가까운 차익을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투기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죠.

이러한 논란을 겪으며 당시 비 측은 매각을 시도한 적 자체가 없다며 매각설 자체를 부인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쉐이크쉑의 입점으로 빌딩에 대한 인지도는 물론 높은 임대료 수익을 갖게 되면서 안팔길 잘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는 후문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쉐이크쉑이 이 빌딩에 입점하면서 강남역 10번 출구 맛집 지도에 새로운 신흥 강자로 떠오르게 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는데요.

공교롭게도 최근 쉐이크쉑과 같이 미국 3대 버거 중 하나인 파이브가이즈가 한국에 입점을 했죠. 한화 그룹 3남인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직접 강남에 1호점을 기획해 오픈한 것인데요.

이러한 소식에 이어 쉐이크쉑 이전이 알려지면서 쉐이크쉑이 현재 위치보다 더 좋은 접근성을 가진 곳으로 이전을 염두했을 수 있다는 분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쉐이크쉑 강남점이 이전하여 새롭게 단장을 마치면 파이브가이즈와 교보타워 옆 건물에 자리잡은 슈퍼두퍼 1호점까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는 버거 스트리트가 완성되게 될텐데요.

버거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게 될 신흥 강자는 과연 누구일지, 새롭게 시작된 버거 전쟁에 기대감을 모으게 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아니 진짜 개가..” 혼자 오는 손님만 골라서 특별 대접 한다는 설렁탕집 서비스 수준

1인 가구 혼밥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저마다 이유는 다 있겠지만 가족들과 도란도란 얘기하며 식사를 하던 모습이 문뜩 떠오르곤...

More Articles Like This